안녕하세요. 15년 12월까지 하스하다가 접고 2년만에 복귀한 유저에요.
사실 안 하는 동안에도 하스 방송 많이 봐서 야생 정규 이렇게 나눠진거랑 확장팩 많이 나온거 이런거 알고 어떤 메타들이 뜨고 졌는지 대충은 아는데 정말 대충이라 자세히는 모르거든요. 카드도 많이 모르고.. 
게다가 기존에 플레이 할 당시에도 과금은 많이 안해서 지금 가지고 있는 카드도 많이 없는데 가루는 좀 있네요. 
6840 가루... 
이걸론 많이 부족하겠지만.. 일단 덱 하나 만들려구요. 
6840이면 덱 하나 짜는데 필요한 웬만한 카드는 다 만들어서 덱 하나는 만들어 플레이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전설 영웅 가리지 않고 없는 카드가 많지만 덱 하나는 만들 수 있을 거 같아서 가지고 있는 전설들만 먼저 말씀 드릴게요. 정규전 기준만요.

드루 - X
냥꾼 - 왕 크루쉬
법사 - X
성기사 - 티리온 폴드링
사제 - X
도적- 밴클리프, 왕의  파멸
주술사 - X
흑마 - X
중립 - 교활한 마린( 이건 왜 있는지 모르겠네요 처음 보는 카드인데) , 노즈도르무 , 이세라 
이게 다에요 ㅠ

그리고 야생으로 간 전설은 갈아도 된다그래서 라그나로스하고 실바나스 그건 갈았어요.
그리고 5000짜리 팩 그거는 이미 하나 샀구요. 사서 나온게 저 왕 크루쉬..

덱 하나 만들 수 있을까요?? 추천 좀 해주세요..
참고로 제가 좋아하는 직업은 법사 사제 냥꾼 정도이고 성기사, 드루나 흑마도 좋아해요. 
근데 주술사랑 도적은 정말 싫어합니다. 도적은 해볼 생각도 있는데 주술사는 하기 싫어요...
제가 좋아하는 덱의 성향은 용어는 잘 모르겠는데 운영하는 덱 좋아해요. 운영 하면서 버티다가 이기는 덱..
예전에 한창 하스 할 때 말리고스 원턴킬 법사,얼방 법사 이런 덱 해보고 싶었었어요. 가루가 없어서 못했지만 ㅎㅎ; 
그래서 명치만 달리는 미드 냥꾼 이런거 했던 기억이 나요. 기계법사? 이런 것도 했던 것 같고 ..
컨트롤 덱 같은 거 좋아하지만 명치만 달리는 덱도 좋아해요. 


길이 기니까 요약하면
 제 현재 카드 상황, 가루 상황으로 만들 수 있는 요즘 좀 좋은 덱 하나만 만들어주세요 히히
아 카드팩을 산다면 뭘 사야할지도 알려주세요. 현재 정규전 카드 사야하는 건 아는데 뭐를 많이 사야하나요?
그리고 모험모드를 플레이 할 수 있던데 이거 깨야하나요? 예쩐에 낙스라마스인가 그거 나왔을때 사서 플레이한적은 있는데 모험모드가 무료였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