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7일 현재 사용하고 있는 덱 레시피. 
랭크 최적화된 덱이라 생각하며, 현재 50위권 오늘 방송 최고 17위까지 감
특징은 비취드루가 미친듯이 마나 펌핑해서 '그 카드' 를 사용하기 때문에
바위 언덕 수호병 낼 시간도 부족하고 빠르게 몰아쳐야 하기 때문에
바위 언덕 수호병을 모두 빼게 됨. 그리고 드루이드만 미친듯이 만난다면
2바거 진화 올인 컨셉이 더 잘통하는데, 슬슬 사제, 기사, 법사 등 다양한
직업을 만나게 되어 비취 컨셉으로 돌아오게 되었음. 대신 도발 부족으로
해적한텐 약한 모습을 보여줌.

멀리건 및 매치업 tip


1) 전사전 : 100% 해적이라 생각하면 됨

공통: 1코 하수인(최대 2개까지), 무기, 퇴화, 혼소차, 원시 지느러미 토템
선공일 때 : 1코 하수인과 불토가 잡히면 불토도 같이 들고감
후공일 때 : 1코 하수인 2개에 진화까지 잡히면 진화도 같이들고 가면 괜찮고
1~2코 플레이 할 카드가 있는 상태에서 비취번개도 잡힌다면 비취 번개도 들고감 ( 3마나 때 동전 비취 번개로 광전사, 해적 대장 끊기)

해적 1코 필드 1/1 해적 하수인 2마리 or 2/1 & 1/1 해적 하수인 2마리 필드를 혼소차로 쓸어 담냐 마냐가 승률에 지대한 영향을 끼침 
퇴화는 되도록 3코 광전사 타이밍이나 5코 히드라 타이밍과 묶어서 사용하면 효율적
결국 필드 먹는 쪽이 이기게 되는데, 하수인과 무기 질은 전사가 좋고 
주문 질은 술사가 더 좋기에 주문을 효율적으로 써서 필드를 먹느냐에 따라 
승패가 결정됨.

2) 주술사 : 100% 진화 술사라 생각하면 됨

공통: 1코 하수인을 최대 2개까지 챙김 , 혼소차, 무기, 원시지느러미 토템
1~2코가 잘 잡힌다면 바다거인도 들고갈 만 함
1~2코 플레이가 확실하다 싶으면 불토도 챙겨가는 편

1코에 반딧불 정령과 1코 해적이 있다면 반딧불 정령을 먼저 내서 무기를 유도하고 상대 무기를 부숴주도록 함. 혼소차는 정말 이쁜 각이 아니라면 상대보다 느리게 혼소차를 쓸수록 이득. 진퇴 술사는 광역기가 혼소차 뿐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필드를 유리하게 가지고 있으면 진화를 시켜서 필드를 굳혀 게임을 이기는게
더 현명한 방법. 

3) 도적 : 100% 미라클 도적이라 생각하면 됨

공통: 1코 하수인 최대 2개까지 챙김 ( 1코 하수인이 잡힌다면 진화,불토도 들고 감), 퇴화, 원시 지느러미 토템 1~2코가 확실하다면 마해토도 들고갈 만 함, 초반 핸드가 괜찮다면 진화도 챙겨가는 편
후공: 후공일 때는 혼소차를 챙김 (선공일 때는 1코 하수인이 안잡힐 때만 챙김)

도적 상대로는 가젯잔 등판 전에 굳건한 필드를 구축하는게 핵심. 도적은 현재 광역기를 칼부밖에 쓰지 않기 때문에 진화를 잘 시키면 도적입장에선 답이 없음.
분신수 진화를 하던, 그냥 일반 토큰 필드를 진화시키던 필드를 가젯잔 전에
구축해놓고 그 필드로 끝낼 생각으로 달리면 됨  


4) 성기사 : 100% 멀록기사라 생각하면 됨

전사전 멀리건과 동일함. 단, 퇴화 의존도가 큰 매치업이기 때문에 퇴화가 안 잡혔을 때는 멀리건이 굉장히 훌륭하더라도 교체하는 과감함이 필요할 때도 있음 ( 예로 들어 후공이면 1코 2코 하수인이 다 잡히더라도 상대가 선공이라 템포를 못따라가기 때문에 2코 하수인은 버리고 무기와 퇴화를 찾아야하기도 함)

이기는 방법은 보통 2가지. 
첫번 째는 , 초반 1코 하수인과 무기의 효율로 상대 멀록들 버프 발리기전에 다 끊어먹고 필드를 굳혀서 불토 , 진화 시너지로 이기기 
두번 째는, 퇴화 혼소차 콤보로 필드 싹 쓸어담고 필드 역전하기

첫번 째 플랜대로 한다면, 카드 아낌 없이 내면서 필드 굳히면 이길 수 있음
하지만, 두번째 플랜대로 하게 된다면 퇴화 혼소차 전에 카드를 어느정도 아끼면서, 좀 맞더라도 토템과 약간의 1코 하수인들만 내면서 이쁜 퇴화 혼소차 각을 봐야 함. 


5) 사냥꾼 

마찬가지로 전사전 멀리건과 동일함 (단, 전사전과 성기사 전에선 1~2코 핸드가 완벽하면 비취 번개도 들고갈 만 하지만 냥꾼 전에선 비취번개는 들고 가지 않는 편) 그리고 냥꾼전 매치업은 혼소차 의존도가 굉장히 큰 매치업이기 때문에
혼소차를 어떻게든 잡는 노력을 해야함

처음부터 끝까지 필드 싸움. 필드싸움 이기면 게임을 이기게 됨
1코 길고양이를 혼소차로 쓸어 담는다면 게임 거의 반 이상 가지고 오게 됨


6) 드루이드 : 비취 반 , 어그로 반

어그로, 비취 공통 핵심 멀리건 : 1코 하수인 (어그로 상대론 최대 2장, 비취 상대로는 최대 1장), 무기, 퇴화
어그로 상대 추가적 핵심 멀리건 : 혼소차, 1코 하수인이 같이 잡혔을 때 불토
비취 상대 추가적 핵심 멀리건 : 모든 토템류 하수인 , 진화 , 가끔씩 상대가
퍼져나가는 역병을 무조건 쓰는 비취인걸 알 때는 바거를 들고 가기도 함

어그로 드루이드 상대법은 멀록기사 상대법과 동일. 초반부터 필드 먹거나
퇴화 혼소차 각 보거나
비취 드루이드 상대법은 미라클 도적 상대하는 법과 동일
'그 카드' 등판하기 전에 일반 토큰 필드던 분신수 진화던 어떻게든 진화한
필드를 구축해서 그 필드로 게임을 끝내겠다는 마음가짐으로 하면 됨
단, 퍼져나가는 역병이 있기 때문에 퍼져나가는 역병을 퇴화로 카운터 치면서
필드를 구축하면 거의 다 이긴거나 다름 없고 퍼져나가는 역병 타이밍에 
퇴화가 없으면 거의 이기기 힘들어짐


7) 흑마법사 : 컨트롤 흑마법사가 대부분

1코 하수인 최대 1장, 각종 토템류 하수인, 무기도 잡히면 들고갈만 하지만 그리 가치가 높은 멀리건은 아님, 분신수 진화가 세트로 잡히면 들고갈만 함 

컨트롤 흑마법사는 광역기가 정말 끊임 없기 때문에 분신수 진화를 칼같이
하지 않으면 거의 졌다고 보면 됨. 사실 답이 없는 매치업 중 하나


8) 마법사 : 템포 법사 25%, 컨트롤 법사 75%정도

1코 하수인 최대 1장, 각종 토템류 하수인, 무기, 퇴화 

컨트롤 법사 상대가 주로 많을 텐데, 토템의 중요도 순서를 알고 있어야 함
토템 중요도 순서는 마해토 > 불토 > 멀록 토템임. 따라서 멀록토템이나 불토로
일부로 얼화를 유도한 다음에 마해토를 내는 전략도 필요.
퇴화는 얼회 종말이 타이밍때 쓰면 됨. 이 덱에는 즉발딜이 무기, 비취 번개가 있기 때문에 누적딜도 생각해서 꼭 킬각이 아니더라도 미리 블러드로 달려서
누적딜을 꽂아놓는 판단이 굉장히 중요. 어짜피 6~7코 넘어가면 계속 얼리기 때문에 하수인 3~4마리만 있어도 블러드로 먼저 누적딜 꽂아놓으면 승률이 많이
올라가게 됨


9) 사제 : 거의 대부분 하이렌더 사제

1코 하수인 최대 1장, 각종 토템류 하수인 , 무기, 분신수 진화 세트로 잡히면
들고감 

사제 상대로는 승리플랜이 정해져 있음

1코 하수인 + 토템류 하수인으로 초반 필드 구축 -> 광역기에 쓸림
다시 토템류 하수인 + 심괴 정도로 필드 구축 -> 광역기에 쓸림
분신수 진화 함 -> 광역기에 쓸리거나 광역기 맞아도 사는 체력(ex : 체력 6하수인들) 이거나 상대 광역기가 없거나.

보통 그래서 분신수 진화 때 이게 쓸리냐 안쓸리냐에 따라 게임이 갈림
따라서 분신수 진화의 진화 운도 굉장히 중요함 (체력 6하수인)

여기서 초보들이 분신수 진화 할 때 진화 신난다고 심괴도 같이 넣어서 진화하는 플레이를 하는데 절대 하면 안될 플레이 중 하나. 
사제는 필드 싸움을 적극적으로 하는 직업이 아니기 때문에, 내 필드로 상대에게 공포심을 주는게 중요함. 예로들어 토큰 4마리 + 심괴만 있어도 상대는 블러드 각을 의식하지 않을 수 없음. 하지만 분신수 진화와 심괴를 다 내서 진화시키면 그 필드 쓸리면 주술사는 답이 없게 됨.
따라서 야금 야금 필드를 깔아서 상대 광역기를 하나씩 하나씩 뺀다는 개념으로
접근해야함.  





제 개인적인 생각에 진화 주술사는 1티어 하위~2티어 상위는 충분할 정도로
경쟁력 있는 덱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노루 상대를 굉장히 잘 한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어요.
궁극의 역병을 '그 카드' 라고 부를 정도로 사기라고 하지만 정작 주술사로
드루이드 상대하면 궁극의 역병은 잘 보지도 못합니다. 그 전에 게임이 갈리기 때문에... 
주술사 충분히 경쟁력 있으니 많이 사랑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