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으으으으응
2015-05-03 21:32
조회: 1,522
추천: 0
예전에 많은 게임들이 일부러 밸런스를 맞추지 않는다는 글을 본적이 있는데..정확히 어떤글이었는지는 기억이 안납니다만..
그 글의 내용은 밸런스가 완전히 맞지 않는 경우를 제외하고 어느정듀 유저의 힘으로 제약을 깰 수 있거나 유저가 참을 수 있을정도의 언밸런스는 유저들의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르며 많은 가십거리를 만들어 낸다. 라는 내용의 글이었는데 하스의 경우에도 현지 손놈과 노루 과거엔 기법 죽메냥 미라클도적 등 많은 공공의 적이 있었고 그 덕에 수많은 메타의 변화 , 특정비선호직업의 장인, 또 여러 이슈가 된 신조어들, 그리고 친구들과 하스할땐 그 덱들을 욕하면서 즐길수도 있지요 이런 면을 보면 개발자들이 일부러 밸런스를 유저들이 허용할수 있는 범위까진 흐트려 놓는다고 생각하네요.. 당연히 유저들이 허용할수 있는 범위내에서 입니다 아직 하스는 이 범위내에서 매우 잘 운영하고 있다고 생각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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