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1. 벌목기, 죽빨 등의 야생행, 한번에 잡기 힘들어짐.

2. 전사의 번카드 증가, 죽메 하수인 약화로 필드 제거가 좀더 확실해짐.

3.  저코  죽메하수인들의 야생행.일대다 교환이 쉬워짐.

주술사.

1.  다른 침묵기 너프, 고코 하수인이 많아짐.

2. 간좀,보쓴꼬, 병력소집 등이 야생 감으로 토템,하수인의 생존력이 올라감.

도적.

1. 저코 죽메 하수인들의 야생행. 비룡 등 4 체력 하수인들의 사용 빈도 증가. 의 사용이 한결 수월해짐.

2. 박사붐의 야생행. 고코 하수인이 많아짐으로 활용도가 높아짐.

3. 침묵기 너프,

사냥꾼.

1. 고코 하수인들의 증가, 병력 소집등의 토큰 하수인이 적어 짐.

2. 연게 가능한 야수 카드들이 많아 짐.

성기사.

1. 죽메 하수인의 약화, 고 체력 하수인들이 많아짐. 추가로 버티기가 수월해짐.

2. 공격력이 높은 하수인들이 증가.  이득 볼 수 있는 상황이 자주 나옴.

3. 저코 죽메 하수인들이 줄어듬. 로 체력에 대한 부담이 줄어듬. 2대1 교환이 자주 나오게 됨.

4. 침묵기 너프,  통해 2번 사용 가능해짐.

드루이드.

1.       같은 도발 개체 수의 증가로 초반 마나 손해를 버티기가  수월해짐.

2. 침묵기 너프.2코  4코 등으로 마나 펌핑이 쉬워짐.고코 도발 하수인의 증가로 상대의 제압기를 빼거나 없는 상태로 나갈 확률이 높아 짐.

3. 누더기, 로데브의 야생행.

흑마법사.

1.  간좀, 보쓴꼬 등의 야생행. 2/3 하수인 사용 빈도 증가. 오염된 노움 1/1 너프.

2.  자군 야포 너프, 침묵기 너프, 죽메 하수인들의 약화.

3. 저코 죽메 하수인들의 약화.

마법사.

1. 간좀, 보쓴꼬 등의 야생행. 죽메 하수인 약화.

2. 벌목기 야생, 죽메 하수인 약화.한번에 제거가 쉬워짐.

3. 침묵기, 나이사 너프로 제압기 약화. 고코 하수인이 많아짐.

사제.

1.  침묵기 너프, 힐 카드 추가, 단검곡예사의 2/2 너프

2.  저코 죽메 하수인의 약화. 나이사 너프.

3. 연계 가능한  힐 카드 증가, 추가로 불가피 하게 나가는 상황이 줄어듬.

 정규 직업 카드 전부는 너무 많아서, 오리 카드 만 간추려 봤습니다.

 이 중에 자락서스와 지불은 너프인지, 버프인지 호불호가 많이 갈릴것 같네요, 힐봇, 누더기가 야생가서 버티는 능력은 좀 떨어졌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