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성도가 판치는 현재 냥꾼은 상당히 괜찮은 직업입니다. 법사와 도적에 상성상 유리한 편이고 픽을 잘 했을 때는 성기사와도 할만하기 때문이죠. 주술사와 사제에 약한데 이들만 잘 피하면 나름 고승 가기 쉬우면서 겜 타임이 빠르고 시원해서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직업입니다.
현 메타에서 광역으로 도배한 법사나 사기무기와 버프로 무장한 성기사를 냥꾼으로 이기려면 밸류 싸움으로는 답이 안나오고 역시 명치를 조져야 합니다.

그럼 픽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
우선 1코를 충분히 집어줍니다. 1턴에 하수인을 내면 체감 승률이 50퍼센트는 오른다고 느껴질 정도죠. 냥꾼은 톨비르감시자가 있기 때문에 1코를 5장 정도 집어도 부담이 덜합니다. 톨비르와 궁합이 좋은게 얼음정령과 엄마부르는공룡 하사관 엘궁 등입니다.
두번째로는 딜 카드를 많이 뽑습니다. 살상과 무기는 보는대로 집어 줍니다. 돌진도 우선순위를 줍니다. 코뿔소로 야수돌진을 노립시다.
셋째로 도발 뚫는 카드를 뽑습니다. 침묵과 공체전환이 답입니다. 5코 멧돼지 폭탄걸 6코 해자 좋습니다. 드워프나 하사관도 도발 제거 용도로 괜찮습니다. 복족이 말벌 등 독성 하수인을 깔아두면 큰 도발을 못내게 해줍니다.
넷째로 야수시너지 죽메시너지를 노려봅니다. 파지직공룡과 사냥개조련사 좋고 죽메는 광역에 한번에 안쓸리게 해줍니다. 3코에 죽메 발동해주는 카드도 있기 때문에 죽메하수인에 가중치를 더 주세요. 양쪽 시너지 다 받는 할머니 쥐떼 거미늑대 사바나는 꿀카드죠.
다섯째로 비밀이나 반둘 일사 폭사 등 정리주문은 좋은 것일때는 뽑을만 한데 좋은 하수인과 딜카드엔 순위가 밀립니다. 비밀은 빙덫과 뱀덫이 걔중 뽑을만한데 역시 수동적이라 그리 좋진 않습니다. 정리 주문도 도발을 뚫어주긴 하지만 하수인이 깔리면서 뚫어주는 앞서 말한 카드들이 더 좋다고 봅니다. 치사 징표도 좋은데 치사는 각이 나와야 하고 징표는 카드 2장을 쓴다는 리스크가 있죠.
기타로 개풀 콤보는 하이에나 단검 이교도 징표 감염 등이 있으니 개풀 잡으면 노려보세요.

실제 겜 운영은 경험이 중요한데 일단 되도록 직공을 해줘야 되고 상대 플레이를 예측해서 준비해두는게 필요합니다. 제압기는 되도록 아껴주면서 정리는 상대방이 하도록 유도하고 광역 눈치싸움 잘하면 됩니다.
사실 그것보다 제일 중요한건 선턴을 잡는 노오력입니다.

약점도 많은 렉사르지만 1티어 직업들 시원하게 응징하는 맛을 느끼고 싶어하시는 분들께 권해 드립니다. 네놈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