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위치에서 방송하시는 Spicywolf님(이하 울프님)이자 이번 PSTheater 이벤트 1위 라운지인 GOING(이하 고잉)의 라운지장님인 인벤닉 남원이 님의 前 트위치 애청자입니다. 자주 볼땐 거의 매일 봤고 이번 이벤트 인2천을 달리면서 매일 새벽에 울프님이 달릴때 같이 달렸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일어난 사태에 대해서 저는 부정행위에 관련해서는 언급을 자제하고자 합니다. 이 부분은 숨길래야 숨길 수도 없고 본인도 인정을 하셨으니 굳이 제가 나설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대신 저는 울프님의 고잉 운영방침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울프님이 본격적으로 밀리시타 방송을 하시기전인 스텔라 스테이지 방송을 시작하기 이전부터 울프님의 방송을 봐 온 사람으로, 유투브에서 마음에 드는 동영상을 보고 울프님을 알게 된 후 트위치 방송도 하신다는 것을 알고 방송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밀리마스에 갓 입문한 제게 울프님의 방송은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그런데 라운지 랭킹제가 도입된 후에 도저히 올바른 방향으로 라운지 운영/아이마스 컨텐츠 방송을 하고계시다고 판단할 수 없는 행동을 많이하셨습니다. 그중에 대표적인 것들을 나열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라운지원 무단 방출

이미 @벤에도 일종의 MeToo운동이 벌어진 것 같은데 라운지원 무단 방출은 공공연한 사실입니다. 본인이 누군지 잘 모르거나 많이 달리지 않는 사람은 철저히 배척하시는분입니다. 방송을 하시면서 "얘 누구야? 누군지 모르겠는데? 짜르자 ㅋㅋㅋㅋ" 하실 때도 있는데 그때 그 라운지원이 방송을 보고있어서 그 계정이 본인이라고 언급을 해서 살아남으신 분도 봤지만 방송을 보고 있지 않아서 짤린 경우도 많습니다. 의문사 하신 분들이 꽤 많으실텐데 그중에 몇분은 이렇게 된 분들도 있을겁니다. 첫 라운지 랭킹이 적용된 PSTheater Legend Days 이벤트에서부터 부계, 용병, 2군에서 재화모으기 등등을 쓰셨는데 그때부터 용병이나 부계가 들어갈 자리가 부족하면 즉각즉각 별다른 이유 없이 그 자리에서 짜르시고 자리를 만드셨습니다. 하도 라운지원들 출입이 잦으니 고잉 라운지 채팅에서 아예 라운지원 영입/방출 여부를 알 수 없게 이틀전 또는 사흘전에 바꾸셨습니다.

2. 아이돌 비하

이 부분은 @벤에도 이 아이돌들의 프로듀서분들도 계시고, 길게 얘기해봐야 화만 돋굴 뿐이니 굳이 길게 쓰지는 않겠습니다.
리츠코는 다른 모 사이트에서 까이듯이 까는것도 봤고, 곡명은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치에리가 "다스케테 카나코짱" 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그걸 듣고 도와줘 XX야(비속어는 아니지만 굳이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라고 하신 부분도 있습니다.

3. 라운지원 비하

3월 10일자 방송 풀버전을 다시보기로 다시 보려고 했으나 제가 찾을 수 없는 관계로 다는 못쓰고 명확하게 기억나는 부분만 쓰겠습니다. 3월 10일 토요일에 마지막 주말인데 2위 라운지에 따라잡힐 기운이 보이니 거의 방송 내내 몇분과 같이 라운지원들 욕을 하셨는데 그중 명확히 기억나는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벤에 라운지원들을 보고 쓰레기라고 언급하셨다고 증언이 올라온걸로 알고 있는데 라운지 포인트 랭킹 하위 20명이 많이 달리지 않는다고 언급하시면서 쓰레기라고 하신게 맞고, 라운지원들이 원하는 만큼 달려주지 않아서 토나온다고 하시기도 했습니다. 라운지 포인트가 따라잡히는 상황 분석을 하시면서 고잉에 고등학생이 많아서 그렇다고 하시더니 고등학생은 맨날 핑계거리가 이것저것 많다면서 다른 라운지에서 대학생과 직장인들만 받는 이유를 아시겠다고 하신 후에 "이래서 알바도 고등학생은 안받는거야" 라고 하셨습니다. 만약 3월 10일자 방송 풀버전이 있으신 분들은 추가증언 부탁드립니다.

4. 기만으로 가득찬 라운지 운영

라운지장이라는 감투를 쓰시더니 1번에서 말씀드린 라운지원 무단 방출 외에도 거의 독재에 가까운 라운지 운영을 하셨는데 처음에는 라운지 할당량이 없으시다고 하시더니 금새 라운지 할당량이 최소 in5000으로 바뀌고, 5만점을 찍겠다고 하니 누구 입에 붙이냐는 등 비꼬셨습니다. 다른 라운지에서 염탐하는것 같다고 기분나빠하시던데 본인들은 이벤트 도중 레벨이 많이 올라가지 않는 사람을 찾아서 다른 게임 전적이 있나 검색해보고 타게임 전적도 있는데 이벤트는 열심히 달리지 않는다고 짜르시던데 그저 안타까운 일일 따름입니다. 그분이 이틀 전 토요일에 짤리시고 일요일 방송에 와서 몸살감기였다고 해명하고 타게임은 한적도 없다고 하니 "그럼 내일까지 자지말고 이벤트 달리세요"라고 울프님이 말씀하시더군요. 한 사람을 마녀사냥 해버리고 사과는커녕 부려먹을 생각을 하시는 것을 보고 경악을 금치못했습니다.

제게 아이마스가 무엇이라고 물어본다면 저는 일말의 의심없이 단결이라고 할것입니다. 본가로 입문한 제게 아이마스는 출신도 다르고 나이도 다른 아이돌들이 모여서 같이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성장하는, 즉 단결이라고 할 수 있는데 최근 몇 달 간 울프님이 보여주신 언행과 행동은 제가 생각하는 아이마스와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합니다.

정말로 본인이 잘못한 바를 인지하시고 반성하고 계시다면 책임을 지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유투브나 트위치 등 활동을 중지하시겠다고 하셨는데 저는 울프님이 방송을 하시거나 영상을 만드시는건 본인 자유라고 생각하지만 이번에 라운지 관련 불미스러운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시려면 라운지를 해산하시는게 옳다고 생각합니다. 라운지 내 사람들도 이번 일에 관여한 사람이 많고, 옳지 않은 것에 대해서 침묵하신 나머지분들은 이번 행위에 가담했다고 봐도 무방하겠죠. 만약 이번 일이 그냥 넘어가게 된다면 나쁜 판례로 남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일에 대해서 한국 IP밴같은 이야기도 나오는데 그건 둘째치고 본인이 한명의 프로듀서, 한명의 아이마스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일말의 양심이라도 남아있다면 라운지를 해산하시기 바랍니다.

조잡한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이 글을 요약해서 퍼가시거나 링크는 거셔도 되는데 아카이브화나 스샷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P.P.S. 끝까지 라운지를 안고 가시겠다면 부정행위에 대해서 울프님이 좋아하시는 '증언'도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현명한 판단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