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별 스킬 조합시 효율을 비교해 보는 액셀파일을 만들어 봤습니다.

'패스한정 우즈키' + '패스한정 카에데' 조합과 '패스한정 린' + '패스한정 미카' 조합간의 

스킬 효율이 누가 더 좋을까? 같은 비교를 위한 계산입니다.




<사용법>

파일을 다운받아 줍니다. 크롬같은 브라우져자체에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니 꼭 받아서 액셀로 열어주세요.

https://drive.google.com/open?id=0B3yMuZEF0NZNSlptenpUUDJUVWM

본 파일은 엑셀 2007을 기준으로 만들어졌으면 이번버전에서는 정상적인 작동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0번 : 파일을 받아 연후, 옵션 버튼을 눌러 매크로 컨텐츠를 사용한다고 확인해주어야 합니다.



1번 : 모든 작업은 Sheet2에서 이루어 집니다. Sheet1은 계산용 표니까 수정하면 결과가 이상해 집니다.



2,3,4번 : 비교를 원하는 아이돌의 성능을 기입합니다.



  우즈키의 예를들면 발동주기에는 '11', 발동확률은 35%이므로 '중', 지속시간에는 '6'

 스킬레벨은 본인의 스킬레벨이 10이라면 '10'을 넣어주면 OK. 




 카에데라면 발동주기는 4, 확률은 40%로 고, 지속기간은 2를 넣어주면 됩니다.

 (40% = 고, 35% = 중, 30% = 저)



5번 : 정보를 기입 후 확률계산 버튼을 누르고 한 15초 정도 기다려주면 계산이 완료됩니다.



6번 : 나온 결과값입니다. 결과값이 의미하는것은

   시간 : 아이돌들의 스킬이 100% 발동시 전체기간(2분 = 120초) 중에서 몇초간 발동될지를 나타냄. 100 = 1초

          (예를 들어 스킬중 9초와 6초의 발동주기를 가진 스킬들의 조합은 안좋다 라고 여기는 이유는 

           18초마다 발동주기가 겹쳐 중복되는 부분이 많기 때문인데, 이를 얼마나 겹치는지를 알려줌)

   시간효율 : 위의 시간을 전체기간(2분 = 120초)로 나눈 값

   기대값 : 120초간 스킬발동의 확률의 총합으로 스킬이 터지는 기간의 기대값을 나타냅니다. 

             높을수록 플레이중 스킬이 터지는 지속기간의 기대값이 높아짐. 100 = 1초

            (실질적으로 스킬이 터지는지 여부에 대한 기대값이므로 이 값이 제일 중요) 

   기대값효율 : 위 기대값을 전체기간(2분 = 120초)로 나눈 값



<주의사항>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액셀2007 기준으로 되어, 다른 버전의 정상 작동여부는 저도 알길이 없네요.

크롬같은 브라우져에서는 사용불가!! 꼭 액셀로 열어주세요.

제 코딩실력이 미흡하기 때문에 수정, 보완, 재배포는 마음대로 하셔도 됩니다.

점수계산기 처럼 인터넷 웹페이지로 만들수 있으면 좋으련만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