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해가 되었다는 것은 Formula 1 게임이 또다시 발매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만, Codemasters는 F1 2017에서 새로워진 몇몇 요소를 공개했습니다.



1. 클래식 차량의 귀환

네. 팬들이라면 정말 기뻐할 소식이겠죠. 클래식 차량은 2013년 이래로 주욱 F1 게임에 다시 돌아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전에는 역사적 차량과 트랙이 좋은 추가 콘텐츠가 될 거라 생각했지만 금새 흥미를 잃었었습니다. 게임의 복고풍 요소들은 나머지 부분과 어울리지 못했고, 우리가 계속 즐길 수 있을 정도로 깊이가 있지도 않았습니다.
다행히 이 모든 것들이 F1 2017에서 바뀌었습니다. Williams FW14B 및 Ferrari F2002를 포함한 11대의 차량이 게임의 일반판에 포함될 거라는 소식이죠. 더 많은 차량은 수 주 내로 공개될 것입니다.



2. 전설들

Codemasters는 McLaren의 레트로 차량들을 F1 2013에 넣는 데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앞으로는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상징적인 McLaren MP4/4 차량이 F1 2017에 추가 콘텐츠로 등장한다는 의미입니다.



3. 새로운 트랙 레이아웃

F1 2017에서는 이미 게임에 존재하는 트랙을 변형한 4개의 대체 트랙이 등장합니다. 이것들은 클래식 콘텐츠를 위한 것으로 보여지지만, 멀티플레이에서도 이 트랙들에서 경쟁할 수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Silverstone이라고 알려진 트랙입니다. 우리는 이것들을 작지만 좋은 추가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F1 2013에서와 같이 고전 F1 트랙들도 등장할 것인지는 확신할 수 없습니다.




4. 커리어 모드에서의 클래식 차량들

공식 발표 후 밝혀진 재미있는 또 다른 요소는 커리어 모드 중 미드 시즌의 invitational 이벤트를 통해 클래식 차량이 등장한다는 점입니다. 레이싱보다는 도전에 조금 더 초점이 맞춰져 있기는 합니다만, 클래식 차량 수집가들에게는 역사 속의 F1 머신을 직접 몰아본다는 점이 더 와닿을 것입니다.



5. 더 넓고 몰입됨

클래식 차량과 함께, F1 2017은 "역대 최고로 깊이 있는 커리어 모드"를 약속하고 있으며, 이는 F1 2016이 커리어 모드와 함께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는 것을 생각해 보면 상당히 흥미롭습니다. 우리는 지난 시리즈에서 느꼈던 "삶을 살아간다"는 것을 더 많이 느끼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내용은 CarThrottle - 8 Things We Know About The New F1 2017 Game (https://www.carthrottle.com/post/8-things-we-know-about-the-new-f1-2017-game/) 웹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