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제닉스 퓨어라이브 방송용 마이크 입니다.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올인원 풀패키지라는 점인데, 작성일기준 1만원 할인된 39,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마이크와 마이크 암 및 스탠드가 모두 구성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 제품 특징을 살펴보면 고감도 단일 지향성, 노이즈 캔슬링, USB PLUG & PLAY 그리고 위에서 말씀드렸던 올인원 패키지라는 걸 강조하고 있습니다.

제품 스팩은 16 bit / 48Khz 샘플링레이트 그리고 50Hz~20KHz의 대역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MP3 혹은 음악 CD 파일이 16bit / 48Khz로 그럭저럭 쓸만한 음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구성품은 2단으로 비닐과 스트로폼 내장제가 보호해주고 있으며, 덕분에 사소한 기스없이 온전한 상태로 전달 받았습니다.

제품 사용설명서를 보면 누구나 손쉽게 이해할 수 있을 정도고, 사실 PLUG & PLAY 제품이라 설명서가 없더라도 특별히 사용에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 마이크, 윈드스크린, 쇼크마운트, USB 케이블, 미니 스탠드, 암스탠드와 그 구성품 그리고 팝필터로 정말 올인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삼각대의 경우 높이가 약 80cm정도로 그렇게 높은편은 아니며 집게를 달아서 사용하게 됩니다.

▲ 실사용에 적합한지는 데스크 상태에 따라 매우 다를것으로 예상되네요.



▲ 쇼크마운트는 암스탠드와 조립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올인원 패키지를 구매할때 영향을 크게 끼치는 구성품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 팝필터의 지름은 약 150mm이며 마이크 스탠드와 함께 사용하게 됩니다.

윈드 실드는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미니 삼각대와 함께 사용하게 되겠네요.



▲ 컴퓨터와 연결을 위한 USB케이블은 마이크쪽을 B타입과 연결하고 컴퓨터쪽을 C타입으로 연결하게 됩니다.



▲ 전체적으로 검정색으로 통일되어 깔끔한 인상을 주는 제닉스 퓨어 라이브 방송용 마이크입니다.

최상단에 뮤트 버튼을 시작으로 리버브와 볼륨조절 다이얼이 있으며, 모니터링을 위한 3.5mm 잭이 순서대로 바디에 위치해 있습니다.


▲ 단일 지향성이기 때문에 버튼과 다이얼이 위치한 쪽을 바라보고 사용해야합니다.


▲ 암스탠드의 경우 최대 41mm까지 밖에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유의해야합니다.


▲ 전원이 인가되면 푸른 빛이 뮤트버튼에 LED가 점등됩니다.


▲ 클릭해주면 붉은 빛으로 LED가 바뀌며 뮤트가 활성화 됩니다.



▲ 가장 대중적인 방송프로그램인 OBS를 통해 녹화를 해봤는데, 무난한 수준으로 녹음이 되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XBOX GAME BAR를 사용하여 녹화를 했는데, 정상적으로 녹음이 안될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의 헤드셋에 달린 3.5mm 로 연결되는 마이크로 녹음을 했을때는 정상적으로 작동이 됬기 때문에 프로그램이 UBS 연결 마이크와 호환이 잘 안되는것 같기도 합니다.

이부분은 추후 확인이 필요하겠네요.


▲ 제닉스의 경우 기존에 TITAN STUDIO PRO라는 24bit / 96kHz 샘플링레이트로 녹음이 가능한 스튜디오 마이크를 기존에 출시한적이 있습니다.


올인원 패키지가 필요하지 않다면 이쪽으로 알아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네요.

하지만 스펙보다 마이크 암, 팝필터등의 올인원 제품이 필요하고 적당한 수준의 녹음 성능이면 괜찮다면 오늘 소개드린 제닉스 퓨어 라이브 방송용 마이크 역시 좋은 선택지가 되겠죠.


이상으로 이뷰를 마칩니다.

본 사용기는 제닉스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