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기술이 극도로 발전한 현대 사회에서의 업무는 PC를 기반으로 노트북, 태블릿 PC를 포함 스마트폰까지 사용할 수 있는 기기의 영역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업무를 볼 때, 이러한 기기들이 없으면 일 자체가 되지 않는 상황에 놓이기 때문에 얼마나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하면서 좋은 결과로 마무리 짓느냐가 중요합니다. 




업무를 보다 보면 특정한 한 대의 기기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한번에 PC, 노트북, 태블릿 PC 등을 다양하게 사용하기 때문에 이것들을 통합해서 사용할 수 있는 액세사리 기기들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는데요.




특히 키보드, 마우스와 같은 입력 장치를 3대의 기기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면 그건 그것대로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이는데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게이밍 기어, 다양한 액세사리를 출시하여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는 로지텍에서 무소음 클릭 버튼을 적용한 MX Master 3S 초고급 무선 마우스를 출시하였습니다.









로지텍 MX Master 3S 무선 마우스는 무선(USB 수신기) + 블루투스로 최대 3대의 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 수신기의 경우, 기존의 유니파잉 타입에서 보안과 연결성을 강화한 로지볼트 USB 수신기로 변경하여 더욱더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정밀한 제어를 할 수 있도록 기존의 4K 다크필드 센서를 최대 8,000 DPI를 지원하는 8K 다크필드 센서로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초고속 스크롤 모드를 사용하면 저항없이 조용한 뿐만 아니라 90% 더 빨라진 초고속 스크롤 제어가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MAGSPEED 스크롤 휠을 탑재하여 초고속 픽셀 단위의 스크롤이 가능하며, 거의 모든 표면에서 정밀한 초고속 트래킹이 가능함에 따라 포토샵을 통한 사진 편집에서도 정교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거의 모든 표면에서 최고급 8,000 DPI 센서로 유리 및 거의 모든 표면에서 트래킹을 할 수 있는 성능의 마우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Windows, MacOS, Linux, Chrome OS, iPasdOS, Android 등 현존 거의 모든 플랫폼을 지원하기 때문에 마스터 시리즈에 어울리는 넓은 확장성이라고 하겠습니다.











제품 구성은 MX Master 3S, USB-C 타입 충전 케이블(USB-A to USB-C), Logi Bolt USB 수신기, 사용 설명서로 제공할 것은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우스 전면에는 USB-C 포트가 자리하여 C 타입 케이블을 연결하면 빠르게 고속 충전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의 MX Master 시리즈는 어떤 환경에서도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마우스는 대개 좌우 균형이 잘 맞는 제품들이 많지만 MX Master 3S는 비대칭 설계로 좌측에 제스처 기능을 구현하기 위하여 약간 튀어나온 형태로 디자인되었습니다.




버티컬 마우스와 유사한 형태로 손목에 무리를 주지 않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적용하여 오랜 시간 사용시에도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새제품에 대한 적응시간이 있어야 하겠지만 처음 사용하는 저에게는 긴 적응 시간은 필요치 않을 정도로 오른손잡이인 저에게 잘 맞더군요.












기능 버튼과 휠은 중앙과 좌측에 배치하여 손가락의 움직임을 고려한 오른손잡이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오른손으로 파지하는 유저들이라면 편안한 사용이 가능하며, 엄지 휠과 같은 경우에는 속도, 스크롤 방향을 취향에 맞게 설정하여 다양한 업무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엄지 휠을 이용하여 수직 스크롤 외에도 수평 스크롤을 빠르고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어 가로 사이즈가 긴 문서나 웹페이지를 스캔할 때 유용합니다.











엄지 휠 아래에는 일반 마우스에서도 기본 지원하는 앞으로, 뒤로 가기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2개의 버튼도 커스텀이 가능하며, 앞으로 / 붙여 놓기 / 볼륨 높이기 / 다시 실행을 적용할 수 있구요. 키보드 바로가기 키를 누르면 키보드로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단축키 설정이 가능합니다.











로지텍 MX Master 3S 마우스에만 있는 특별한 기능으로 제스처를 구현하는 버튼입니다. 프리셋을 선택하거나 나만의 프리셋을 제작하여 각 프로그램, 특정 작업에 적용할 수 있구요. 왼쪽에 데스크톱, 오른쪽에 데스크톱, 시작 메뉴, 데스크톱 표시/숨기기, 작업 보기와 같은 기능에서 제스처를 모두 다르게 적용하여 빠르게 실행하여 작업 능률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작업보기, 데스크탑/숨기기, 스크린 캡처, 애플리케이션 전환 등의 명령을 넣을 수 있지만 권장하는 기능은 가상 데스크톱에서 사용하는 기능들입니다.




모드 전환 버튼을 클릭하여 래칫과 프리스핀 모드 수동으로 토글할 수 있습니다.














단 1초만에 1000줄 빠르게 스크롤할 수 있는 초고속 MAGSPEED 전자 마그네틱 스크롤 휠 또한 Logi Options+에서 커스텀이 가능하여 원하는 기능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드 전환 버튼 또한 마찬가지이며 권장 동작과 기타 동작으로 나뉘어 있지만 원하는 기능이 알기 쉽게 리스트화되어 선택하기 용이합니다.











바닥면에는 8000 DPI 다크필드 센서를 보기 전에 블루투스, 로지 볼트 USB 수신기를 이용하여 연결할 수 있는 흐름도(순서, 방법)이 그림으로 알기 쉽게 표기되어 있고, 웹사이트 주소도 안내하고 있네요.











스티커를 벗겨내면 볼 수 있는 내부는 일반 마우스와는 다른 조금은 복잡한 모습입니다. 중앙에는 8,000 DPI 해상도를 지원하는 8K 다크필드 센서가 위치해 있으며, 사용할 때는 LED가 켜지지 않는 최근 센서와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유리 바닥 위에서도 정확한 트래킹이 가능하도록 하는


고성능 센서로 어떤 환경에서도 정교한 트래킹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여줍니다.




센서를 기준으로 위쪽에는 전원 On/Off 스위치가 자리하며, 아래쪽에는 EASY-SWITCH 버튼과 LED 표시등이 부채꼴 형상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최대 3개의 기기를 페어링할 수 있으며, 스위치 전환을 통해 기기 간 빠르게 이동하여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 타입 케이블을 연결하면 빠르게 충전이 가능하지만 유선으로 사용하는 것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완충 시 70일간 사용이 가능하며, 1분 고속 충전으로 3시간 정도를 사용할 수 있으니 충전하지 못해 급하게 사용할 상황에서도 걱정이 없습니다.











마우스를 구입할 때 많이 고려되는 부분이 그립에 따른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하느냐하는 것인데요. 인체공학 디자인의 무선 마우스 MX Master 3S는 부드러운 러버 질감으로 촉감이 뛰어나며, 좌우 비대칭형의 인체 공학적 디자인은 손 안으로 부드럽게 감겨옵니다. 빠른 움직임에서 손에서 놓치지 않아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어요.









손바닥 전체를 덮으면서 접촉하는 중앙부는 러버 코팅으로 마감하여 땀이 많이 나는 여름에도 미끄럼을 최소화하여 안정감있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좌우 클릭음은 거의 무소음에 가깝습니다. 최대 소음을 90%까지 감소시키면서도 클락감은 기존의 마우스와 비슷하게 유지되구요. 













로지텍 MX Master 3S 마우스의 기능을 100% 활용하기 위해서는 Logi Options+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합니다. 버튼 및 스크롤에 원하는 기능 설정, 작업 시간을 효율적으로 단축,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및 기능을 버튼 하나로 컨트롤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설치한 Logi Options+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면 연결 유형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로지 볼트 수신기로 연결 시 드라이버 설치없이 곧바로 연결되어 사용할 수 있으며, 1-3번 연결 시에는 블루투스로 연결해야 합니다. 




연결 유형 선택 창에서 블루투스 항목을 클릭하면 윈도우의 블루투스 설정 창으로 넘어가 빠르게 설정할 수 있어요.











연결 가능한 3대의 기기는 각각의 이지 스위치 번호로 매칭됩니다. 1, 3번은 블루투스이며, 2번이 USB 수신기로 연결이 돼요. 블루투스 페어링 전에 상단에 위치한 전원 스위치를 그린 색상이 보이게 활성화시켜 줍니다.







그런 다음 1, 3번 중 하나를 선택하여 블루투스 검색, MX Master 3S 장치가 검색이 되면 클릭하여 연결합니다. 이런 식으로 최대 3대의 기기를 디바이스와 연결하여 이지 스위치를 눌러 전환하면 3개의 기기 사이에서 번갈아 가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이것보다 더 진화한 기능이 로지텍 FLOW 기능입니다.











iOS 아이폰에서도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MX Master 3S 마우스가 연결이 되면 장치 인증 과정을 거치며, 설치할 준비를 합니다.


또 다른 장치가 있으면 연결할 수 있구요.




MX Master 3S 설정은 포인터 속도 설정, 8K DPI까지 확장된 센서 범위 설정, 엄지 휠 커스텀, 앞으로/뒤로 버튼 커스텀, 이지 스위치에 대한 설명, 제스처 기능, 앱별 커스텀 설정을 통해 커스텀 설정을 만드는 준비 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뒤에서 세부적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위에서 이미 살펴봤던 것처럼 마우스의 모든 버튼들을 커스텀하여 작업 환경에 맞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이 많아서 좋지만 연속된 작업과 연계된 기능 설정을 모두 해줘야 제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번거로움은 있습니다.











이번에 살펴볼 내용은 이지 스위치 기능과 연계한 Logi Flow 기능입니다. 최대 3대의 기기를 연결하여 여러 대의 컴퓨터를 마우스 하나로 좌우로 옮겨가며 컨트롤 할 수 있는 기능으로 단순하게 커서를 이동하는 것을 넘어 텍스트, 문서, 파일을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와 맥 OS 운영체제 사이도 자유롭게 이동 가능하여 기기 간 호환성 및 확장성이 상당히 매력적인 기능이에요.











마우스를 공유한 PC에 먼저 Logi Options+ 소프트웨어를 설치합니다. 로지 Flow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2대의 PC 중 하나는 USB 수신기로 연결하고, 나머지 한대에는 블루투스로 연결해야 해요.




그리고 동일한 네트워크로 연결한 것까지 맞춰주면 쉽게 연동시킬 수 있습니다.









Logi Flow로 연결이 되면 마우스 커서 이동은 기본이요, 텍스트, 문서, 파일을 복사하여 붙여넣기도 할 수 있어 자료 이동이나 편집을 조금 더 여유로운 환경에서 해나갈 수 있습니다. 







2대의 기기 혹은 3대의 기기를 붙여놓고 작업을 한다고 생각했을 때, 불필요하게 로그인, 자료 복사, 다시 자료 복사와 같은 과정을 거치지 않고 빠르고 쉽게 자료를 공유할 수 있어 시간 절약은 물론 작업 생산성도 그만큼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 하나 유용한 기능은 로지텍 계정을 있는 분들에 한해서 마우스 모든 설정을 백업하여 다른 PC에서도 설정을 그대로 복사하여 사용할 수 있어 일일이 설정을 맞춰줘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2022년에 출시된 따끈따끈한 신상 마우스 로지텍 MX Master 3S는 사무, 업무용 마우스의 끝판왕이라고 해도 좋을 만큼 시간 절약, 작업 능률을 크게 높여주는 기능들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무소음 클릭으로 도서관, 야간 작업 시에도 방해가 되지 않으며 8,000 dpi 해상도를 지원하는 다크필드 센서 적용으로 기존보다 초정밀 트래킹이 가능해 졌습니다.




좌우 비대칭형의 디자인은 처음에는 불편할 수 있지만 적응의 시간이 지나면 오히려 편하게 느껴지며, 기능 활용도가 뛰어나기 때문에 지금은 꼭 있어야 하는 기능입니다. 특히 3대의 기기간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는 로지 Flow 기능은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만드는데 더없이 좋으며, 4mm 두게의 유리판에서도 컨트롤이 가능한 점은 왜 이 마우스가 최고인지를 알려줍니다.




업무적으로 사무가 많은 분들이라 멀티 태스킹, 특히 서로 다른 OS/기기 간 이동하여 사용할 일이 많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본 사용기는 로지텍, EM Best로 부터 물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로지텍, #로지텍마우스, #로지볼트, #MXMaster3S, #마우스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