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업그레이드를 위해 메인보드를 교체할 예정입니다.

현재 쓰고있는 SSD에 윈도우 10이 깔려있는 상태인데요.

예전에 컴퓨터가 파워불량으로 메인보드가 망가졌을때 기사분이 메인보드를 교체해주시면서

현재 쓰고 있는 SSD에 윈도우7을 깔아주셨고 그 후 윈도우 10으로 무료업그레이드가 떠서 무료업그레이드를 실시해

현재 윈도우 10을 사용중인 상태입니다.

어제 저녁에 집에서 윈도우 10 내용을 살펴보니 정품인증이 되어있다고는 나와있습니다.

----------------------------------------------------------------------------------------------------------------------------------------------

여기서 기존 SSD를 유지하고 새로운 메인보드로 교체했을때 기존에 깔려있던 윈도우 10을 그대로 이어서 사용하고 싶습니다.

제가 질문을 하고 여기저기 검색해 본 결과 기존 디스크에 새로운 메인보드를 연결시 컴퓨터가 부팅되고 인식은 하긴 하지만 추후에 드라이버 충돌 등의 문제로 불안정하여 새로 윈도우를 깔아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추후에 메인보드 구입 후 기존 SSD에 연결하여 우선 컴퓨터를 부팅시키고 윈도우10 포맷을 진행하려고 합니다.(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윈도우 10 포맷은 굉장히 간단하더군요.)

윈도우 10을 포맷하는 과정에서 정품인증키를 인증하라고 나오는데 여기서 제가 알기로는 이미 한번 인식된 윈도우10은 인증키를 건너뛰어도 설치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정품 한정)

그래서 최종적으로 궁금한 것은

1. 컴퓨터에 정품 인증이 되었다고 뜨는데 이러면 확실한 정품이 맞는건지
2. 정품이 맞다면 정품인증키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윈도우 7 설치때 인증키를 따로 전달받지는 못했습니다.)
3. 정품이 맞다면 위 방법대로 우선 새로운 메인보드와 기존 윈도우10이 깔려있는 SSD를 연결시키고 포맷하여(인증키 건너뛰고) 사용이 가능한지가 궁금합니다.

내용이 길지만 상세히 적어야 정확한 답변을 들을 수 있을 것 같아 길게 적습니다. 전문가 분들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