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동네에서 제가 단골로 가던 피방에선 그런 일이 없어서 몰랐는데.. 

 그저 그 단골 피방이 다른건 다 좋지만, 지하매장이고 해서 그런지 금연석이라도 담배냄세가 워낙 심해서.. 그거 한개때문에

 동네의 다른 피방을 물색하다 가보게 된 곳에서 겪은 일입니다.


  이곳이.. 시설은 상당히 깨끗하고 괜찮았습니다다만.. 입구 앞에 붙은 업그레이드 했다.. 라는 광고판도 있길래

 스펙이 좋은가 해서 블소를 해보니까.. 이상하게 버벅대서 슬쩍 한번 컴 정보를 살펴봤습니다. 

  간단하게.. 일단 대충 중요한 부품중 한개인 그래픽 카드가 지포스 GTX250으로 뜨더군요. 

  요즘 말하는 흔한 금연석과 흡연석에 스펙 차이를 두는 곳인가.. 하는 생각에.. 흡연석으로 가서 또 체크를 해봤습니다. 

  근데 여기도 동일하게 뜨기에.. 전 처음엔 업그레이드 한것이 그냥 이정도 수준인가 했습니다. 


  그러다가 오늘, 다시금 그 피방들어가다 우연히 그 광고판을 좀 상세히 읽어보았죠.

  (그전엔 그냥 업그레이드 했다.. 요 글자만 보고 들어갔습니다.)

  그래서 스펙 부분을 보니.. 그래픽 카드가 지포스 GTX 560이라네요? 제가 본건 분명 250이었는데.. 

  그래서 들어가서 테스크에 있는 직원들한테 저 업그레이드 언제하는거냐고 유도심문을 해보니, 이미 했다는군요.

  걸렸구나.. 라는 생각에 금연석 컴 스펙에선 250 뜨던데요? 하니.. 

  아.. 다 그렇게 되있는건 아니고 흡연석 라인 각 줄 마다 앞쪽 7대만 그렇게 되어있다고.. 

  그럼 금연석은 몇대나?

  한대도 없습니다. (게다가 대답하면서 얼굴표정도 태연하고 당당함.)


  참 어이가 없더군요.

 솔찍히.. 전체 좌석이 120이라고 업그레이드 광고판에 적혀있어서.. 사실상 광고판만으로 보면 보는 사람 입장에선 120석

 전체가 그 스펙이라고 여길만한 상황인데.. 실제 수는 반도 안된다는 것도 엄청난 사기라고 보지만.. 

  거기에 더해, 근래 그렇잖아도 금연이 대세인데.. 흡연이 무슨 혜택받을 짓이라고 되려 흡연석만 그렇게 해두는지..

  하다못해 형평성을 생각해 금연석에도 비슷한 비율로 그리 해뒀다면 이해라도 하겠습니다만..

  이래서야 금연석만 진짜 호객되는 셈이죠. 같은 비용내고서 왜 더 구린 스펙만 써야 합니까?

  금연하면 되려 추가비용내라는 꼴 아닌가요?


  얘기로 듣긴 했었지만.. 진짜 첨으로 이런 꼴을 체감하니 정말 어이가 없네요. 욕이 절로 나오는게.. 진짜 법 좀 안다면

  불공정 거래 관련으로 해서 고발이라도 하고 싶은 심정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