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디비닷컴 G-Clicker GK-M310 레인보우 게이밍키보드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디비닷컴 G-Clicker GK-M310 레인보우 게이밍키보드입니다. 멤브레인 접점방식의 비키스타일 제품으로 레인보우LED까지 장착된 제품입니다.


FN키와 조합하여 멀티미디어 단축키를 지원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재원입니다.

1년 워런티에 720g의 무게를 가지는 비키스타일의 제품으로 상판하우징은 알루미늄 재질로 라운딩처리가 되어있어 깔끔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2. 패키지 구성




박스포장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실버와 블랙의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고 실버에 스티커가 붙어있어서 실버제품임을 표시해 줍니다.


멤브레인 방식의 제품임을 알 수 있게 전면 우측하단에 멤브레인이라고 인쇄가 되어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한 모습

좌우 스티로폼 완충재가 충격방지를 하고있고 키보드 본체는 부직포로 덮여있습니다.


제품 구성은 본체와 완충재를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설명서가 없는게 조금 아쉬운 부분이네요.

3. 제품 외형

키보드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104키 풀배열에 비키스타일로 실버상판에는 헤어라인 디자인으로 라운딩처리가 되어있어서 상당히 깔끔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케이블 연결부분

키보드 우측편에 위치해있고 케이블은 고무재질로 되어있습니다.




키보드 바닥부분입니다.

미끄럼방지 패드가 4개 부착되어 있고 높낮이 조절받침대가 있습니다.


미끄럼방지 패드옆에는 홈이 하나 뚫려있는데 아마 암레스트 연결용인것 같습니다만 이 제품에는 암레스트가 포함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높낮이받침대를 편 모습

2단계로 높이 조절이 됩니다. 적당한 높이라 타건하는데 불편함은 없습니다.


바닥부분에 드레인홀처럼 보이는 홀이 3개가 뚫려있습니다. DB에는 여기에대한 언급이 없는데 아마 생활방수정도는 가능한듯 보이는 홀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높낮이 조절받침대를 편 모습니다.


USB연결 단자부분

노이즈필터는 없는 구조이고 빵끈으로 케이블을 묶어놨는데 이부분도 밸크로 타이를 제공해줬으면 더 좋았을것 같네요.

4. LED

디비닷컴 G-Clicker GK-M310 레인보우 게이밍키보드는 레인보우 LED 백라이트를 지원합니다.

3가지 패턴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부분은 이미지로 살펴보겠습니다.


키캡을 제거해 봤습니다.


멤브레인 접점방식임을 알 수 있고 생활방수정도는 가능한 구조라는것도 알 수가 있습니다.


키캡제거하고 전원을 넣어봤습니다.

그린LED가 제법 높은 광량을 보여줍니다.


키캡은 영문과 한글이 모두 LED가 투과됩니다.


키캡후면 접지부분은 투명하게 되어있어서 역시 깔끔한 모습이네요.












3가지 패턴변경은 FN키와 스크롤키 조합으로 가능합니다.

상당히 높은 광량이라 어두운 환경에서도 화이트 노이즈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 수준입니다.

무엇보다도 상당히 이쁩니다. 키보드 리뷰를 자주하는 편이지만 이정도로 깔끔한 이미지 촬영이 되는 경우는 거의 없었던것 같네요.

5. 타건영상

IFrame

디비닷컴 G-Clicker GK-M310 레인보우 게이밍키보드 타건영상입니다.

멤브레인 방식이라 플런져나 기계식보다는 저소음입니다.

확실한 구분감도 제공해서 만족스러운 타건을 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 보급형 멤브레인의 퀄러티가 상당히 높아진 느낌이네요.

6. 마치며...

지금까지 디비닷컴 G-Clicker GK-M310 레인보우 게이밍키보드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다나와 최저가기준(2017-03-02) 18,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보급형 멤브레인 방식의 제품으로 블랙과 실버 2가지 종류로 출시가 되었고 레인보우LED 백라이트지원과 비키스타일 그리고 헤어라인 라운딩 디자인으로 상당히 깔끔한 모습입니다.

확실한 구분감도 제공해서 타건하는데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플런져와 기계식 접점방식의 소음을 피하고 싶다면 꽤 괜찮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무엇보다도 LED가 너무 이뻐서 점수를 더 주고 싶네요.

이상으로 디비닷컴 G-Clicker GK-M310 레인보우 게이밍키보드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출처 - http://itcube.co.kr/bbs/board.php?bo_table=cube_pride&wr_id=16550&page=1&pag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