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 디스크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일반 HDD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격은 저렴하다는 장점은 있지만, 느린전송속도와 안전성, 그리고 휴대성이 떨어지는데요. 필자의 회사 역시 여전히 하드디스크를 활용하고 있기에 직접 변경작업을 해보려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ESSENCORE KLEVV NEO N400 SSD는 빠른 전송속도와 휴대성, 그리고 가격까지 저렴해서 최상이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NEO N400 SSD는 새롭게 출시 된 내장형SSD로 더욱 빠른성능과 안정성을 보여주는데요. SLC 캐싱 알고리즘을 통해 뛰어난 내구성과 안전성을 높였으며 별도의 데이터백업까지 지원하고 있기에 중요한 파일을 관리하는데는 이만한 제품이 없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6만원대이니 최고의 가성비 제품이 될 수 있습니다





KLEVV NEO N400 SSD는 블랙색상의 패턴을 적용했으며, 메탈로 구성되어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38g의 가벼운 무게 덕분에 휴대성이 상당히 좋은데요. 데스크탑에서 휴대성이 뭐가 필요하냐고 할 수 있지만, 디자인 작업 및 영상편집, 그리고 각종 중요한 대용량파일을 언제어디서든 동일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점에서 내장형도 가벼운 SSD가 좋습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었던 HDD와 크기를 비교해봐돠 상당한 차이가 느껴졌는데요. 예전에는 가격때문에 어쩔 수 없는 HDD를 선택했지만, 이제는 빠른 전송속도와 저렴한 가격까지 갖췄기에 변경안할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N400 SSD는 SATA 인터페이스로 데스트탑 PC 및 노트북 등 다양한 기기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특히 NEO N400은 LDPC ECC 엔진으로 뛰어난 내구성을 얻을 뿐만 아니라 Global wear Levling 기능으로 제품의 연장까지 포함되어 안정적이면서도 오랜기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필자는 오래 된 사무실 데스크탑이라 연결 후 별도의 설치를 진행해줘야했는데요. 윈도우 검색[컴퓨터 관리] 탭으로 이동하셔서 디스크관리로 들어가줍니다. 그럼 하단에 SSD가 할당되지않음으로 표시되어있을텐데요.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해서 볼륨만들기를 실시해주시면 SSD 인식이 완료됩니다.



NEO N400 내장SSD SATA 인터페이스 구성으로 읽기/쓰기 속도가 최대 500MB/s 속도를 자랑합니다. 덕분에 대용량의 파일을 설치하거나 로딩할때 더욱 빠른 속도를 체감할 수 있죠 실제 10Gb의 용량의 데이터를 이동하는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100MB/S 속도를 꾸준히 유지해줬으며 10gb의 대용량 파일 이동시간이 1분미만으로 빠른 전송속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자체 KLEVV 툴박스를 통해 현재 SSD의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SMART 기술로 자체 모니터링 및 분석 보고까지 확인할 수 있어서 가성비 최적의 SSD 라고 할 수 있겠네요. 더이상 HDD로 느린 컴퓨터에서 벗어나 가성비 뛰어난 속도를 체감해보세요.


원문 출처: http://dpg.danawa.com/bbs/view?boardSeq=264&listSeq=4695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