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을 구입할때 어떤 목적이냐에 따라 노트북사양이나 가격대가 달라집니다. 사무나 학습 용도가 높다면 CPU와 GPU 성능을 낮추어 합리적인 선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업무부터 게임까지 다양한 목적의 니즈가 많기 때문에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상화폐 채굴로 인한 그래픽카드 대란이 몇 차례 벌어지면서 게이밍 노트북의 가성비가 많이 올라간 부분도
게이밍 노트북의 인기에 한몫 하기도 하였죠. 

 

게이밍 노트북을 찾는 분들에게 12세대 인텔 CPU가 탑재된 노트북 사양의 레노버 리전 슬림 7i에 대한 핵심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도록 할게요. 

다양한 라인업을 가지고 있지만 Legion Slim 7i의 특징은 막강한 퍼포먼스 뿐만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과 가볍고 편리한 이동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게임부터 그래픽, 캐드 작업 등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모델에 해당합니다.

리전 슬림 7i는 고성능과 낮은 발열로 유명한 글로벌 브랜드 레노버 사의 노트북입니다.
명성에 걸맞게 여러분들이 잘 알고 계시는 싱크패드, 요가, 아이디어 패드 등의 라인업을 가지고 있으며
그 중 최고의 노트북 사양을 자랑하는 리전은 게이밍 PC 브랜드로 이미 여러 게이머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난 브랜드죠.

오늘 소개드릴 리전 슬림 7i 외에도 다양한 라인업이 준비되어있는데요.
각자 취향과 필요한 노트북사양에 따라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 리전 7i : 7세대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게이밍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노트북
- 리전 슬림 7i : 막강한 성능,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이동성을 겸비해 게이밍뿐 아니라 콘텐츠 제작에 최적화된 노트북
- 리전 5i Pro : 강력한 성능, 뛰어난 게이밍 퍼포먼스가 강점인 리전 시리즈의 베스트 셀러 제품. 많은 리뷰어들이 추천한 노트북.
- 리전 5i : 이전 세대 대비 14% 슬림해진 고사양 게임에 적합한 노트북
- 리전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i : 풀체인지 된 디자인과 강력해진 쿨링 성능, 합리적 가격의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그럼 본격적으로 리전 슬림 7i 노트북 사양 설명 드릴게요. 16:10 화면비를 가진 16인치 W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으며 최대 165Hz 가변 주사율과 최대 1250 니트에 해당하는 밝은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미니 LED 백라이트 옵션을 선택했을 경우, 선명한 색감과 음영 표현으로 더욱 실감나는 게임을 지원 합니다.

  

게이밍 노트북을 선택할 때 퍼포먼스를 결정하는 주요 부품이 CPU와 GPU에 해당하는데요. 레노버 리전 슬림 7i의 경우 최대 12세대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와  최신 NVIDIA® GeForce® RTX™ 3070 그래픽을 지원 합니다. 

PC 유저들이 가장 선호하는 인텔과 엔비디아 조합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 성능과 내구성을 모두 만족하는 하드웨어 사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고성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하드웨어에서 발생하는 열을 제어하는 기능이 핵심인데요. 본 제품의 경우 Legion Coldfront 4.0이 적용되어 강력한 발열 관리 성능을 갖추고 있답니다. 

5-히트 파이프 레이아웃 적용뿐만 아니라 140% 강력한 팬 시스템까지 탑재되어 전작대비 TDP 수치가 10W나 개선 되었답니다. 

TDP란 열 설계 전력 (Thermal Design Power)의 약자로, 쉽게 말하면 열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지를 수치화 된 지표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이러한 TDP 수치가 개선된 만큼 효율적인 새로운 냉각 시스템은 더 조용하고 오랜 시간 작업을 하여도 고성능을 유지하는 핵심 기능에 해당합니다.


  
휴대성을 갖춘 게이밍 노트북 답게 오랜 사용시간뿐만 아니라 빠른 충전 기술도 지원을 합니다. 



배터리는 99.99Whr이 탑재되어 있으며 30분만에 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는 초고속 충전 시스템도 구축하고 있습니다. 충전은 135W PD를 지원하기 때문에 USB-C 타입을 이용해서 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레노버 리전 슬림 i7의 아이덴터티는 디자인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 인데요. 전체 하우징은 알루미늄과 마그네슘 섀시가 적용되어 고급스러운 외관 뿐만 아니라 가벼우면서 내구성까지 확보하고 있습니다.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이라 보기 힘들정도로 가벼운 무게인 2.19kg의 중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유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스톰 그레이, 오닉스 그레이 두가지 컬러 옵션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또 높은 오디오 성능을 보여주는 Nahimic 3D 오디오를 지원을 하기 때문에 풍부한 사운드를 바탕으로 현장감 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보이스 스태빌라이저와 스태틱 노이즈 서프레션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마이크로 유저들과 선명한 커뮤니케이션도 가능 합니다.

 
스마트 기능이 지원되어 자동으로 성능을 최적화하는 알고리즘도 적용하고 있습니다. 바로 Legion AI Engine에 해당하는데요. 게임이 시작될 때 AI를 통해서 식별하면서 시스템의 성능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해주기 때문에 FPS같은 역동적인 퍼포먼스가 필요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이 된답니다.



이외에도 DDR5 RAM 기준 최대 24GB까지 지원을 하며 SSD 역시 최대 2TB의 저장장치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게이밍 노트북을 위한 세그먼트에 해당하지만 넉넉한 저장공간과 고용량의 RAM을 지원하기 때문에 영상작업이나 캐드같은 높은 사양의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분들에게도 메인 PC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확장성까지 제공을 합니다.



디스플레이는 16:10 화면비를 지원하기 때문에 더 길어진 세로 화면으로 게임뿐만 아니라 업무를 할때 더 넓은 화면공간을 활용으로 생산성까지 더 높일 수 있습니다. 

16인치에서 해상도가 2560X1600에 해당하는 WQHD에 해당하기 때문에 싱글 디스플레이만으로도 높은 활용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물론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를 이용해서 외장 모니터로 확장해서 이용도 가능합니다.

 

레노버는 국내에 프리미엄 AS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외산 브랜드의 경우 AS가 좋지 않다는 인식이 있는데요. 

레노버 리전 슬림 7i를 구입하는 고객이라면 프리미엄 AS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2년 워런티 뿐만 아니라 365일 24시간 상시 상담까지 지원을 합니다. 

제품의 수리가 필요한 경우 택배뿐만 아니라 퀵 서비스를 통해서 제품 픽업을 서포트하며 사용 중 발생하는 우발적 파손까지도 1년 간 무상으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가이드는 서비스 센터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고사양 랩탑을 찾는 분들에게 휴대성과 성능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레노버 리전 슬림 7i의 핵심 기능과 노트북 사양에 대해서 전달을 했는데요. 

게임뿐만 아니라 사진이나 영상 편집을 주로하는 크리에이터나 캐드같은 전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개발자들의 니즈와 눈높이를 정확하게 타겟팅하는 모델입니다. 

여기에 휴대성과 세련된 디자인까지 갖추면서 스타일까지 완성할 수 있습니다.

 

최대 12세대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 탑재뿐만 아니라 NVIDIA® GeForce® 3070 GPU 조합만으로 게이밍 노트북을 찾고 있는 유저들에게 퍼포먼스의 기대 이상을 제공할 모델입니다. 고성능을 지속적 유지해주는 리전 콜드프런트 4.0 발열 제어까지 탑재되어 항상 최상의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윈도우 11이 탑재된 리전을 구매하실 경우 Xbox PC Game Pass 3개월 무료 혜택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레노버 리전 슬림 7i는 공식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11번가와 지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