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분들은 평소 어떤 게임들을 즐겨하시나요? 저는 평소 모바일은 물론 PC게임을 상당히 즐겨합니다. PC게임 중에서도 제가 즐겨 플레이하는 작품은 배틀그라운드와 오랜 고전인 스타그래프트 리마스터, 레이싱 게임 등을 즐겨하는데요. 오늘은 이런 게임 환경에 적합한 레노버 가성비 게이밍노트북 모델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레노버는 세계 PC 시장 1위의 기업이죠. 고성능 및 낮은 발열 기술로 밸런스가 좋은 노트북 모델들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리전, 요가, 아이디어 패드와 같은 인기 라인업을 선보이면서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라인업 중에서도 리전은 믿고 구입하는 제품으로 게이머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나있는데요. 게다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노트북이라는 칭찬이 자자하기도 합니다. 그만큼 만족스러운 퍼포먼스와 성능을 보여주기에 더욱 기대치가 높습니다. 

레노버 리전은 리전 7i, 리전 슬림 7i, 리전 5i Pro, 리전 5i,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i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데요. 리전 7i는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가진 모델이고 리전 슬림 7i는 강력한 성능에 이동성을 갖춘 모델로 게이밍이나 콘텐츠 제작에 최적화된 모델입니다. 그리고 리전 5i Pro는 리전 시리즈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많은 리뷰어들이 추천하는 모델이고 리전 5i는 이전 세대 대비 약 14% 슬림해진 고사양 모델입니다.


 
그리고 이런 레노버의 게이밍노트북 브랜드인 리전 라인업 중 오늘 집중적으로 소개해 드릴 주인공은 레노버 7세대 모델인 가성비노트북, 리전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i(Legion IdeaPad Gaming 3i) 인데요. 이 모델은 최대 12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에 윈도우 11 OS, 최대 NVIDIA GeForce RTX™ 3060 그래픽, 최대 16GB DDR4-3200 메모리, 16인치 QHD(2560x1600) IPS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모델입니다.

리전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i(IdeaPad Gaming 3i) 스펙

- 프로세서 : 최대 12세대 Intel® Core™ i7-12700H
- 운영체제 : 윈도우 11(Windows 11)
- 그래픽 : 최대 NVIDIA GeForce RTX™ 3060
- 디스플레이 : 16인치 QHD(2560x1600) IPS
- 메모리 최대 : 16GB DDR4-3200
- 저장장치 : M.2 2280 SSD 기준 최대 1TB / M.2 2242 SSD 기준 최대 1TB
- 배터리 : 최대 4Cell 71WH
- 크기 / 무게 : 15.6인치: 359.6 x 266.4 x 21.8 (mm) / 최소2.32kg
- 16인치 : 359.6 x 277.8 x 20.9~25.9 (mm) / 최소 2.5kg
- 165Hz 주사율, 100% sRGB, 500니트(nit) 밝기
- 가격 : 최소 120만원대
 


이런 가성비 노트북 리전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i를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 보면 우선 디자인적으로 전작에 비해 많은 부분들이 변했습니다. 우선, 모델은 15인치와 16인치 2개 모델이 있고 15인치에 한정해 클래시어 화이트 색상이 출시가 되어 취향이나 목적에 맞게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둥근 모서리가 인상적이고 상판 에지 중간에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로고를 넣어서 포인트가 되는 동시에 심플한 디자인이 더욱 눈에 들어옵니다.

 
그리고 IO 포트 후면 배치 및 노치 강화로 사용자 편의성이 더욱 강화되었고 제품 후면에 제트엔진에서 영감을 받은 4개의 통풍구를 설치해 발열을 잡기 위한 쿨링 성능을 강화(약 15% 최적화)했는데요. 노트북의 경우 아무리 스펙이 좋아도 발열이 심하면 성능, 수명 저하가 일어나기에 쿨링 성능은 상당히 중요한데 이 부분에 더욱 신경을 썼습니다.

여기에 발열 제어 기술을 적용해 더욱 관심이 가는데요. 환기율과 팬 에어플로우가 각각 20%, 10% 개선이 되었으며 리전 콜드프론트 4.0(Legion ColdFront 4.0) 시스템으로 더욱 탁월한 발열제어 기술이 적용 되었습니다. 그래서 같은 RTX 3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를 탑재해도 발열 관리 성능에 따라서 제품의 전반적인 성능이 좌우됩니다.
 


또한 가장 고성능이 필요한 최대 성능의 퍼포먼스 모드에서도 약 39도 이하의 온도를 유지하도록 설계가 되어 더욱 안정적이고 쾌적한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효율적으로 설계된 냉각 시스템을 적용해 정숙하고 오랜시간 사용하는 경우에도 고성능을 꾸준하게 유지해주죠.

특히, 노트북의 성능을 좌우하는 프로세서는 최대 최신 12th Intel® Core™ i7 Processor 를 탑재했으며 최대 NVIDIA GeForce RTX™ 3060 그래픽을 탑재해서 더욱 안정적이면서도 쾌적한 게이밍 환경 및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저처럼 배그와 같은 게임을 즐겨하는 분들이 게임을 즐기기에 충분한 스펙이라 생각하고 업무용으로도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게임부터 업무까지, 역시 가성비 노트북이라고 소문 난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의 경우 4면의 베젤을 최소화해 최대 90% 활성면적비를 구현해 몰입감과 개방감이 좋고 최대 16인치 QHD(2560x1600) IPS 디스플레이로 최대 165Hz의 화면 주사율로 배그와 같은 게임을 하기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게임을 할 때는 이런 주사율을 꼭 체크해야 하는데 최대 165Hz의 초고주사율로 만족스러운 퍼포먼스를 제공하죠.
 


16인치 모델의 경우 16:10 의 세로 비율이 긴 화면비율을 지원하는데요. 그래서 상황에 맞춰 생산성 높은 PC 사용환경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 콘텐츠 시청, 업무용으로도 손색이 없죠.
 


여기에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여러 가지 기능들을 탑재했는데요. 레노버 Q 컨트롤 5.0으로 시스템 환경에 맞춰 콰이어트, 인텔리전스, 퍼포먼스 모드로 상황에 맞춰 모드나 성능을 관리할 수 있고 리전 AI 엔진(Legion AI Engine)을 적용하여 지능적으로 게임에 따라 시스템을 최적화해 원활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는 부분도 인상적입니다.
 


또한 나히믹 오디오에 새롭게 추가한 이지 서라운드 기능으로 외부 스피커와 연결 시 3D 사운드 구성이 가능하고 풀 사이즈 숫자패드와 넓은 트랙패드를 적용한 트루스트라이크 게이밍 키보드로 보다 쾌적하고 빠른 100% 안티고스팅 지원이나 만족스러운 키감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레노버는 프리미엄 A/S를 지원하는데 프리미엄케어 최대 2년과 ADP 서비스 1년을 제공하고 기본적으로 최대 2년 워런티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소비자 만족을 위해 365일, 24시간 상시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퀵서비스나 택배 등으로 제품의 픽업, 수리, 배송을 지원합니다. 또한 연 1회 PC점검도 지원하죠. 그리고 우발적 파손보장보험을 1년간 무상지원하고 과실에 의한 고장도 케어 가능해 더욱 매력적이네요. 마지막으로 Windows11이 탑재된 모델을 구입할 경우 MS의 PC GAME PASS무료 이용권도 제공합니다.
 


자, 오늘은 이렇게 가성비 노트북이라고 불리는 합리적인 게이밍 노트북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어울리는 레노버 7세대 리전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i(IdeaPad Gaming 3i)를 알아 봤는데요. 무난하고 깔끔한 디자인에 만족할만한 성능, 퍼포먼스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해당 모델은 공식 홈페이지 및 11번가, 지마켓 등에서 만날 수 있으니 가성비 좋은 게이밍 노트북을 고민하셨다면 아래 공식 채널을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