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레노버는 리전 7세대신제품을 출시하며 다시 한번 세계 PC 1위 브랜드의 저력을 보여주었는데요. 그중에서 리뷰어들에게 가장 추천받은 베스트셀러 제품인 리전 5i 프로를직접 사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게이머들 사이에서도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으로 통하고 있는데, 실제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사용기와 함께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일단 레노버 리전 5i 프로가 왜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으로불리는지 성능부터 살펴보자면, 최대 12세대 Intel® Core™ i9-12900H 프로세서, RAM 최대 32 GB, 최대 NVIDIA 지포스RTX™ 3070Ti, 최대 1TB PCIe Gen4 SSD가 탑재되었습니다. 최대 5GHz 클럭, 14 코어 20스레드를 통해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높은 점수를 보여주었으며, SSD 속도역시 PCIe 4.0 인터페이스로 빠른 속도를 제공해요.


 

그래픽은 랩탑용 NVIDIA 지포스 RTX™3070 Ti가 내장되었고, 3DMark 테스트를 진행해 보니 파이어스트라이크는 18,623점, 타임스파이는8,415점으로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임에도 높은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성능은 요즘출시되는 AAA급 게임 플레이는 물론이고, 고사양 영상 편집까지가능한 수준이에요.



자주 즐기고 있는 배틀그라운드부터 플레이를 해봤는데요.2560x1600 QHD 해상도, 국민 옵션으로 플레이 시 평균 200프레임을 왔다 갔다 할 정도로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습니다. 실제레노버 리전 5i 프로의 디스플레이는 240Hz까지 지원하고있어서 수치만큼 매우 부드러운 고주사율 플레이를 즐길 수가 있었어요.




게다가 최대 500니트 밝기, 100% sRGB 색 재현율, 베사 디스플레이(VESA Display) HDR 400, 돌비비전 인증까지 게임에서뿐만 아니라 영상 감상 시 뛰어난 화질에 빠져들게됩니다. 요즘 영화나 드라마, 유튜브까지 고화질로 나오다보니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는 화면 덕분에 더욱 몰입감을 느낄 수 있죠.




AAA급 게임으로 알려진 포르자 호라이즌5도 플레이해 봤습니다. 실제 상당히 고사양으로 알려져 있는데, QHD 해상도에서 40프레임을 유지하며,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보여주었어요. 정말 게임을 즐기면서 이 정도면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으로 살만하겠다 생각이 들게 하더라고요.



물론 사진 및 영상 편집 작업도 원활하게 가능했습니다. 고화질 영상 편집이 가능한 성능도 충분히 가지고 있으며, x라이트 팬톤의 팩토리 컬러 캘리브레이션 인증을 통해 정확한 색상 표현이 가능해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어요. TUV 라인란드 블루 라이트 차단으로 장시간 작업 및 게임에도 눈이 편안합니다.



레노버 리전 5i 프로에는 다른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에없는 리전 콜드프론트 4.0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는 강력한성능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설계된 진화된 발열 제어 기술 팬블레이드는 40% 얇게, 히트 파이프 배치 최적화, 팬 면적 15% 확장 등으로 높은 워크로드에서도 탁월한 쿨링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참고로 함께 사용한 마우스는 레노버 M300이라는 제품이며, 리전 로고에 커스터마이즈 가능한 후면 RGB LED 백라이트가 있어 게이밍 감성을 느낄 수 있어요. 게다가 프로그래밍 가능한 8개의 버튼이 탑재되어 다양한 게임에서 마우스 하나로 더 많은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센서도 8,000DPI까지 조정 가능해서 일상이나 게임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무엇보다 인체 공학적인 양손잡이형 디자인이라 누구나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게 장점이에요. 컨트롤 성능과 편안함을 갖춘 유선 게이밍 마우스이니 함께 관심 가져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AAA급 게임과 고사양 영상 작업까지 할 수 있는 상황인데도 크고 자리만 차지하는 PC 없이 레노버 리전 5i 프로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하나만 있으면된다는 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덕분에 책상 공간을 매우 넓게 사용할 수 있고, 복잡하게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아도 돼서 굉장히 깔끔해요.



또한 레노버 리전 5i 프로의 휴대성 덕분에 집에서 작업을 하다가 바로 가지고 나가 회사, 강의, 카페로 이동해다시 작업을 이어갈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활용도가 높습니다. 이러한 성능과 16인치 대화면에도 2.4kg 대 무게를 가져 가방에 휴대할 수 있다는게 큰 메리트가 아닐까 싶어요.




휴대성이 높은 제품인 만큼 가지고 다니다 보면 고장 나는 상황을 맞닥뜨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AS 유무가 굉장히 중요한데요. 레노버에서는 365일 24시간상시 상담 및 픽업 수리를 해주는 프리미엄케어 최대 2년과 고객 과실에 의한 우발적 파손보장보험 최대1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실수로 떨어져 고장 나더라도 케어가가능해 걱정할 필요가 없어요.

다만, 자세한 서비스 범위는 기기별로 상이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서비스센터에서 확인해보세요! 레노버 공식 서비스 센터는 아래 QR코드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레노버 리전 5i 프로에 대해서 정리하자면다재다능한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어디서나 게이밍 라이프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부족함 없는 환경을 제공하며,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고사양 영상 편집 작업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뛰어난작업 퍼포먼스를 보여주죠. 둘 중 하나라도 해당이 된다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윈도우 11 탑재 리전 구매 시MS PC Game Pass 3개월 무료 혜택이 제공되니, 구매 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by 주리오의 게임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