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정리해 보자면...

1.각성 이후 이때까지 플레이한분들을 위해 각성 퀘를 완료시

각성 직업을 선.택 할 수 있는 [아이템]을 지급하겠다

 

2.레벨업의 속도가 기존의 1/10[정확히는 경험치 모으는 양이 레벨당 각 줄어들어 1/10의 속도가 되는거겠지만..]

 

[1+2]

1의 경우 정해진 분명 [기간]이 있을껍니다 일주일이면 일주일 정확히는 패치후 다음or다다음 수요일까지겠지요

만약 그 기간 내에 85를 찍어 퀘스트를 완료만 할 수 있다면

패치 후 생성한 케릭이라도 혜택을 누릴 수 있을거라 봅니다

 

즉 먼저 85를 찍어둘 필요는 없.다.겠죠 -ㅅ-;

아..머 저처럼..패치 후에도 궁수->궁수 실엘->힐러 이렇게 가는분에겐 논외의 글이라 보시면 됩니다;

 

3.테라의 경우 같은 계열의 직업은 서로 꺼려하는 팟구성이 많습니다

왜냐하면 득템시 아이템이 [귀속]이 되기 때문이지요[특별한 정산제가 아닙니다]

득템의 조건도 단순합니다[사용가능한 직업계열간 주사위/모든직업 주사위:랜덤]

즉..같은계열이 많아질수록 꺼리게 되죠[나의 득템 확률이 낮아지니까요]

그게 힐러든 법사든 나이트든 같단 의미입니다

중갑을 자주쓰는 직업이면..나이트가 꺼리게 되겠죠

기본이 되는 무기

힐러=법사[마법검/지팡이/로브]

인챈터[이도,중갑]=타르워리어[이도,중갑가능,솔직히 가장 높은 데미지가 나오는 무기를 선호하겠지만..]

궁수=무기단독     경갑=궁수,찔러,워리어

찔러=무기?

나이트[한손검,중갑,방패]=타르워리어[한손검,중갑]

즉 정산제가 아니게 될시 가장 꺼리게 되는 직업이 될 가능성이 높은건

경갑이 아닌 중갑을 입는 타르워리어..

 

4.팟구성은 상당히 단순

직업별 파티시 추가버프가 있는걸 보셨을껍니다

아마 그 버프의 효력이 매우 좋고 모두 같이 모여있을때 매우 +@가 되는점이 분명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직업별 개체수가 많으면 많을수록..더 깨기 쉬운 던전이 생긴다거나...물론 이런 구성이 나올 수 도 있습니다;

 

5.던전

대략적으로 아이온과 테라의 경우 던전은 [탱커]의 리딩과 [파티원]의 호흡이 가장 잘 맞아야합니다

리니지2의 패치 내용을 보면 스킬 사용하면 상대방이 어떤 스킬을 사용하는지 [바:bar와 스킬명이 밑에 뜬다고 패치 설명이 돼있습니다] = 몹에게도 분명 똑같이 적용 될꺼라 봅니다

몹이 데반을 시전할 수 도 있으며[힐러가 매즈로 스킬 캔슬 시도 or 근딜 중지 이런 식의 예]

[스킬명:너넨 이거 한방 범위 내주위로 30m 뭐 이런식이 되면 일정 범위 밖으로 벗어나는 컨트롤을 보여주게끔 만들어질 가능성]

도 높단 의미입니다 'ㅅ'

확실히 게임의 재미는 높아집니다[렉사 ㅂㅂ -ㅅ-;;]

 

테라를 하면서 느낀건...그 어떤 헬팟[진짜 망팟..힐러가 힐않주고..탱이 자꾸..너넨 이거 한방..다맞고..]에서도 혼자 살아남는..

뭐 그런 묘미가 있죠 -ㅅ-;;;[재미는 있습니다 확실히]

 

과연 어떻게 패치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지금까지의 공개 내용으로 봐서 [예상]하여 적는 글입니다

리니지2가...

정말 지금까지완 다른 새.로.운 게임이 될지

그냥 다른게임을 따라가는 아류작으로 탈바뀜할지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