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인챈터 = 블댄/소싱/워크/오버/인스/플핏 의 6개 직업군이 속하게 됩니다.

ㅎ 좀 많죠. 근데 다른 직업군들과는 다른 문제점이 있네요;

머 다들 알고 계셨겠지만;;;;

블댄/소싱/인스=격수 스텟입니다.

워크/오버/플핏=힐러 스텟입니다.

똑같이 인챈터로 각성을 하게되면 아예 스텟이 초기화 되면서

인챈터라는 직업군의 스텟으로 바뀌게 될까요?

그렇게 된다면 종족 스텟은? 휴먼이고 오크고 엘프, 다엘, 카마엘, 드워프 건 간에 걍 다 통일?

다른 건 모르겠고, 엔씨 개발진은 정말 머리 잘 써야합니다.

 

단검, 탱, 궁수, 워리어, 위자드, 소환사, 힐러, 인챈터... 34개의 직업을 8개로 줄이는데..

머 단검, 탱, 궁수, 워리어, 소환사, 힐러는 1-2-3차전직에 있어 기본적으로 같은 출발선에서

시작하는 직업군들을 묶었습니다.

 

하지만 위자드는 스텟상으로는 쌩뚱맞게 소울하운드를 엮어왔고, 속성상으로는 네크로멘서를 엮어왔죠

인챈터 역시 스텟상에 전혀 태생이 다른 소싱/블댄/쥬디와 플핏/워크/오버를 묶어놨습니다.

거기에 무기는 소싱-장검/둔기, 블댄-이도류, 쥬디-세검? 이죠;;

(뭐 플핏/워크/오버는 그냥 무기마스터리니까 넘어가는거죠 뭐 ㅎㅎ)

또한 방어구도 소싱과 블댄은 아예 2차전직이후로는 마스터리가 없고,

쥬디는 only 경갑, 플핏/워크/오버는 로브,경갑,중갑 마스터리..

 

진짜 태생의 스텟을 가지고 각성을 하게된다면? 버프에 디버프에 칼질까지 해야하는 이스인챈터라면...

예상에 플핏-이스인챈터는 망할듯합니다. 전투핏 분들 계시긴 하지만.. 스텟때문에라도 문제겠죠.

그런 상황이면

블댄 > 소싱 > 쥬디 > 워크&오버 > 플핏 - 순으로 이스인챈터의 인기순위가 나올것으로 예상;;

 

반대로 현재의 인챈터계열에 좀 더 무게를 두는 각성이 된다면?

디버프의 효율은 마력에 있고, 빠른 버프와 빠른 디버프를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마속이 빨라야죠.

그렇게 된다면 아마 블댄/소싱-이스인챈터 분들이 힘들게 되겠죠.

 

조심스럽게 예상해본다면..

각성을 하게되면 아예 직업군에 따라 모든 스텟이 초기화 될 것 같습니다.

아니 그렇게 해야합니다. 그래야 처음부터 비인기 직업군을 안나오게 하겠다는 엔씨의 주장이

실천이 되는 것이니까요.

그리고 스텟은 총 8개(각 직업군 별로 통일).. 대신 각 종족특성은 유지..

스킬은 각성이전의 스킬을 소모해서 각성이후의 스킬을 배우게 한다고 하지만...

이건 완전 엔씨에서 시간벌려고 좀;; 생각없이 지른듯한 느낌이 많이 듭니다;

이번 동영상에 나온 뱀파이어? 스킬은 그럼; 무슨 스킬 소모해서 배우게 될까요?

뱀피? 플핏은 아예없는데요? 그리고 하나 소모해서 하나 배우는 식이면;;

버프 조낸 많은 플핏은 각성 스킬 다 배우고도, 각성 전의 스킬이 남아도는 상황이 될테고

격수 계열이었던 블댄/소싱은 각성이후의 스킬을 배우려고해서 소모할 스킬이 없는 상황??

 

좀 복잡해지네요 ㅎㅎ; 어쨋든 각성이후에 완전 새로운 게임이 될거같긴한데..

과연 어떻게 바뀔지 궁금하네요.

앞으로 한달이내엔 테섭에 올라왔으면 좋겠어요 ㅎ

(계정이 한달정도? 남아서리 ㅡㅡ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