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몹 사냥후 아덴을 획득하는 시스템에서
패치 후 유저가 획득한 포인트만큼 상점에서 아덴을 수령하는 방식이라면 어떨까?

1달에 획득 가능한 총 아덴 액수를 3억으로 설정 하고 환경을 꾸며본다.

하루 6시간 사냥 하는 한 유저가 6시간 잡는 몹의 수치를 3000마리로 가정한다면.....
필드몹 1마리당 1포인트 .......... 하루1000 포인트 최대치. 
1000마리 넘게 잡아도 무조건 1000포인트 고정....  추가 획득 없다.
경험치는 추가로 얼마든지 먹는거다. 랩업은 소중하니까...
공성 참가후 1킬수 당 10 포인트씩.. 한달 누적 최대 10000 포인트 추가 획득.
7인 이상 레이드 1킬수 당 10포인트.. 한달 누적 최대 10000 포인트 추가 획득.
이렇게 하면 한달 1인이 획득 가능한 포인트는 31일 기준으로 최대 51000 포인트. 
대충 50000포인트 잡고... 
50000포인트를 각 마을 상인에게 가서 3억 아덴을 수령하는거다.
즉,,,, 3억/5만포인트 = 6000아덴.  1포인트는 6000아덴의 가치를 갖는거다.

기존 아덴은 귀속템으로 하며 시간적 간격을 두고 일정 금액까지만 포인트로 획득하는 아덴으로 바꿔준다.
포인트로 획득하는 아덴은 거래 가능템으로 바꾸는거다.

심심해서.. 그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