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c
2011-10-14 23:47
추천: 15
=== 활력 회복과 소모 비교(수정본)
반갑습니다. 재료c 입니다.
본 정보는 활력 회복 아이템의 성능과 활력 소모량을 비교해보기 위한 자료입니다. 수정본 이전의 실험 내용이 오차가 클 수 있다는 판단하에 재실험을 하였습니다. 수정본 이전의 정보는 산실전 사냥이라는 부분이 개입되어서 정보의 오류가 발생되었습니다.
=== 실험 상황 -- 89렙 이스 인챈터 캐릭터 -- 피의 늪지대 '늪의 암살자(89렙)' 위주로 사냥 -- 충전 아이템 : PC방의 기운 - 1시간 이벤트
=== 실험 결과 . 구분 실험 전 상태 활력 회복 사냥 후 활력 소모 사냥 후 경험치 1.33% 4.01% 4.96% 활력Pt 0 3,729 0
***** 실험 결과 수치 비교
=== 활력 회복 수치 -- 경험치 변화 : 4.01% - 1.33% = 2.68% -- 활력Pt 변화 : 0 -> 3.729 -- 0.1%당 활력 회복 수치 : 3,729 / 2.68% / 10 = 139.14
=== 활력 소모 수치 -- 경험치 변화 : 4.96% - 4.01% = 0.95% -- 활력Pt 변화 : 3,729 -> 0 -- 0.1%당 활력 소모 수치 : 3,729 / 0.95% / 10 = 392.52
=== 0.1%당 활력 회복/소모 비율 -- 회복 139.14 : 소모 392.52 = 회복 1 : 소모 약 2.82
******* 결 론 ******* 본 수정 정보는 활력 회복과 소모의 정확성을 기하기 위해서 최대한 동일한 몬스터를 사냥하였으며 실험 결과 활력 회복 시 보다 활력 소모가 약 2.82배 빠르다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PC방의 기운 1시간짜리 충전 아이템으로 1시간 동안 사냥해서 모아진 활력포인트가 다시 소모되는데 약 25분만에 소진되었다는 것을 보면 실험 결과와 비슷한 결론이 되겠습니다.
=== 희망 사항 현재의 활력 시스템상으로 활력 회복과 소모의 비율이 약 2.82배가 차이나는 점은 리니지2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매우 부담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활력 회복과 소모의 비율 차이를 1 : 1.5배 정도로 조정되기를 희망합니다. *^.^*
- 즐기는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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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부 재료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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