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5289518

아래 어떤분이 제빠르게 링크해줌

가족경영 문제 + 욕받이로 들어온 CEO
다들 하기 싫어할텐데
개인적으론 대단하다고 생각함


"리니지M은 작년 초 대비 이용자풀이 40% 늘었고"

- 신규 이용자가 거의 없다는 전제하에 계정 수만 40% 증가
- '이용자 수' 증가 라고 하면 거짓말이니 교묘하게 '이용자 풀' 이라고 표현


"리니지M·2M·W와 PC 버전 리니지1·2를 통틀어 일간 활성 이용자수(DAU)는 150만명가량으로, 작년 대비 오히려 늘어났다"

- DAU(Daily active users) 중심 투자자에게 어필
- 이용자 수에 집착하는 이유


뻔하지만 종합해보면,

- 작업장 장려 정책 =  계정 수 증가 목적 (주총 전 하늘섬 이벤트)

- 사냥터 벨런스 미조정 = 40% 증가한 계정 수까지 함께 집계/통계 내다보니 적정 벨런스 파악 불가

- 또는 실유저 중심 사냥터 난이도 상승은 계정 수 증가에 좋은 요인이 아님.



인게임이나 대외적 활동이나,

실력보단 항상 눈속임이 주요한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