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공유드린 퍼플매크로 편집기의 기능이 업데이트되어
공유드리고자 글을 올립니다.

퍼플 매크로 편집기 지난버전에 대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조 해 주세요.
퍼플 매크로 편집기 지난 버전 : https://www.inven.co.kr/board/lineagem/5056/19190

업데이트된 내용은 크게 2가지 입니다.

1. 퍼플 프로그램 화면 트래킹 기능
  - 2초 간격으로 퍼플 프로그램의 화면을 트래킹함으로 매크로 편집에 편의성을 더하였습니다.

2. 매크로에 매크로 끼워넣기 기능
  - A매크로 중간부분에 B 매크로를 끼워넣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간략한 영상과 함께 기능 사용법을 아래에서 설명드립니다.
(동영상을 다이렉트로 업로드 하고 싶었으나, 인벤 글쓰기 기능중 동영상 업로드가 없어서 유튜브 링크로 대체하였습니다. 불편하신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인 궁금한 점이나, 기능 추가 요청사항 있으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1. 퍼플 프로그램 화면 트래킹 기능

기존 버전에서는 퍼플 화면을 일일이 캡쳐해서 저장한 후 매크로 편집기에서 불러와야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직접 사용해 보니 너무나 불편하여, 2초 간격으로 퍼플 화면을 로딩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사용방법은 아래 영상을 참조 부탁드립니다.

주의사항) 트래킹할 때, 퍼플이 전체화면인 상태로 하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여백이 생겨 좌표값이 틀어질 수가 있습니다. 퍼플이 창모드인 상태에서 진행 부탁드립니다.


2. 매크로 끼워넣기 기능

메인 매크로 파일 중간에 다른 매크로를 끼워넣고 싶을 때, 쓰실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사용 방법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 해 주세요.
(동영상에서는 test3 이라는 매크로 파일에 test라는 매크로 파일을 끼워넣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