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싱검TV 테사다르입니다.

세공작 관련한 정보 및 실험 등 진행하였으며
관련 내용 참고하시구 정보 얻으시길바라겠습니다.
수정사항
- 제 실험 데이터는 맞긴한데...음..우선 개념정의가 이상하게 된거같은것 같아서
한번더 확인 이후에 2차수정하도록하겠습니다
-> 속성 치명타란? 치명타가 터지는 확률을 표현하며 스텟창의 '근거리치명타'와 개념이 같은것으로 확인 및 다른 인벤러분께서 증빙이 되었습니다. 
-> 속성치명타 터질경우 어느정도 대미지가 증가되는지 는 한번더 확인이 필요하고 연구하도록하겠습니다.
혹시나 제 글에 혼선이 있으시다면 죄송합니다. 

요약
1. 세공이라는 컨텐츠가 새로 생겼으며, 속성대미지를 더욱 증가할 수 있도록 개선됨
2. 무기에 할 수 있는 것이 축복, 속성, 세공 으로 분류가 되며 
- 축복: 축복 부여주문서를 통해 축복부여하고 -> 축복부여 이후 추가 옵션 부여 가능
- 속성: 수/풍/지/화 속성 강화 주문서를 통해 강화가 가능
- 세공: 속성 3단을 부여한 이후 세공 주문서를 통해 속성강화된 무기에 추가 강화 가능
* 세공을 통해 무기 강화 시 ‘속성 치명타’, ’속성 대미지' 부여 
3. 세공에 필요한 세공석은 월드 맵 악몽의 섬에서 드랍이 되며, 거래까지 가능
4. 대미지 실험결과 어느정도 영향은 받는 것으로 확인되나 상세수치는 추가 확인이 필요함
5. 세공작의 속성 치명타란? 치명타 터지는 확률을 말하며, 속성 대미지는 말그대로 속성 강화주문서를 사용하여 취약속성에 대한 대미지를 더줄수있는 대미지를 말함 

상세내용 
1.  세공작이란?

- 무기 속성 세공은 기존 축복 강화와 같이 속성 강화된 무기에 세공 옵션을 추가 부여 추가 대미지를 부여함

2. 조건부 및 부여 시 효과
- 속성 강화 단계가 3단계 이상인 무기에 대해 속성 세공이 가능
-  세공 시 속성 강화로 부여된 속성 대미지에 ‘속성 치명타’, ’속성 대미지'의 두가지 효과가 추가 부여

2.1 속성 치명타 확률 

2.2 속성대미지 확률
 
3. 방법
- 속성 세공에는 각 속성 별 ‘속성 세공 주문서’ 1장이 필요하며, 악몽의 섬을 탐험하여 얻은 재료로 제작 가능
 


4. 속성 세공 후 변화
- 속성 세공으로 획득 한 ‘속성 치명타’는 속성 대미지 영향을 주어 대미지를 가하게된다.

- 기존에 있던 속성 대미지들은 아래의 그림과 같이 유지가되며, 세공작을 통해 추가 속성 대미지가 붙어 대미지가 증가하게 됨.

여기서 사전적 정의
- 속성 치명타 : 치명타 터지는 확률
- 속성 대미지 : 강화를 시켜 취약속성에 대한 추가 대미지를 부여
- 여기서 추가로 패치된게 수정의 치명타 저항인데 
상대방 치명타저항 3% = 자신 속성 치명타 3% 이렇게되면 치명타는 안터진다고 보심됩니다.
-> 근거자료는 : 인벤러분들께서 증빙을 해주셨구 저는 사전적정의를 부여드리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ex) 속성 추가 대미지3+ 축복작 추가대미지1~2+ 속성대미지 1~10 최대 15까지 가능함  

5. 기타 사항

- 속성 세공 후 추가로 속성 세공을 시도할 경우 기존에 획득한 세공 옵션은 초기화 되고 새로운 속성 세공 옵션이 부여 

※ 속성 세공 옵션이 부여된 무기에 속성이 제거된 경우 속성 강화 옵션과 함께 속성 세공 옵션도 제거가됨

*세공은 같은 속성으로만 바를 수 있음 


6. 이펙트 
화령

지령



수령

풍령

7.대미지실험

실험은 싱검Tv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진행하였으며
의뢰자를 통해서 실제 대미지 환산이랑 진행하였음
*아직 제 본캐는.... 모으지 못했으며 의뢰자가 먼저 말씀해주셔서 진행하는 과정이니 참고해주세요

8 실험과정
은기사 마을의 허수아비를 통해서 대미지 측정하였으며
세공하기전의 대미지 측정과 세공 이후 대미지를 측정

8.1 세공전 대미지 실험


8.2 세공 후 대미지 실험
- 이펙트가 너무 많다보니 하나씩 체크를 하였으며...
평소 사냥할떄는잘터지는게 허수아비로 한대씩 칠때마다 안터지는모습이 보여서 다소 당황을 많이한 실험


8.3 세공이후 추가 2차실험


8.4 결과

9. 결론
데이터 기반으로 보았을 때 속성치명타 > 일반 결정타
확인되었음

10. 의아한점과 추가 실험 필요사항
음... 사실 본주캐릭이 법사의 매직마스터를 사용함으로써 
평타->마법대미지환산+ 가지고있는 마법대미지 +속성대미지 5+ 캐릭터추가 대미지+ (속성대미지 5+ 캐릭터추가 대미지)*6%= 라는 대미지 환산되는 생각하는 값과 
-> 이부분에 대해서 제가 잘못 적은것 같으며 삭제하도록하겠습니다. 
제가 알고있는 인벤러분께서 증빙해주신 결정타의 값 과
캐릭터 대미지+(캐릭터 대미지*결정타 증폭 10%)
값을 생각을 해본다면 사실 

기본적으로 본다면 

속성타격 < 결정 타격

이러한 결과가 나오는데 

왜 데이터가 이렇게나오는지.. 좀 의아한 상황이다.  

1차로 실험 한결과이지만 비매직마스터 및 격수&원딜의 데이터는 더필요한 사실이며, 추후 다시 기획하여 여러분에게 리뷰를 제공할 예정이다. 

긴글읽어주셔서 감사드리구요 

음...저는 여태 실험이 마법대미지로만 실험을 자주했지...
근거리 대미지 계산은 이렇게하는건 처음이라서
다소 부족한게많네요 결론도 뭔가 찝찝하게  내려버서 
좀더 다른정보도 수집하면서 지내봐야겠습니다.

약간의 글이 도움되고자 다른인벤러분의 글을 가져왔으니
링크에 있는 글을 보시면서 정보를 같이 얻어가셨음좋겠습니다.

그리고 실험을 위해서 도와주신 법사방 형들에게 감사인사를 표합니다. 꾸벅

결정타 관련 리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