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싱검TV입니다. 이번 심층 분석관련해서 제 2부를 적어볼까합니다.
아마 심층분석이 끝나면 내용물은 클래스 게시판으로 모두 이관할 계획이며 정보인 만큼 정확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수정]
-2023.07.11 재확인결과
 슈퍼아머가 발동될때는 남에게 큰쉴드말구 "작은 방패"만 보이는걸로 제보 및 직접확인되어서 수정완료_익명의 카톡 제보자

[요약]
1. [세인트 크로스 관련 대미지 분석] 
- SP와 마댐에 영향을 받으며 특히 SP가 더받음
2. [피격시 대미지 증폭 관련 분석] 
- 카오스 3단계와 저지먼트가 중첩적용됨
3. [세인트 카운터 HP 회복량 분석] 
- 실험 결과 INT/2= 회복량을 가지며 디바인또한 증가 
4. [세인트 카운터 슈프림 관련 분석] 
- 세인트 카운터 디바인의 카베팅의 2배, '슈퍼아머'관련 상세분석 완료

[본문]
본문인 만큼 설명서도 부가적으로 같이 첨부하여 이해도를 높히기 위해 노력하는것이니
글이 글어도 양해부탁드립니다. 

실험1. [세인트 크로스 관련 대미지 분석] 

1. 세인트 크로스란? : 5분간 주기적으로 빛의 십자가 소환 
2. 방패/가더 등급에 따른 십자가 소환
[전설 방패] 3개 십자가 소환 [영웅 방패] 2개 십자가 소환 [희귀 방패] 1개 십자가 소환
[고급 방패] 1개 십자가 소환 [일반 방패] 1개 십자가 소환
3. 대미지 측정
그럼 대미지를 실험을 해보았으며 허수아비에게는 십자가가 소환이 안되어 특정 구역에서 대미지 실험 진행하니 약간의 방어가 있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4. 결론 산출
- SP와 마댐에 영향을 받으며 특히 최소대미지 기준에서 차이를 내어보면 SP가 더 영향 받음
- 광역 마법 공격이라서 그런지... 단일 공격엔 사실...좀... 아쉽긴함


실험2. [피격시 근거리 대미지 증폭 디버프 관련 분석] 

1. 피격시 근거리 대미지 증폭디버프이란? 본인이 맞을때 대미지를 더추가로 맞는것을 의미
2. 카오스 3단계와 저지먼트가 중첩 적용되는지 실험을 진행

3. 데이터 측정

4. 데이터 결과
- 아래의 데이터에서는 대미지에 대한 범위가 워낙 넓다보니 아래와같이 근사값으로 설명한점은 양해부탁드립니다. 반영이 되냐 안되냐가 주요포인트! 

4.1. 차례 차례대로 쌓아보면서 분석한결과 최초 92에서 10%인 9를 더하여 101이라는 증가값에 대해서 확인되었으며, 최대값은 너무 분포도가 심하여 최소 대미지 기준으로 결론 도출한점 참고바람
4.2. 저지먼트와 카3의 20%반영에 대해선 최초의 값 92에서 20%인 18.4를 더하면 110.4라는 증가값에 대해서 확인하였으나 근사값으로 되었다는점에 대해서 참고바람

번외로 방패가 중첩적용되는지도 추가 테스트 하였지만 
시간은 초기화안되며 방패또한 한방맞고 추가대미지만받지
디버프는 중첩되지않앗음


실험3. [세인트 카운터 HP 회복량 분석]

- 실험 결과 순수 세인트 카운터는 INT/2= 회복량을 가지며 디바인과 슈프림도 추가 증가함
- 세인트카운터 디바인 분석결과로는 (INT/2)+10 = 회복량 
- 세인트카운터 슈프림 분석결과로는 (INT/2)+30 = 회복량(재확인완료)


실험4. [세인트 카운터 슈프림 관련 분석] 

- 제 1부에서 세인트카운터 디바인의 대미지를 계산하였으며 그 윗단계인 슈프림의 카베팅 증가한다는 정보를 확인 후 실제 대미지를 측정하였음 
- 1단계_ 세인트카운터 (HP회복)
  2단계_ 세인트카운터 디바인 (HP회복+마법대미지+카베팅대미지감소) 
  3단계_ 세인트카운터 슈프림 (HP회복+마법대미지+카베팅대미지감소+슈퍼아머) 


4.1 실험은 카베팅 대미지가 더올라갔을거라고 추정하여 실험진행
-결과 : 기존 세인트카운터 디바인 카베팅의 2배로 결론 도출


4.2 실험은 슈퍼아머



이 실험을 위해서 시전자에게 꾸준히 시전해달라고 부탁하며 
실제 사용하는 gif를 찍어보았습니다.

[결론 도출한 결과는]
- 세인트 카운터 슈프림의 피틱은 인트60기준에서 60회복

- 슈퍼아머 HP 5 ~ 7%남을때 발동(8초간 유지)
-2023.07.11 재확인결과
 슈퍼아머가 발동될때는 남에게 쉴드말구 "작은 방패"만 보임

, 큰쉴드는 본인만 확인가능


[왼쪽에는 제화면 오른쪽에는 슈프림유저]
- 슈퍼아머를 박살내는 조건 : 스턴, 공포를 넣어야지 깨질 수 있음,
   박살난 이후 버프종료되며 HP는 조금만 회복 후 사망
- 슈퍼아머 재 발동하기위해서는 40초 이후 가능
- 슈퍼아머 정상 버프 종료 시 3000~ 3600 회복

실험4. [세인트 체이서 관련 분석] 
1.몹에게 둘러쌓인상태에서 대상선택을 삭제 후 체이서를 사용시 몹을 뚫어가네요
2.pvp시 체이서 사용시 상대방이 나의 타겟이 풀리는현상 확인
후기론 뇌신의 플래시랑 비슷하게해둔거 같음

마무리

현재 심층 분석 2차까지 진행하면서 과거의 신검은 많이 나아진것으로 보이는건 사실이다.
그런데 세인트 크로스가 여전히 아쉬운입장이다. 그리고 인카 버그들과 좀 고쳐야할 부분들이 많아서...좀 수정이 필요한데 수요일 정기점검때..과연..얼마나 개편을 해줄지...얼마나 엔씨가 유저에게 양보해줄지.. 걱정이 많네요....

이제 3차에서는 크래쉬 2단계와 3단계의 심층분석과 과거에 이야기했던 세인트 스톰에 대해서 다시한번 이야기를 다루면서 인트를 찍어야하나 말아야하나 하시는분들에겐 영양가가 있는 글이 될 수 있으니 약 2022년 내용에서 더 심화된 2023년 신규판으로 다시 기획하며 글을 작성하도록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싱검TV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