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싱검TV입니다.
좀..시간이 걸렸네요 단계별로 진행하다보니 오류부분에있어서 그냥 넘어갈수가 없어 일상생활 보내면서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이전 속성 대미지 1탄의 댓글들을 보면서 생각자체를 잘못한것으로 실험을 결론내며 이야기를 풀어나가겠습니다.

요약: 
- 속성대미지+기본대미지의 총합에서 저항값이 있다고 판단하였으나, 따로 분류되어서(속성&기본대미지) 그에따른 저항값으로 반영
- 각 속성 저항에 대해서 각각에 확인결과 모두 반영이 잘된 것으로 확인
ex) 세공작된 지룡 속성 무기 대미지가 11이며 피격받는 사람이 안타갑착용할 경우 
속성무기대미지 11에 대한 50%값인 '5'라는 값만 수치반영(싱검은 속성무기대미지+기본근댐OR원댐에서 저항값으로 생각해버린게 잘못)
차이가 없는 이유가 속성대미지 3강 상태에서 낮은 값으로 진행하다보니 큰 차이를 못느껴서 오차가발생한것

본문 

최초 내용에서는 값이 PVP에서는반영이 안된다라고 실험을 통해서 제시하였으나... 그에 대한 댓글에서는 다른 의견이 나옴

그래서 이글을 기반으로 재실험을 진행하였으며 +3강 마단이 아닌 그외에 세공된 무기들 기준으로 실험진행
무기: 화령3단 축7 악마왕의 라이플, 화령3단  축7 악마왕의 지팡이, 풍령3단 9 테베오시리스의 단검, 지령3단 7오리하루콘의 단검
반지: 0강 저항반지들 30%반영


실험데이터  


실험결과 
* 쉽게 요약하자면 %별로 대미지가 감가 되는것으로 확인되나, 1~4라는값으로만 확인이 되며
특히나 평타랑 속성대미지랑 따로 분류가되면서 대미지가 감가 되는것으로확인

인벤러'남자대장'님이 정확하게 실험해주셧는것 토대로 우선 오차값 1탄은 마무리되었으며
다음 PVE에  몹에 따른 저항에 대한 리뷰를 진행을 예고하며 재실험은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잘못된거에대해서 같이 봐주셔서 감사합니다.꾸벅
싱검TV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