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싱검TV입니다.
개발자의 서신제 2탄으로 요약 및 본문만 글전달하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S24울트라..구매하고나서 요약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활용해보았습니다..(좋네요..ㅎ)

[요약] 

• 확률 정보 공개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게임 내에서 직·간접적으로 유상 구매할 수 있는 게임 아이템의 확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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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점>을 통해 뽑기팩과 같은 확률 기반형 상품을 구매 시, 획득 가능한 아이템의 종류와 등장 확률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고
<합성 시도 보상>이나 <미스터리 카드> 개봉 시에도 구성 목록에 대한 확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마법인형 탐험>을 보내기 전 특정 아이템의 발견 확률을 미리 확인하거나
<오림의 흔적> 플레이 중 스킬 ‘새고로침’ 시에도 개별 스킬들의 등장 확률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신규 사냥터 '유황 지대'가 추가되었고, 알비노 분지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개발자 서신' 아이템이 지급됩니다.

• 향후 사냥터 개선 방향성에 대해서도 말씀드렸는데요, 마스터와 월드 레벨에서도 순차적으로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 특히 심각한 노후화로 인해 선제적 대응이 필요한 마스터 던전의 위상을 회복하는 작업부터 시작하려고 합니다.

• 그리고 올 상반기 내로 '신맵'의 개념은 꼭 바꿔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알비노 분지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개발자 서신’ 아이템이 지급됩니다. (3월 6일(수) 오전 10시 지급)
우편으로 지급되는 ‘개발자 서신’은 캡슐형 아이템으로, 인벤토리에서 사용하여 동봉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본문

안녕하세요.
리니지M 개발실입니다.
봄의 시작을 알리는 3월이 왔습니다.
24년 새 봄의 문턱에서, 저희 리니지M도 아덴 월드에 새로운 변화를 불러올 수 있는 업데이트를 준비했는데요,
오늘은 그 변화의 중심에 있는 게임 내 주요 변경점과 신규 콘텐츠를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게임 내 주요 변경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확률 정보 개선
● 게임 내 확률 기반 콘텐츠 이용 시 확률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저희 리니지M은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투명한 정보 공개가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는 힘이라는 의견에 공감하며,
인게임 및 홈페이지 내 확률 공개 영역을 확장함으로써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 의무를 준수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금일 업데이트 이후 직·간접적으로 유상 구매할 수 있는 게임 아이템의 확률 정보를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상 구매 상품일지라도 럭키백으로 불리는 모든 상자형 아이템의 확률 정보를 공개하려고 합니다.
오늘부터 게임 내에서 전용 아이콘(%) 또는 개별 UI를 통해 확률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게 개선됩니다.
조금 더 현장감 있게 예를 들어보면,
<상점>을 통해 뽑기팩과 같은 확률 기반형 상품을 구매 시, 획득 가능한 아이템의 종류와 등장 확률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고
<합성 시도 보상>이나 <미스터리 카드> 개봉 시에도 구성 목록에 대한 확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마법인형 탐험>을 보내기 전 특정 아이템의 발견 확률을 미리 확인하거나
<오림의 흔적> 플레이 중 스킬 ‘새고로침’ 시에도 개별 스킬들의 등장 확률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금일 정기점검 이후, 게임 전반에 걸쳐 다수의 확률 정보가 일괄적으로 공개될 예정인데요,
공개 이후, 특정 영역에서는 플레이어의 관점에 따라 다양한 해석이 있을 수 있는 점도 인지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는 철저한 라이브 모니터링을 통해 부족한 점이 발견되는대로 즉시 개선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또한, 리니지M은 지금까지 그래왔듯 앞으로도 부끄럼 없이 투명하게 운영해 나갈 것을 함께 약속드리겠습니다.
‘함께 가면 길이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업데이트 이후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확률 정보와 관련하여 어려움이나 불편함을 겪으실 경우,
주저하지 말고 제보를 해주신다면 리니지M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신규 사냥터 추가
● 특수 던전 ‘알비노 분지’에 신규 지역 ‘유황 지대’가 추가됩니다.
신규 사냥터 유황 지대는 기존 폭포 지대의 북동쪽에 위치한 알비노 분지의 3번째 스테이지입니다.
‘간헐천’이라는 배경 콘셉트로 준비한 이 지역에는, 맵 중앙에 위치한 유황 온천에서 이따금씩 물줄기가 뿜어져 나오는데,
이 스팟은 흔히들 부르시는 ‘폭젠’의 중심으로 설정되어 있어, 유황 지대의 랜드마크 역할을 해줄 것 같습니다.
실제 알비노 분지는 이색적인 콘셉트와 함께 본토 레벨에서는 상상하기 힘들었던 파격적인 성장 효율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작년 4월 첫 업데이트 이후 오랜만에 추가된 신규 지역인 만큼 더욱 강력해진 성장력으로 로컬 1티어 던전의 위용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돌이켜보면, 알비노 분지는 기획 당시 중위권의 염원이었던 90레벨을 안정적으로 견인할 수 있는 콘텐츠의 필요성에서 출발을 했는데,
단 1년이 채 되지 않아 현재는 ‘대 90레벨의 시대’라고 칭할 만큼 심심찮게 ‘글루딘의 저주’ 획득 멘트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순간에 추가되는 유황 지대는, 90레벨에 머무르고 계신 분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계층에서 ‘각자의 다음’을 바라봤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를 했는데요,
특히 알비노 분지의 핵심 포지션이 경손실 없는 플레이 환경에 있는 만큼, 유황 지대 역시 ‘하딘의 텔레포트’ 리스트에 추가되었으니 이 부분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황 지대의 난이도 같은 경우, 높은 성장 효율에 상응하는 월드급 밸런스로 디자인되었는데요,
이로 인해 당분간은 유황 지대가 본토 레벨에서는 엔드 스펙으로 자리매김할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클래스마다 체감도가 다를 수 있으니, 신규 컬렉션도 수집할 겸 직접 방문하여 체험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발실에서도 이번 신규 지역 체험을 지원해 드리기 위해 작은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 알비노 분지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개발자 서신’ 아이템이 지급됩니다. (3월 6일(수) 오전 10시 지급)
우편으로 지급되는 ‘개발자 서신’은 캡슐형 아이템으로, 인벤토리에서 사용하여 동봉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지난 서신에서 다음에는 좀 더 흥미로운 소식을 전달하겠다고 약속드린 만큼
향후 사냥터 개선 방향성에 대해서 추가로 말씀드리고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이번 본토의 알비노 분지를 업데이트를 필두로, 마스터와 월드 레벨에서도 순차적으로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특히 심각한 노후화로 인해 선제적 대응이 필요한 마스터 던전의 위상을 회복하는 작업부터 시작하려고 하는데요,
이 작업은 곧 있을 대규모 업데이트 시점부터 본격화될 예정이며, 에피소드 이후에도 지속적인 개선 로테이션을 이어가려고 합니다.
그리고 이제 벌써 4년도 훌쩍 지난 것 같은데요,
무엇보다 올 상반기 내로 ‘신맵’의 개념은 꼭 바꿔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리니지M 개발실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