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싱검TV입니다.
이번 실험글은 무기 발동대미지값들을 찾아서 제 3부 희귀검 관련 분석진행했으니 정보얻어가세요
영웅검을 건너뛰고 희귀검인 테베/마족/뇌신검/해신의창/ 광풍의 도끼등 대미지 관련 분석글을 써보았습니다.
* 그외에 활 종류 들은 동일 스펙이 없다보니 실험은 불가함. 좀더 고민해보고 추가 실험 진행 예정
정보 얻어가세요 
 

 실험 취지
동일 캐릭터 기준 각 검들의 발동 대미지 관련으로 궁금하여 실험 진행하였으며, 어느정도 보여서  공유드리는 목적으로 작성 

 실험 대상 무기 및 발동 확률 리스트 정리

실험캐릭터 _ 해당 리스트들을 착용가능한 군주 캐릭터 스펙

 분석리스트
1. 희귀등급무기 특징이 대미지 증가라는 항목이 없음, 그렇다면 해당 무기 강화시 발동무기 대미지는 올라갈까?

2. 동일 캐릭을 통하여 각 무기를 장착했을 경우 발동 무기대미지중 어느것이 강할까?

3. 인트영향(SP,마법대미지등) 영향을 받을까?

🔍 실험 시작
실험 1. 희귀등급무기 특징이 대미지 증가라는 항목이 없음, 
그렇다면 해당 무기 강화시 발동무기 대미지는 올라갈까?
실험 결과 강화를 올라가도 큰 변화 차이는 없음
최소값이 좀 왓다갔다 해서 당황스럽지만 강화하면서 전체 데이터를 봤을땐 큰변화없는것으로 보임


실험 2 동일 캐릭터를 통한 0강의 무기종류들의 대미지 차이 

실험 2 동일 캐릭터를 통한 0강의 무기종류들의 대미지 차이 
실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략적인 결과로 확률이랑 생각해보면
광풍도끼> 혹한의창>테베무기>뇌신검>마족단검(외무기)>마족(활,지팡이)
이런순으로 대미지가 측정이 됨

*참고 아이러니한 부분이 마족검에는 똑같은 발동 스킬명 인줄알았는데
활/지팡이/라이플 제외하곤 나머지 무기들은 이블리버스로 확인
*PC리니지에서는 해당스킬들이 MP흡수 HP흡수로 구분되지만 추가실험결과론
린M에서는 전혀 해당사항 아님.. 흡수도 안됨;;;

실험 3. 인트영향(SP,마법대미지등) 영향을 받을까?
마침 7마족 지팡이를 띄워서 실험을 진행하였으며 데이터는 다음과 같으며 

해당결과는 역시 최소기준으로 볼땐 INT형향을 끼치는것으로 확인이되었음
*단, 댐증은 기본적으로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추가 실험은 하지않았음

🔍 실험 결과
1. 희귀등급무기 특징이 대미지 증가라는 항목이 없음, 그렇다면 해당 무기 강화시 발동 무기 대미지는 올라갈까?
-> 각 무기들의 발동스킬들은 강화 시 댐증이 없어 올라가지 않는다.

2. 동일 캐릭을 통하여 각 무기를 장착했을 경우 발동 무기대미지중 어느것이 강할까?
-> 광풍도끼 > 혹한의창 > 테베무기 > 뇌신검 > 마족단검(외무기) > 마족(활,지팡이)
* 단 각 캐릭의 공속이나, 스킬에 의하여 달라질 수 도 있으니 참고 만 하시길

3. 인트영향(SP,마법대미지등) 영향을 받을까?
영향을 받으면 SP 10에서는 7대미지 차이나며, 마댐 10에서는 10차이로 보여짐
특히나 인트영향보단 댐증에서 발동무기의 대미지 차이가 많이 날것으로 보여지고있음

🔍 실험 후기
일단 박고 후기적어봅시다..

아직..영웅무기인 바포메트지팡이랑, 얼음여왕의 지팡이를 실험해야하는데....
사실 바포메트는... 고강아니고선 잘 쓰지않은데... 이걸 실험으로 하려고 비용적으로 생각하면...맞나싶기도하고
투사의 극한의 체인소드...이것도 거의 안쓰는데..해야하나 싶기도 하고
 
진짜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을경우라면 실험하겠는데 또 하나의 고민 중 하나 입니다.

우선 약 5가지의 무기종류를 살표보았는데 

별책부록으로 희귀 활사이하 랑 달장 등으로 실험예정 잡으면서

글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싱검TV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