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오늘 이렇게 인사드리게 된 이유는 요정의 항상 이슈인 트리플,엠틱에 대한 것 입니다.


말많은 트리플 녹화사냥, 그리고 그에 대한 엠틱셋의 효율을 한번 연구한것인데요


자이언트(경험치15%) VS 드레이크(원뎀2,경험치8퍼,엠틱6) VS 흑장로(경험치8퍼,엠틱15)


뭐 아시다시피 다들 사냥은 닥 흑장로 입니다.

엠틱으로 트리플 더많이 쏘는게...과연 경험치 7퍼를 채울수있을까... 아니 더넘을수 있을까 라는 단순한 호기심에

이 실험은 시작되었구요 간단한 가설을 한번 세워봤습니다.



자 표는 간단하게 블루디카에 키우는 65요정으로 계산을 했구요

한시간(3600초당) 트리플로 풀MP소모후 ,엠틱으로 회복 사냥 반복시 자이언트 기준에서 트리플을 얼마나 더쐈는지

그리고 그 트리플로 인해서 몇마리의 몬스터를 더 잡았는지를 가정해서 경험치 계산을 한겁니다.


※당연히 몹이 끊이지 않는다고 가정을 하였고, 연킬 기준으로 계산한것이기 때문에 오차가 있을수있습니다.

※그리고 녹화매크로로 풀엠피후 바로 트리플을 쏘고 버프소모로 인한 MP는 무시를 하고 계산한것입니다.


보시다시피 경험치 효율은 흑장로>자이언트>드레이크 순이 되어버립니다.

근데 계산을 하다보니 엠틱이 올라갈수록 회복시간이 짧아짐에 따라, 풀MP트리플을 쓸수있는 횟수가 엄청나게

늘어나게되면서 잡는 몬스터 수가 급증을 하게 되는데 제가 간단히 계산해보니 엠틱이 30쯤부터 확연히 많이 나게 됩니다.


단순히 흑장로가 좋은것도 있지만 원뎀을 무시했을때 몹이 많다는 가정,그리고 녹화매크로로 풀엠유지후 바로 트리플

그리고 바로 풀엠 유지가 된다는 가정시에는


엠틱이 30이상일 경우는 트리플을 계속 써준다는 조건에서는 엠틱셋(드레이크,흑장로)이 좋고,

엠틱이 30이하일 경우나 트리플을 계속 못써주는 조건에서는 자이언트가 좋다는 결론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저 가정이 근접할까라는 실험으로 한시간동안 몽섬에서 녹화매크로로 실험을 해봤습니다.

※몽섬에서 아이스 골렘,아이스 맨 기준, 다행히 거의 몹이 끊기지 않는 비슷한 가정으로 3일 시행한경우입니다.

엠틱 자체가 낮아 확실히 가정과 거의 근접한 수치를 나타내는것 같았습니다.

엠틱을 더올리게 된다면 한번더 실험결과를 추가하겠습니다. 아마 가정과 비슷할 결과가 나오지않을까 싶습니다.


요정은 녹화매크로 사냥하면 닥치고 엠틱셋이 좋은게 확실하네요 ^^

※추가내용 몬스터를 더잡아서 경험치를 더얻기 때문에 추가 득템의 확률까지 올라갑니다....닥엠틱ㄱㄱ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