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는 클래스는 겁나게 만들어놓고
스킬명, 데미지, 약간의 옵션만 다르게 만들고
결국은 그놈이 그놈이고 컬렉션으로 능력만 올리면 되는 케릭터를 양산하고 있음.
RPG 재미의 요소인 특성과 그 특성치를 올리는 '맛'을 잃어버린지 오래됨.

그렇게 때문에 클래스별로 특화된 장점을 기대하기에는 이미 지난 것 같고
리니지m이 추구하는 메타에 맞춰 검요정이 상향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적어 봄.

필요한 부분
1/ 광역기
2/ 검요정 특화스킬
3/ 검요정 특화무기
4/ 기존스킬 개선

광역기
 1. 화염의 검 : 불타는 검을 휘둘러 주변 몹들에게 데미지를 준다.(사신 제노사이드 비슷)
 
검요정 특화스킬
 1. 불의 정령 : (영웅급) 불의 정령을 소환한다. 정령은 시전자가 공격하는 대상을 같이 공격하고 사냥을 보조한다.
    보조스킬1 : (광역)정령 주변 2셀의 몹들에게 화염의 지속데미지를 부여한다. 단 시전자의 마나를 지속적으로 소모한다.
    보조스킬2 : (선점)공격대상을 인식하고 즉시 파이어애로우를 시전한다.

 2. 불의 대정령 : (전설급) 불의 대정령을 소환한다. 불의 정령의 효과가 강화된다.
    주변 4셀의 몹들에게 화염 지속데미지 상승
    파이어애로우에서 선버스트 시전으로 강화
    일정확률로 몬스터에게 프레임소드 시전

 3. 파이어 마스터 : 불 속성 마법을 더욱 강하게 한다. 
    효과1 : 데스나이트의 불검의 헬파이어 광역, 데미지 증가
    효과2 : 불 속성 내성을 올릴 수록 불속성 데미지를 극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게된다. (내성15 당 불속성데미지+1)
    효과3 : 선버스트 마법데미지 상승
    효과4 : 소프의 프레임버스트 마법데미지 상승

검요정 특화무기
 1. 고대의 검 : 35/20의 무기 부활
 2. 파이어마스터의 불검 : 물리데미지 0/0, 불속성데미지 10/10, 불속성치명타 5%, 
                                   물리적 형체가 없으므로 데이로 강화불가.
                                   속성강화는 불속성으로만 가능하며 최대 13까지 가능하지만 6까지 안전, 7부터 증발.
                                   강화당 불속성치명타 1%증가

기존스킬 개선
 1. 버닝웨폰 : 스킬강화(불속성데미지 상승)
 2. 엘레멘탈 파이어 : 스킬강화(치명데미지 확률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