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그니티 설명에는 off시에는 지정한 대상에게만 발동 

on시에는 지정한 대상 및 2셀 npc에게 범위공격 인데 

디그니티가 일정확률로 더블스텝공격(순간공속 2배적용) 입니다

더블스텝이 OFF시에만 적용이 현재 되고있는데 이게 기획한대로라면 

조삼모사가 아닌가요? ON 일때는 범위공격만 되게하고 OFF시에만 더블스텝이 터지게 해놓은게 

원래 기획의도라면 전에 방송할때 말한거나 지금 스킬설명해놓은거 등등 봤을때 아닌거 같아서요

한마리 한마리씩 빠르게 사냥하는거나 느리게 범위로 잡는거나 사냥속도는 엇비슷하지 않을까란 생각이 드네요

pvp는 off로 사냥할때는 off=on이나 비슷하다고한다면 굳이 on으로 다닐 필요가 있나 생각되어집니다

님들은 어떠세요? 예전 방송때 이야기한거나 지금 스킬설명보면 디그니티는 다 터지는데 npc에게는 범위공격이 추가로 된다는 식으로 말하는거 같은데 저만 이런가요?

추가:전에 스킬설명이랑 방송  찾아보니 현재 디그니티는 오류인것 같네요 디그니티는 더블스텝이 발동되는거구
       더블스텝 발동되면 npc에게는 "범위공격이 추가"된다라고 예전에도 소개한게 있네요 근데 지금은 npc에게
       발동모션만 나오지 정작 공속은 안바뀝니다 on상태에서는요;; 

추가2:공식방송에서는 기획자가 단일일때는 더블스텝발동  on상태일시 npc에게 스플릿데미지라고 말하네요 
        이게 맞다면 조삼모사가 맞는거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