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엠을 시작하고 거의 하루도 빠짐없이 인벤에 들어오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끝내고 내일 귀국예정이니 폐드립 자제부탁;;;) 한달정도 편하게 쉬면서 인벤에 올라오는 글과 유툽에 올라온 영상들 대부분을 보았는데 이거 군주케릭에 너무한거 아닌가 생각이 들어 이번에 인트활법 기사를 보던 중 울컥하여 글을 씁니다..

일단 군주는 격수 캐릭입니다.
마법스킬이 있는것도 아니니 딴거 할 생각 못합니다.
하지만 여기 세가지 중대한 문제.

1. 구현 스킬 단 4개.
2. 군주전용 무기 - 악마왕의 창 -
   2-1. 신의의 방패
3. 혈맹 관리비용

먼저 군주 전용 스킬이 단 네 가지 밖에 구현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중 발동 스킬이 두개인데 하물며 그 중 한가지 '트루타겟'은 그냥 쓰레기라 아예 안배우시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파티 타게팅이 훨 좋음..)
두번째로 무기.. 솔직히 악마왕 무기 중 창이 제일 구데기인건 누구나 아시겠죠? (활요정은 어차피 활, 기사는 스턴 넣어야되니 어차피 양손검 있어야 되고) 근데 군주전용으로 만들어진 창은? 가장 혜자템으로서 한줄기 빛으로 추앙받고 있는 황금지휘봉이 한손검. 창을 끼려면 일단 방패를 포기해야 하는데 창변신 1차 너프.. 그리고 이번에 2차 MR너프.. 군주유저라면 누구나 기다리고 있을 신의의 방패를 고려한다면 창은 낄 이유가 없어집니다. (저도 피빕용으로 들고는 있으니 태클자제 부탁) 이쯤되면 단전 깊숙한 부분에서부터 먼가 올라오기 시작하지만 일단 참으면서..
여기서 번외로 신의의 방패. 모든 군주 유저가 기다립니다. 저도 남는 아데나로 매일매일 고급철 제작 중입니다. 하지만.. 아실분은 아실테지만 지난달까지 인벤에 올라와 있던 정보로는 신의의방패 안전인첸이 제로(0) 입니다.. 그리고 쿠쿨칸의 방패가 희귀아이템으로 안전인첸이 4였었죠 아마? 신의의 방패가 고급템으로 분류 되어 있긴 하지만 같은 옵션에 카리 1  더 있는건데 가더 취급이라니.. 군주한테만 너무 야박한거 아닙니까?
마지막 세번째 혈맹 컨텐츠. 현재 혈맹레이드가 만들어지고 크고작은 문제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템이 안떨어지는건 둘째치고 컨텐츠를 계속 이용하려면 말뿐인 혈맹기부가 아닌 기부를 통한 재화가 혈맹창고에 보관이 되어 군주나 수호기사가 이를 기반으로 총무역할을 수행하는 식으로 바뀌어야 되지 않나 생각됩니다. 현재의 아지트 구매비, 열쇠제작비용은 고스란히 군주들의 부담으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패치나 기사거리 모든 컨텐츠에서 군주는 전혀 고려 대상이 아닌것 같아 많이 속상해서 한 말씀 드렸습니다. 엔씨에서 정말 인벤 글을 모니터링 하신다면 군주케릭에 한번만 더 관심 가져 주시길 바랍니다.

PS. 보살 군주님들도 동의 하신다면 추천 및 재청 부탁 드립니다. 눈팅만 하다 처음 글 쓰는데 폰으로 작성하는게 쉬운 일이 아니군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