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모든 게임에서
과금 = '시간을 돈으로 사는 행위'임

컨텐츠를 완성하는데까지 걸리는 시간을 돈으로 사서 남들보다 우위에 있는게 과금인건데,

개인적으로 돈이 얼마가 들어갔건 3년간 남들보다 우위에있었으면 충분히 과금값을 한거라고 봄

NC는 핵과금과 중과금의 갭을 줄이기위해 문양 절충안을 내놓은건데 이건 유저들을 생각해주는 좋은 기획이었음.

문양을 제외하고도 무기, 변신, 인형, 수호성, 컬렉션 등으로 핵과금과의 갭은 충분히 있었는데

돈 많다는 ㅇㅍ가 수호성에 꼬라박은 돈이아까웠는지 막피선포를함.



이 행위 자체가 1차 가해임.



과금많이해서 풀문양으로 3년 용놀이 하고 다녔으면 돈값한거 아닌가?
어느부분이 부당하다는건지 전혀 이해가 안됌;;
롤백이전에 풀문양박은형들 설명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