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통화내용인데 

주내용이 

문양을 원래대로 해달라 or 현금으로 환불을 해달라 

두개인데 환불정책에 의해서 현금으로 환불불가능(다이아 + 유물로 환불해줌)

유저들간의 형평성이 문제가되어서 문양으로 복구 불가능(하지만 여러차례 중저과금유저들이 핵과금유저와 스펙을 줄여나갈 수 있는 업데이트가 기존에 있었음 ex) 최상급뽑기팩, 축복받은악세사리, 클래스체인지로 스킬유학, 영비로 전비만들기등등등)

상담원의 경우 해당 사항에대해서 결정권이 없으며 심도깊게 알기 힘들기때문에 상담이 이루어져도 문제 해결이 어려울 수 있음

해서 매드형 및 본주는 담당자와 통화하기를 원했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담당자는 나타나지않았고 상담이 강제종료됨 


그럼 여기서 일반적으로 한 업체를 통해 40억을 쓴 고객들을 업체들은 어떻게 대할지 예상해보자

백화점에서 1년동안 40억에 가까운 돈을 쓴다면 우스개소리로 담당자 버선발로 쫓아내려와서 90도 인사박을건데

엔씨에선 담당자내려오라고 고래고래 소리를 질러도 너는 지랄해라 나는 안내려간다 라는 마인드로 여태 서비스한거임

린저씨들 좋은게 좋은거라고 그러려니하고 지나갔던것들이 결국에는 이런 운영, 서비스를 만들어냈다고 보면됨

이거 해결할방법있냐? 

내보기엔 이제는 없음 이런일들이 반복적으로 일어나고있는데 언론에서는 조용한 이유는 멀까?

우리가 여태 갖다부어서 키워준 회사에서 잘 관리를 하고 있다는 말임 ^^

근데 이게 해결이되겠음? 다막고있는데 허허허

이게임은 이제 우리가 추억하던 게임도 아니고 우리를 고객으로 생각하는 회사도 아닙니다 

저도 항상 꼬우면 접어라는 말 진짜 싫었지만 이제는 접지않으면 안될 시기가 온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