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까지 밝혀진 문양 관련 보상 문제점 정리 



        0. 현금으로 보상해야할 내용을 게임 재화로 보상



아주 너무 당연한 것이라 설명 생략. 


방법이 없는 것도 아니고, 자기들 책임을 유저한테 덮어씌움. 



      1. 패키지 구매한 성수 보상이 7.2??


패키지로 지급된 축복성수() 제작으로 만들수 있는 것과 동일하게 계산함 


축복성수 () 12 = 다크하딘물약 576 = 57600 다이아 보상 


실제 패키지 비용 8000 다야의 7.2배에 달하는 과도한 보상이 이루어짐


** 중요. 여기서 1물약은 100다야로 환산함. 이것도 문제임.**



         2. 1물약은 100다야 보상. 본래 사용 다이아의 1.47!  


2 보상의 핵심은사용한 다크하딘 물약 수량만큼 다이아 보상. 


이때 물약은 축복의 성수를 만들기 위한 것으로 판단해서 계산함. 


그런데 1 내용에 보면, 계산 기준이 1물약당 100원임. 


그런데, 세상에 100다야짜리로 수백개의 물약을 사는 사람은 없음. 


99.99% 유저는 3000다야에 44 짜리로 구매후 성수를 만들었을 것임. 


그럼 실제로는 1물약당 68원의 다야를 소비한 . 


그렇다면, 실제 보상은 68원이어야 하는데, 실제로는 100다야로 받음. 


따라서 2 보상은 실제 구매 다이아의 1.47 보상됨. 




         3. 같은 다이아를 썼는데, 서로 다른 보상?? 거기에 물약은 ? 



2번과 같이, 2 보상은성수를 만든 물약 갯수를 다이아로 환산해서 보상해 주는 것임. 


그런데, 똑같은 다이아를 가지고 문양 강화를 했더라도, 운에 따라 성수 제작량은 다를 것임. 


문양 강화는 확률이므로 이런 가정은 충분히 가능함. 



예를 들어, 똑같이 100 다이아를 현금 결제해서 문양 강화한 유저가 있다고 가정함


유저 1 : 문양 강화 기능 (초기화, 복구) 10만다야, 성수 제작에 90 다야 사용


유저 2 : 문양 강화 기능 (초기화, 복구) 90만다야, 성수 제작에 10만다야 사용 



1, 2 보상을 통해 유저는 100 다이아를 돌려 받음. 그러나 1차로 나간 물약 사용은 관여하지 않으므로, 


유저 1 성수 90 다이아 어치, 유저 2 성수 10 다이아어치를 보상 받음. 


유저간 보상은 성수 80 다이아 어치만큼 차이나며, 물약 보상이 100다야 기준이므로 이 차이는 더 벌어짐! 




, 내용을 기준으로, 10만 다이아를 문양 강화에 유저가 얼마나 보상을 받았는지 계산해 보자 



유저 1 


10 8000다이아는 패키지 구매한 것으로 가정. 

나머지 92000다이아  

50000 다이아는 문양 강화 기능에, 

42000 다이아는 성수 제작에 썼다고 가정. 


8000 다이아 = 57600 다이야 +@ (패키지에 포함되어있던 복구 두루마리 비용) 

50000 다이아 = 5 다이아 그대로 주었다고 계산 

42000 다이아 =  616 물약 (3천다야 44 기준 ) = 61600 다이아 


총액 169200 다이아 + @ + 물약 616 (1차보상 회수 안함) = 211000 다이아 



유저 2


10 8000 다이아는 패키지 구매한 것으로 가정. 

나머지 92000다이아  

20000 다이아는 문양 강화 기능에, 

72000 다이아는 성수 제작에 썼다고 가정. 


8000 다이아 = 57600 다이야 +@ (패키지에 포함되어있던 복구 두루마리 비용) 

20000 다이아 = 2 다이아 그대로 주었다고 계산 

42000 다이아 =  1056 물약 (3천다야 44 기준 ) = 105600 다이아 


총액 183200 다이아 +@ + 물약 1056 = 255200 다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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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상 뻥튀기 >> 10만다야 기준 유저 1  2.11, 유저2  2.552 이득 


보상 차이 = 14000 다이아 + 물약 440 (3 다야 상당) = 44000다이아 


고작 10 다이아 유저도 가정에 따라서 수만다이아 넘게 보상이 차이남. 


문양 강화는 핵과금 컨텐츠이므로, 수십만, 수백만 유저들은 


수만에서 수십만 다이아까지 보상 차이가 날수 있는 상황임. 


같은 핵과금러라도 격차가 어마어마 할수 있단 이야기. 핵과금러사이에서도 엄연히 스펙차이가 존재하는 게임에서 


아무리 핵과금러라도 이정도 차이가 우습지만은 않을거임. 



근데, 여기 유저 1 유저 2 끼지도 못하는, 어떤 이유든 문양 강화 손도 대보고 보상도 한푼 받는 유저, 


엔씨 잘못으로 발생한 다이아 격차 (= 스펙격차, 다야 인플레로 인한 다야보유자산, 계정가치 하락)

고스란히 떠안고 가야하는 
바로 당신이 최고 피해자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