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다엘 방송에도 많이 나와서

 기존 격수에서 다엘 클체 고민하시는분들 많으실텐데


1:1 격수전 붙었을 때 적 베르시키거나 도망치게 만들고 = 이걸 이겼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은 다엘 가면 좋음(그만큼 격수전 괜찮음)

같이 다니면서 cc기 걸어줄 파트너가 수시로 존재한다 = 매우좋음 아머만 걸어도 5인분

단체쟁 많이하고 센스 좀 있다 = 매우 좋음, 대시 스킬까지 나와서 생존률도 꽤 올라감



킬따야 성에 찬다 생각하시는 분들 = 다엘가면 매우 불만족(킬은 사실상 못땀 혼자서는, 상대가 영혼의 맞다이 해주면 가능)

원거리도 좀 패고 싶다 = 가지마세여 한 5급 아래 원거리도 못잡아여

타클래스할땐 원거리한테 맞으면 대충 원뎀 몇이겠구나 감이 오는데, 다엘오니 감도안잡혀요 누가쳐도 아파서



다엘은 아머넣고 패면 격수전은 왠만해선 안밀립니다.

근데 그건 상대가 붙어줬을때 얘기지 조금만 생각이 있는 적이라면

다엘과 상대하면 카매 감으면서 뒤로빼면(쉐도슬로우만 막으면) 다엘은 그냥 아무것도 못해요 신턴이 있든 없든(신턴 있어도 신턴을 가지고 놀 싸움이라면 어차피 적 스내가 꽤 높아서 거의 안드가는건 마찬가지)

요새 왠만한 사람들은 상대가 다엘이다 하면 아무리 쎈 다엘이라도 베르도 안합니다. 그냥 백무빙만해도 다엘은 할수있는게 없거든요.

사냥은 유지력은 떨어지지만 몹쳐내는 속도는 확올라서 보기에는 시원시원합니다.


그만큼 현시점 다엘은 장단점이 명확한 클래스인것 같습니다.
다른 클래스보다 좋고 나쁘고가 딱 구분되어져 있어서 
결국 취향따라 갈리는 듯하니 본인이 어느 성향인가, 무엇을 더 중시하는가에 따라서 클체 결정하세요~

참고로 저는 기사에서 다엘왔는데 기사일때 피 못빼던 사신 다엘와서 피 쭉쭉빼긴합니다.
근데 cc기가 기사보다 너무 딸려서 약한 적들 잘 못잡는게 안습이네요.
그래도 단체쟁때 아머걸고 용케릭도 넘기고 재밌긴 합니다. 전 애초에 아머셔틀하려고 다엘온거라 만족합니다.
지금 엔씨가 다엘 계속 케어해주는게 클체기간이 남아서 그런거일테고,
기간이 끝나면 더이상 다엘이 좋아질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보이는데,
개인적으로 다엘 동지들이 많아져서 목소리를 높여서 좀 더 좋게 개선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