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케어랍시고 브레이크 타이탄 내어놓은 nc에 다시한번 주가 떡락해서 클케담당하는 직원 짤리길 기원합니다

첫째 플레이 난이도가 극상이다

다른클래스들을 살펴보자 

기사 

스턴, 플링, 블레이드스턴(신화), 리바이벌(생존기) 4개 이외에 써야할 스킬들이 있나? 여기에 핵과금유저의 경우 망플레이로 퀵슬롯2개 추가

다엘 

아머,쉐도우 슬로우, 쉐도우스턴(신화) 3개 마찬가지로 망플레이의 경우 퀵슬롯 2개 추가

전사 

차지, 데페, 타이탄스턴(신화), 가이아(생존스킬) 4개 마찬가지로 망플레이의 경우 퀵슬롯 2개 추가

신검

스턴, 컨퓨즈, 타임클리어, 세인트퍼니셔(신화), 캔슬, 그레이스(생존스킬) 6개 마찬가지로 망플레이의 경우 퀵슬롯 2개추가

군주

스턴, ?? 군주는 잘모르겠습니다 군주하시는분 계시면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요정(바람, 땅 엘마요정기준)

게일(그랩), 스턴, 트리플, 소울, 에싸 5개 마찬가지로 망플레이의 경우 퀵슬롯 2개추가 

암흑기사

스턴, 다크블레이드, 다크아이, 리미트커버(생존스킬) 4개 마찬가지로 망플레이의 경우 퀵슬롯 2개추가

투사

포우, 피어, 그랩, 드래곤스턴(신화), 드래곤포스(생존스킬) 5개 마찬가지로 망플레이의 경우 퀵슬롯 2개추가

총사

뮨브, 타이탄브, 스브, 캔슬, 스턴, 사일, 대시, 더블샷, 홀딩포지션, 데스샷(신화스킬) 10개 마찬가지로 망플레이의 경우 퀵슬롯 2개추가 

대충필요한 스킬만 적어도 10개 다른클래스보다 최대 3배 많고 최소 2배가 많은 실정입니다.

퀵슬롯 한페이지에 등록가능한게 10개인데 10개다 이걸로 채우면 카메,주홍이, 귀환, 순간이동주문서 같은건 어디다가 넣습니까?

누구는 이렇게 이야기하겠죠 

상대하는 대상에따라 유동적으로 스킬을 분배하면되지않느냐

게임하다보면 항상 예상한 상황만 마주치는게 아닙니다 

잠시전까지만해도 뮨브는 필요없는상황에서도 갑자기 뮨브가 필요해지고 뮨브와 타이탄브가 함께 필요한 상황에서 데스샷만 날리면 죽일 수 있는 상황인데 퀵슬롯 다음페이지에 데스샷이 있어서 못죽이는 상황이 오기도 할거구요 

근데 총사를 하는 유저들이 이걸 다 감안하고 게임을 한다고 칩시다

게임의 난이도가 높은걸 인정하고 게임을 한다고 쳐도 난이도가 높은만큼 장점이 있어야하는데 

지금 전사만큼 쉬운 클래스가 없는데 몇단계 낮은 전사한테 그냥 숨도 못쉬는 상황이죠 

이거 뭔가 케어다운케어 내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무턱대고 스킬만 만들어낸다고 될일이아니에요

스킬만들면뭐합니까 떼쟁에선 뮨브가 제일 중요하고 1:1에서는 타이탄 브레이크로 깨도 딜도못하는 상황인데

이딴 클래스간 밸런스케어 진짜 누가하는 겁니까 

게임이란걸 하고 내놓는건지 진짜 의심스럽습니다

예전 피니지때를 생각해보면 업데이트는 항상 테스트서버에서 테스트를 통해서 밸런스를 맞춘뒤 본섭에서 업데이트했었죠?

리니지m은 테스트서버가 없습니까? 왜 항상 본서버에서 테스트를 통해 밸런스를 맞추고 몇주뒤에 밸런스조정을 다시하는건데요

우리가 마루타입니까? 우리는 정당한 과금을하고 게임을 즐기고있는 소비자입니다

이딴 취급 이제 그만해줬으면 합니다 엔씨소프트 관계자 여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