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1. 싸울아비장검은 기란필드, 산적소굴, 에바1~3층, 화염던전 1층까지 쭉 쓰는 템이다
 2. 커트라스는 하이네필드, 에바4층, 설벽폭젠, 화염던전 2층, 화둥폭젠까지 쭉 쓰는 템이다.
 3. 상점에서 2500명코에 2장을 살 수 있다. 1강 확률 30%, 2강 확률 10%, 3강 확률 5% 
    (※ 창고보관 가능으로 부캐에서 사서 본캐로 옮길 수 있다.)
 4. 에바4층, 설벽폭젠까지는 풍령을 쓰면 된다.
 5. 화던, 화둥폭젠으로 사냥터를 옮기면 수령으로 속성변환을 하면 된다.


  무과금이 데스블레이드 구하기전에 쓰는 템은 싸울아비장검(소형), 커트라스(대형 손상), 메일브레이커(언데드)다. 싸울아비장검을 쓰는 곳을 살펴보면 딱 에바3층까지고 취약속성은 바람이다. 요 스팩대에서 시간제 던전을 다 돌면 보통 하이네필드에 던져둘거다. 아덴집시촌은 왼쪽 밀림지대와 풍룡의둥지로 무조건 빠져서 장시간 던져둘 수 없는 곳이고 밀림지대는 유카가 상당히 강하고 그 다음은 오렌마을 밑 드워프부락인데 몬스터가 너무 없는데다 엘모어로 빠져서 죽어버린다. 그래서 사실상 다음 사냥터가 설벽이다. 설벽도 폭젠 제외하곤 몬스터가 너무 없어서 보통 폭젠에서만 사냥하게 된다. 

 하이네필드-밀림지대-설벽으로 이어지는 초반 구간 사냥터의 몬스터 취약 속성을 살펴보자. 


 
  죄다 바람이다. 싸울아비장검 쓰는 1~3층도 바람이고 터틀드래곤 때문에 커트라스 써야하는 하이네필드, 남부필드도 터틀드래곤, 라미아, 쥬라카 그리고 밀림지대의 유카, 미카, 쥬라카가 바람에 취약하다. 밀림지대는 대형몹인 라미아, 터틀드래곤이 안 나와서 싸울아비장검을 써도 되지만 아주 흔하게 남쪽 하이네 필드로 빠져버리기 때문에 그냥 맘 편하게 커트라스 들고 사냥하는 게 좋다. 대형인 사악한 셸로브와 웅골리언트도 굉장히 많아서 밀림지대는 개인적으로 커트라스 쓰는 게 좋다고 생각한다. 커트라스 써야하는 에바4층도 바람이고 사실상 그 다음 사냥터가 됐던 설벽도 바람이다. 싸울아비 장검은 말하는 섬부터 요던, 개미굴, 기란필드, 산적소굴까지 쭉 써왔던 개꿀템이라서 걍 고민없이 풍령 강화를 하면 되겠다. 

 속성 1강 확률은 30%로 명예코인 상점에서 2500명코에 2개짜리 살 수 있으니까 5000명코면 대충 1강은 띄울 수 있어서 부담이 없다. 몽환의섬의 아이스맨, 펑거스, 꿈의혼령이 바람속성에 취약하다. 피통이 적은 불, 바람 지역에서 사냥할거니까 아이스맨 만날일은 없지만 펑거스 꿈의혼령한테 속성뎀 들어가니까 꿀이다. 풍령강화 하면 바람지역은 속성뎀 안들어가니까 불 지역에서 사냥 ㄱㄱ. 하이네필드에서 쓰는 커트라스도 설벽폭젠까지 쓸꺼니까 최소 몇달은 쓸템이고 데스블레이드 샀다고 쳐도 비손상에 큰몹데미지가 더 높은 커트라스가 설벽에서 더 유리하다. 그니까 망설임없이 풍령 1강을 하면 된다.

 속성 2강 확률은 10%로 10장써야 하니까 명코 1만2500이든다. 1강이랑 합치면 1만7500만 명코. 아직 명코 스킬도 안 배웠는데 부담되는 명코인 것 같다. 뮨, 소드마스터리, 블레스 다음이면 2강 시도는 할만하지 않을까?

 속성 3강 확률은 5%로 20장을 써야하고 2만5000명코가 필요하다. 1~3강까지 총 4만2500명코가 필요하다. 

 사전예약 쿠폰 두 번 먹여서 축 악세 다 맞추고 빈 칸 다 채우면 보통 설벽폭젠에서 사냥할텐데 다음 스팩업까지 한 두달 사냥하고 있을거다. 풍령 1단만해도 두고두고 우려먹는다. 그 다음 사냥터도 살펴보자. 어차피 데스블레이드 쓸건데 뭔 싸울아비 커트라스에 무과금이 속성강화냐 싶겠지만 쓸만하다. 8강을 만들었다면 속성 2단도 괜찮다 생각한다. 사전예약 2번에 인사이드 1번이면 뮨 배운 신성검사는 뮨켜고 수련던전1층이나 기감1~2층을 갈 수 있지만 여긴 몬스터들이 강하고 그만큼 사냥이 느려서 템 획득이 별로다 경험치는 잘 오르는데 81~85렙까지 경험치만 올려봐야 스팩업도 2~4주에 1렙 수준인데 다이아를 벌어 스팩업을 조금이라도 해야되니까 화염 던전이 좋다고 생각한다. 용던은 뮨 배운 신검에겐 별로다. 설벽보다 경험치도 덜주고 어차피 설벽 폭젠 돌 정도면 화염던전1층 돌아지니까 뮨 배운 신검에게 용던은 그렇게 매력적인 사냥터가 아니다. 
 
  화염던전 1층은 모두 작은 몹에 손상몹이 없고 언데드 몬스터도 없다. 에바3층에서 쓰던 싸울아비장검을 그대로 쓸 수 있다는 소리다. 풍령 2강 작을 해뒀다면 속성변환주문서로 수령으로만 바꿔주면 된다. 화룡의 둥지 폭젠은 화염던전 1층보단 난이도가 더 높아서 풍령 커트라스를 설벽에서 쓰다가 화둥폭젠으로 이동 할 수 있을 정도의 스팩이 되면 수령으로 바꿔주는 게 좋다. 그리고 화염던전 2층은 손상몹이 나오고 콰울 아스타지오 같은 대형몹도 섞여있다. 사실 2층에서 손상몹들은 선공이 아니라서 데스블레이드만 써도 혹시 모를 스톰에 딸려오는 손상몹은 처리 할 수 있고 나머지 선공몹들은 콰울만 빼면 소형이라 데스블레이드만 써도 괜찮다. 

 그런데 화염던전 2층에서 사냥을 할 수 있을 정도면 스팩이 꽤나 높아야한다. 2층은 콰울이 안 나오는 곳이 없이 꼭 1마리씩은 젠된다. 입구와 방처럼 나뉘어있는 구석탱이 사냥터들에 꼭 1마리씩 나오는데 콰울이 엄청 아프다. 다른 몬스터들한테 피 거의 안 닳아도 콰울한테 물약이 쭉쭉 빠진다. 그래서 화염던전 2층은 스팩이 꽤나 높아야 하는데 무과금들이 이 스팩을 맞출 정도면 이미 인사이드 한 두번 진행했을테고 인사이드 한 번 + 이벤트로 명코 열심히 모아서 세인트 크로스를 배웠을 가능성이 높다. 

 세인트 크로스가 광역딜을 보충해주는 것도 좋지만 제일 큰 장점은 가장 멀리 있는 몬스터한테 맞는 특성으로 비선공몹을 땡겨온다는거다. 인트신검이 힘신검보다 좋으려면 스톰의 광역딜을 충분히 활용해야하는데 80렙대 SP40~50 수준이면 몬스터를 더 못 끌어와서 매우 아쉬운 느낌이 들거다. 오만 2층에서도 미믹, 댄싱소드 같은 것들을 땡겨와야 딜이 더 뜨고 경험치 골드 템도 더 얻는데 화염던전 2층도 마찬가지다. 비선공몹인 화염궁수와 좋은 템을 주는 라바골렘 마그마골렘을 땡겨와야 사냥 효율이 높아진다. 이러면 데스블레이드보다 대형몹까지 때리는 커트라스가 좋아지고 이미 만들어둔 풍령 2단 8커트라스 같은거 수령 2단으로 속성 바꿔서 쓰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