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신 → 기사 클체 후 약 4일 정도 지났습니다.

기존 스펙은 자빱중립쟁에서 무릎정도 되는 스펙으로
근댐은 6감소, 근명은 2증가, 리덕 4감소, 피리덕 4증가 정도로 변동이 있습니다.

사냥 비교 

아덴 필드 폭젠등의 선몹이 많은곳은 사신이나 기사나 비슷합니다. 대신 여기에 조건이 붙습니다.
사신은 범위공격을 쓰며 아덴을 소모해야 사냥이 빠른부분이지만, 기사는 그게 없습니다.
가성비로 본다면 기사가 빠르다고 할수 있겠네요. 제가 가장 체감 하는부분이 사신을 하면서 단한번도 아덴이
모인적도, 유지된 적도 없었는데요. 기사는 모입니다. 
다만 선공몹이 없는 곳에서의 사냥은 사신이 빠른게 확실합니다.
사냥시 몸빵에 있어서 기존 사신으로는 에스카 1구 폭젠 사냥 불가였지만 기사로는 가능하게 됐습니다. 
알수없는 단단함이 생겼습니다.

PVP 비교

사신에서 기사로 온 부분에서 가장 큰 변화는 몸뚱이의 단단함이 느껴진다. 이겁니다.
1:1로는 동급사신 제 기준에서 펜블+턴이 연속으로 들어가지 않는 이상 이길수가 없습니다. 여러번 실험해봐도
마찬가지네요. 다만 다수의 쟁에서는 확실히 기사가 더 재미있고 더 오래버티게 해줍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몸빵의 수치라도 있는것처럼 기존 제 적혈이 한팟이 치면 사신은 눈녹듯 녹아 고바디 쓰고 
겨우겨우 살아 도망치던 수준이였다면 기사로는 몇초 이상을 더 버티게 해주네요. 물론 상황에 따라 다를수도 있겠지만 느끼는 바로는 확실합니다.
클리어 베테랑의 쿨 타임이 줄어들면서 싸움에서도 좋아졌고, 고바디와는 피 회복량이 달라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궁금하신거 있으면 댓글주세요. 아는만큼만 답변 드리겠습니다.
*반박시 니말이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