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재오픈이 또 한 번 미뤄졌다. 추억 소환을 기다리던 3040세대는 아쉬운 마음에 당시를 떠올려 본다. 추억을 들춰보니 게임을 빼고 2,000년대의 설렘을 논할 수 없다는 결론이 나왔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디아블로2'는 PC방에서 밤을 지새우게 만들었고, 플스방에서 '플레이스테이션2'로 즐기던 '위닝일레븐' 시리즈의 인기는 상상을 초월했다. 가끔 잠기는 추억에 보답이라도 하듯 그 때의 열정을 담아 냈던 게임과 게이밍 기어는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등장하는 중이다.
 
국민 마우스부터 프로게이머 마우스까지, 로지텍 'G PRO X SUPERLIGHT'




2000년대는 피씨방의 황금기로 꼽힌다. 당시 게이머들의 놀이터이자 하나의 문화였던 PC방에 들어서면 가득 찬 사람만큼 항상 보이는 것이 있었으니, 지금은 단종되어 볼 수 없는 로지텍 'G1 마우스'다. 
 
로지텍 G1 마우스는 게이머들에게 추억으로 회자된다. 모니터와 본체, 키보드, 헤드셋은 차이가 있을지언정, 마우스만큼은 어딜 가나 같아서 소위, 지금 말하는 '국민 마우스'로 불렸기 때문이다. G1 마우스가 출시된 지 16년이 지난 2021년 2월, 로지텍은 그간 축적해온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무선 게이밍 마우스 'G PRO X SUPERLIGHT'를 새롭게 선보였다. 
 
로지텍 'G PRO X SUPERLIGHT'는 프로급의 차세대 무선 송수신 기술 LIGHTSPEED와 초정밀 HERO 25K 센서를 탑재해 정확하고 세밀한 컨트롤을 구현한다. 뛰어난 성능에도 무게는 63g에 불과하다. 역대 가장 가볍고 빠른 PRO 마우스는 세계 정상의 프로게이머들은 물론 일반 게이머들의 손이 되어 최고의 기량을 펼치도록 해준다.
 
무엇보다 마우스 제작 과정에 프로 게이머들이 참여했다는 부분에서 의의가 크다. 디자인부터 마우스가 완성되기까지 최상의 게임을 펼칠 수 있도록 게이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으며, 로지텍의 뛰어난 기술력과 만나 지금의 고성능 마우스가 탄생한 것이다. G PRO X SUPERLIGHT는 G1 마우스의 바톤을 이어 받아 게이머들의 손발이 되어주고 있다.
 
올 가을, 리마스터되어 돌아 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디아블로2'
그 시절, 게이머들의 가슴을 뜨겁게 지핀 게임이 다시 돌아온다. 이름만 들어도 모두가 아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디아블로2'가 주인공이다. 이 게임은 한국에서만 총 판매량이 300만장 이상일 정도로 게이머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이에 보답이라도 하듯 '디아블로2'와 확장팩 '파괴의 군주'를 리마스터한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오는 9월 24일 전 세계에 출시될 예정이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최신 게이밍 하드웨어 성능을 최대한 활용한다. 최대 4K 해상도와 전면적인 리마스터를 거친 7.1 돌비서라운드 오디오를 지원하며, 27분 분량의 시네마틱 영상도 고해상도 비주얼로 다시 제작돼 한층 선명하고 생생한 플레이를 가능케 한다. 특히 버튼 하나로 최신 그래픽과 원작의 800x600 해상도로 변환이 가능해, 추억을 오가며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짜릿함은 배틀넷을 통해 플레이 가능한 PC를 비롯해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누릴 수 있다.
 
2002년 월드컵과 위닝일레븐, 플스방에서의 추억,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5'
소니 '플레이스테이션2'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콘솔 게임기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게이밍 기어다. 무려 1억 5,768만 대가 판매됐다. 축구 게임 '위닝일레븐'을 즐기기 위해 플레이스테이션2을 조작하던 추억은 기억 한 켠을 담당한다. 이후로도 쭉 인기를 이어오던 소니는 지난 해 11월 '플레이스테이션 5(이하 PS5)'를 새롭게 선보였다.
 
PS5는 초고속 SSD로 콘솔에 설치된 게임을 즉각적으로 로딩해 더 빠른 게임을 즐기게 해준다. 광선 추적 기능과 4K 그래픽, 120Hz 출력으로 최대 120프레임까지 가능해 더욱더 부드럽고 사실 같은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또한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의 향상된 햅틱 피드백과 다이내믹 적응형 트리거로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게임 액션을 구현한다. 또한 Tempest 3D AudioTech를 통해 모든 방향에서 들리듯 느껴지는 생생한 사운드는 실제 게임 세계에 있는 듯한 느낌까지 느낄 수 있다.




원문 : 게임포커스
http://gamefocus.co.kr/detail.php?number=119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