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게임은 하나의 문화예술로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전망이다. 지난 8월 25일 진행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게임, 애니메이션과 같이 기존에는 문화예술로 인정받지 못했던 분야가 추가된 문화예술진흥법 개정안이 통과됐다. 이에 게임은 단순히 취미생활이 아닌 예술 산업으로 발돋움하게 될 예정이다. 사실 업계는 이미 게임 OST로 구성된 오케스트라 공연과 산업 확장을 위한 산학협력 등 예술적인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특히, 화려한 그래픽과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은 그 자체만으로도 매력적인 문화 콘텐츠로써 많은 유저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이와 같은 게임의 예술적인 발전에 발맞춰, 화려한 플레이를 지원하는 하이엔드 게이밍 기어 또한 소비자의 가심비를 빠르게 공략 중이다. 게이머들의 손놀림을 예술의 경지까지 끌어올릴 게이밍 기어 BEST 3를 추천한다.

디자인과 기술의 혁신을 자랑하는 무선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TKL'
제대로 된 게이밍 키보드라면 정확한 타건을 위한 키 스위치와 자연스럽고 편안한 레이아웃, 이 두 가지를 충족시켜야 한다. 로지텍의 무선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G913 TKL’은 해당 기준에 정확하게 부합하는 제품이다.

  
 

기계식 키보드의 바람직한 본보기라고 불러도 될 정도로 컨트롤에 있어 군더더기가 없다. 로우 프로파일 GL 스위치를 탑재했으며, 리니어, 클릭키, 택타일 총 3가지 축 중 선호하는 키감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일반적인 기계식 키보드에 비해 스위치 높이가 절반밖에 되지 않으면서도 반응 속도와 정확도는 동일한 수준으로, 손목 부담 없이 적극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슬림한 레이아웃에 강력한 무선 연결성으로 사용이 편리하다. 로우 프로파일 키 스위치처럼 하우징 자체도 22m로 비교적 얇다. 알루미늄 합급 소재에 강철 보강재를 더한 탑 플레이트로 내구성 또한 뛰어나다. 로지텍 LIGHTSPEED 무선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게임 실행 중 연결 끊김으로 인해 패배감에 빠질 일이 없다. 우측 상단에 있는 미디어 컨트롤 전용 버튼과 볼륨 휠로는 재생, 음소거 등 음악과 영화 감상에 필수인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로지텍 G HUB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게임별로 키보드 설정을 달리할 수 있다. 총 3가지의 온보드 프로필 또한 제공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에 맞는 설정값을 저장한 후 필요할 때마다 쉽게 전환 가능하다. LIGHTSYNC RGB 효과 또한 적용해 공간 분위기에 따라 취향에 맞는 애니메이션 효과로 화려한 게이밍 공간을 완성할 수도 있다.

퀀텀 미니 LED 탑재, 4K 시네마틱 경험을 제공하는 최신 게이밍 모니터, 삼성전자 '오디세이 Ark'
지금껏 대부분의 게이머들은 모니터보다 데스크톱 사양에 더 많은 신경을 쓰며 투자를 아끼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고성능 소프트웨어를 갖춰도 이와 맞지 않는 게이밍 기어를 갖출 경우, 게임의 묘미를 제대로 체감하기 어렵다. 이에, 차별화된 게이밍 경험을 중시하는 지금의 소비자들에게 몰입감을 높여주는 모니터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곡선형 디자인을 가미한 4K 해상도의 삼성전자의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Ark’와 함께라면 현실보다 더 생동감 넘치는 디스플레이를 체험해볼 수 있다.

  
 

138.7cm의 대화면에 1000R 곡률을 적용해 평소 1인칭 FPS 게임을 즐기는 이들은 실감 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4K 해상도에 165Hz의 고주사율, 1ms의 빠른 응답 속도를 지원해 전개가 빠른 게임 플레이 중에도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퀀텀 미니 LED로 화면을 구성했고, 명암을 조절하는 14 bit 백라이트에 HDR10+ 수준의 영상 및 이미지 스펙 또한 적용해 어디에서나 선명한 고화질 화면을 구현한다 삼성전자의 AI 기반 뉴럴 퀀텀 프로세서를 탑재해 모니터 상의 이미지를 자동으로 분석하고 최적의 밝기와 해상도로 노출시킨다. AMD FreeSync 기술 적용으로 화면 프레임과 주사율이 그래픽 카드의 성능에 따라 동기화돼 화면 끊김이나 지연이 없다. 높낮이 조절, 틸트, 피봇을 지원해 게임이나 자세에 맞춰 원하는 크기와 비율로 조정할 수도 있다. 전용 컨트롤러인 ‘아크 다이얼’을 통해 화면 크기 조정, 게임 옵션 설정, 동시 화면 제어 등 다양한 기능 활용이 가능하다.

밀리터리 클래스 인증,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게임용 그래픽카드, MSI 'GeForce RTX™ 3090 Ti SUPRIM X 24G'
롤플레잉, 크리에이터 IP 기반의 메타버스 서비스 등 게임의 장르가 다양해지고 세분화되면서, 전반적으로 높은 권장 사양을 형성하게 되었다. 특히, 전환 속도가 빠르고 현실감 넘치는 게임의 경우 그래픽이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하다고 할 수 있다. MSI의 게이밍 그래픽카드 'GeForce RTX™ 3090 Ti SUPRIM X 24G'는 최상위급 GPU에 효과적인 쿨링 시스템을 갖춰 완벽한 게임 구동 능력을 제공한다.

  
 

총 10,752개의 쿠다 프로세서(CUDA Processor)와 1,950MHz에 달하는 부스트 클럭으로 다양한 그래픽 요소를 빠르고 부드럽게 처리한다. PCIe4.0x16 슬롯을 갖춰 확장성 또한 뛰어나다. 엔비디아(NVIDIA)의 암페어(Ampere) RTX 30 시리즈 GPU 탑재로 게이머에게 새로운 차원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더불어, 4K 해상도에서 최대 2배 향상된 프레임률을 지원하는 엔비디아의 DLSS(Deep Learning Super Sampling) 기술과 레이 트레이싱을 적용해 최상의 화질과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구리 베이스 플레이트에 MSI 그래픽카드 전용 히트 파이프와 히트 싱크로 발열을 빠르게 전달하고 냉각해 오버클럭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저온 상태일 경우에는 팬 가동을 완전히 멈춰 발생하는 소음을 최소화한다. 기본 구성품으로는 PC 본체에 장착할 수 있는 지지대가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원문 : 뉴스탭 [News Tap]
http://www.newstap.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37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