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로지텍)
[핀포인트뉴스 정진성 기자] 로지텍이 추석 연휴 가족에게 선물할 ‘IT 선물’을 추천한다. ▲직장인을 위한 ‘키보드’와 ‘마우스’ ▲수험생을 위한 ‘눈 마사지기’ ▲부모님을 위한 ‘고성능 로봇청소기’ 등 3종이다.

먼저 로지텍의 인체공학 무선 키보드 ‘ERGO K860’와 무선 마우스 ‘MX Vertical’을 소개했다.

ERGO K860은 아치형 디자인에 분리형 키 프레임을 갖춘 인체공학 디자인 제품으로 장시간 사용해도 손과 어깨에 오는 피로감이 덜하다. 소프트폼 재질의 3중 구조 손목 받침대를 탑재해 손목을 부드럽게 받쳐주고, 꺾임을 방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0°, -4°, -7°로 높낮이 각도 조절 또한 가능해 사용 자세와 습관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MX Vertical은 57° 기울어진 인체공학적 버티컬 마우스로, 악수하는 듯 자연스러운 자세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ERGO K860은 로지텍의 퍼펙트 스트로크 키를 탑재해 정확하고 부드러운 타이핑이 가능하고, MX Vertical은 최대 4,000 DPI의 트래킹 센서를 탑재해 빠르고 정확하다. Logi Options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각자 키 및 스위치 기능 커스터마이징 또한 가능해 유용하다.


두 제품 모두 이지 스위치 기능을 통해 최대 3개의 기기와 멀티 페어링 후 전환하며 업무를 진행할 수 있고, 무선 연결 또한 블루투스 LE와 USB 수신기를 통한 연결 모두 지원해 환경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 수명 또한 ERGO K860은 AAA 배터리 2개로 최대 24개월 사용할 수 있고, MX Vertical은 완충 시 최대 4개월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어 듀플렉스의 눈 마사지기 ‘쎄라아이 DP-EM50’을 추천했다. 쎄라아이 DP-EM50은 무엇보다도 제품 전면부에 있는 하나의 버튼만으로 전원을 관리하고 모드를 변경할 수 있어 있어 간편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3초 간 누르면 작동 시작 안내 음성과 함께 전원이 켜지고, 추가로 누를 때마다 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 공기압 및 온열 마사지, 음악 재생 기능을 적용해 잔잔한 음악을 들으며 최대 42°C의 적절히 따뜻한 온도로 눈 주변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준다.


스트랩은 길이 조절이 가능해 머리 둘레와 선호하는 안마 강도에 따라 줄이거나 늘이면 된다. 무선 제품으로, 반으로 접어 휴대도 가능해 이동 중 잠깐 시간을 내 사용하기에도 좋다. 얼굴에 닿는 제품이기 때문에 쿠션 패드 부분을 폴리우레탄 소재로 제작해 쉽게 더러워지거나 이염되지 않고, 사용 후 청소도 간편하다.

마지막으로 로보락의 로봇청소기 'S7 Max V'을 추천했다. 해당 제품은 업계 최고 수준인 5100Pa의 흡입력으로 깔끔하게 먼지를 빨아들인다. 분당 최대 3000번 진동하는 로보락 고유의 음파 진동 기술인 ‘VibraRise’를 갖춘 물걸레 청소 시스템을 활용하면 묵은 때도 말끔하게 지운다.

장애물을 스캔하고 분석하는 3D 스캐닝과 회피를 위한 Reactive AI 2.0 기능을 적용해 외부 충격으로부터 안전하다. 추가로 외부 빛을 탐지하는 LiDAR 센서와 주변 환경을 파악하는 RGB 카메라까지 탑재해 어떤 환경에서도 사물을 피해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집안 구조를 3D 지도 형태로 구성해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특정 장소를 터치하면 청소를 시작한다. 실리콘 소재의 이중 나선형 브러쉬로 머리카락도 엉킴 없이 흡수하며, 카펫 감지 시에는 물걸레 시스템을 자동으로 정지시키는 등 어떤 환경에서도 빠르게 적응한다.

출처 : 핀포인트뉴스(http://www.pinpoi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