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비등비등한 상태에서
적군의 강제이니시같은것들을 당했었고, 그전에 생각은 했지만 대처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더생각하고 행동하지못했다.(아이템이나 사거리를 생각해서 멀리 떨어져 있거나, 강제이니시 할만한 챔피언이없을때 싸우거나 했어야했다.)

2.
게임을 할때 챔피언의 스킬이 재미있어서 게임도중에 미니언에게 무의미하게 스킬을 쓴다던지 집중력을 잃는 모습이 종종있는데 게임은 승리할때가 가장 재미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3.
암살자라면 어떻게들어가야할지 구체적으로 생각해라
상대의 어떤 cc기 스킬이 빠지면 들어갈수있고, 또 들어가서 스킬을 쓰고 살아서 빠져나올 수 있는지, 우리 팀원 챔피언이 어디있는지 생각해야한다.

4. (1)
내가 딜 넣을 생각만 하지말고 '죽지않으면서' 딜 넣을 생각을 해야한다.

4. (2)
상대 챔피언 5명이 우리 챔피언에게 이러이러한 식으로 할것이고 게임을 풀어나갈 것인데 우리는 어떻게하면 그 조합에 받아칠수있는지 생각해야한다. 그리고 언제가 가장 싸우기 좋은 때인지, 우리가 싸움을 해서 이길수있는 때가언제인지 구체적으로 생각해야한다. (예를들어 아이템과 관련해서는 다이애나라면 존야가 나온시점, 또는 리신이라면 방템 몇가지가 나온시점, 레벨과 관련해서는 우리 딜러들의 레벨이 상대 보다 낮진않은지 봐야한다. 적팀의 탱커진이없는데 싸움이가능한지 딜러진이없지만 텔레포트나 그 챔피언의 이속때문에 백업이 빨라 4:5 한타를 하더라도 순식간에 우리팀원이 다죽을 것같은지 까지 생각해야한다. 무엇이든지 판단을 하고 움직여야한다.)

이 모든것들을 게임내에서 다른것에 휘말리지 않고 내가해야할것에 집중 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마지막으로 애매한 생각이들 때는 절대로 그 행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성공률보다 실패율이 훨씬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