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변 친구나 많은 분들이 랭크게임에 대해 고민이 많으신 것 같아 도움을 좀 드리고자 올리게 되었습니다. 좀 긴 글이지만 정말 점수를 올리고 싶으시다면 2~3분만 투자해보세요!


시즌2 당시 평생 인생챔으로 믿었던 베인의 배신으로

900점까지 떨어졌고 1년동안 브론즈살이를 하고난 후 시즌3에 한 때 필밴이었지만 한물간 블라디미르로 2000점까지 올렸습니다. 그 당시 2000점은 낮지 않은 점수였습니다.

(그 후로는 군대에 갔다와서 게임을 하지 못 했습니다...ㅠㅠ)


사실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들은 못 하는 사람들을 이해하지 못 합니다. 그들에겐 '재능'이 주어졌기 때문이죠. 하지만 저는 브론즈를 탈출하기 위해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으며, 좌절도 많이 했지만 꾸준히 목표를 향해 달렸으며 결국 원하던 목표를 이루었습니다.


§ 팀에 트롤이 많아서 점수가 안 오른다

§ 나름 1인분이상 하는 것 같은데 점수가 안 오른다


만약 위의 두 개의 질문이 여러분의 고민이라면

제가 드리는 팁은 적어도 플레티넘 이하의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솔직히 롤은 내가 아무리 잘해도 팀이 답이 없다면 질 수 밖에 없는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팀에 트롤이 한 명이라도 있다면,

한 명이 탈주한다면,

마지막 한타에서 한 명이 던진다면,

게임은 정말 어이없게 끝이납니다. 정말 욕이 안 나올 수가 없습니다.

우린 매일 화가 납니다. 전판에 기분좋게 인생경기를 끝내고 왔는데 불과 8분만에 넥서스가 부서지고 내 랭크점수가 원래대로 돌아오는 광경을 보고 있으면 내가 이 게임을 왜 하고 있나... 하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하지만 정말 점수를 올리고 싶다면 생각을 바꾸셔야 합니다.

우선 팀 때문에 지금까지 쌓아올린 점수를 다 잃었다고 생각하는 건 정말 바보 같은 생각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 또한 적팀의 트롤에 의해 꽁승을 얻기 때문입니다.

정말 최악의 운을 가진 사람이 아니라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꽁승과 꽁패는 거의 비슷할 것입니다.(만약 꽁패가 더 많다면 이건 운보다는 인성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시작부터 틱틱거리는 사람이 마음에 안 들어서 한 판정도 가볍게 트롤하는 인원은 종종 있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인의 주도권을 잡았음에도 팀 때문에 졌다면 이건 어쩔 수 없는 것입니다. 그건 팀 게임인 롤에서는 아주 당연한 사실이고 트롤이 없는 날은 오히려 운이 좋은 날이라고 생각해야합니다.


결국 팀이 아무리 트롤해도 적팀 또한 트롤이 있으며, 전체적으로 팀에 의한 승패의 균형이 맞춰지므로 자신의 점수에는 크게 의미가 없다는 말을 드리고 싶습니다.


만약 제 말을 이해하셨다면

트롤에 신경쓸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의 성장에 힘을 써야한다는 걸 깨달으셨을 겁니다. 

그렇다면 이제 랭크점수를 올리는 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실 랭크점수를 올리는 법은 간단합니다.

딱 하나의 전략만 기억하면 됩니다.


'6승 4패 전략'


'6승 4패'는 보통 5승 5패를 해서 점수가 그대로인 여러분에게 가장 필요한 전략입니다. 5승 5패는 포인트 변화가 없지만 6승 4패는 무려 3~40점을 받게 됩니다. 만약 한달동안 이걸 꾸준히 유지할 수 있다면 1000점 가까이 오르게 됩니다. 물론 올라갈수록 점수는 쉽게 오르지 않겠지만 그때쯤이면 당신은 점수를 올리는 방법을 알게 됩니다.

스스로 하루에 왜 5패를 하는지를 분석해보세요.


그 중에 내가 패를 승으로 바꿀 수 있는 한 판이 무엇인지 고민해보세요.


한 번 떠올려보세요.

정말 기울어가는 게임이고 정말 답이 없다고 굳게 믿었던 게임에서 계속 항복을 누르고 있는데, 끝까지 포기하지 않던 누군가의 아웃플레이로 /gg 대신‘버스 감사합니다’(또는 ‘역시 내 캐리’를 외쳤겠죠? 버스를 탔다면 감사도 할 줄 알아야합니다.)를 외쳤던 기억을 떠올려보세요.

그들은 알고 있습니다. 쌍욕을 먹더라도, 남탓을 하고 싶더라도 꾹 참고 이 판을 뒤집을 수만 있다면 오늘 하루는 0점이 아니라 40점을 얻을 수 사실을 말이죠. 결국 그런 사람들이 올라가게 되어있습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은 주연을 위한 그저 그런 엑스트라였을 뿐이죠.


이제는 주연이 되셔야 합니다. 브론즈라면 실버를, 실버라면 골드를, 골드라면 플레티넘을 꿈꿔야합니다. 물론 5패 중 1패를 승으로 바꾸긴 굉장히 힘듭니다.


패를 승으로 바꾸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당신이 아웃플레이를 할 수 있는 챔피언을 찾는 것입니다.


1.1인분 1.2인분이 아닌 정말 2인분정도 할 수 있는 챔피언을 찾아야 합니다.

챔피언 숙련도를 높여 판을 엎을 정도로 강한 영향력을 갖추셔야 합니다.

어떻게? 롤에서는 매주 로테이션챔피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자기 챔프를 고수하고 있지만 자신의 점수를 올려줄 챔피언은 다른 챔피언일 확률이 높습니다. 로테이션마다 여러 챔피언을 플레이해보고 자기에게 맞는 챔피언들을 찾아야합니다.

내 챔피언이라는 느낌이 온다면 장인들의 공략을 잘 읽어보세요. 그들이 플레이하는 모습을 보고 따라하려고 노력해보세요. 세상의 어떤 것이든지 실력을 키우려면 교육과 실습이 서로 병행되어야 합니다. 내가 하는 모습만 봐서는 무엇이 잘못되었는 지 파악하기 힘듭니다. 유명한 장인들의 경우 유튜브 채널에 자신의 공략을 올리기 때문에 한 번만 봐도 내 플레이방식을 어느 정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진지하게 자신의 실력을 올리기 위해 노력해보세요. 분명 달라집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합니다.

계속 돌리다보면 언젠가 올라가지 않을까? 저는 장담합니다. 절대 올라가지 못 합니다.

끝없는 노력이 성공을 낳는다는 말이 있지만 이런 상황에서 쓰이는 말이 아닙니다.

성공은 노력의 시간에 비례하는 것이 아니라 노력의 방법에 비례합니다.

무기력하게 계속 랭크게임을 돌리고 욕하고 남탓하고 항복누르고... 이건 노력이 아닙니다.

단지 허황된 꿈을 꾸는 자의 시간낭비일 뿐이죠.

진정한 노력은 자신을 발전시키는 방향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제는 자신의 노력의 방법을 바꾸셔야 합니다.

제가 하는 말을 이해하셨다면 분명 한 두 달 안으로 점수에 큰 변화가 생길 것입니다.

그런 여러분을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만약 점수를 올리는 자신만의 팁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