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원거리딜러가 갈수있는 아이템이 다양하고해서 분류해봄.

 

크게 공속치명,흡혈,생존 으로 나눠봄



1. 공속치명 아이템

(고속 연사포)

 

고속연사포 가격:2600

 

공격 속도 +30%
치명타 확률 +30%
이동 속도 +5%

기본 지속 효과: 이동하거나 공격하면 충전 상태가 됩니다.

고유 지속 효과 - 연사 개시: 충전 상태 공격은 사거리가 35% 증가하며 (최대 사거리 +150) 적중 시 50~160(레벨에 비례)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충전 상태 공격은 구조물에도 적용됩니다.

 

템 자체능력치는 다른 공속치명 아이템보다 떨어지는 느낌이 있지만 '사거리증가' 옵션하나로 모든 원딜들이 무난하게 쓸수 있다. 또한 타워에도 추가 데미지를 줄 수 있으므로 공성을 안전하게 하고싶거나 사거리가 짧은 원딜들이 주로사용하지만 사실상 무난하면 고속연사포를 가는것을 추천함.

 

1)공성을 안전하게 해야할 경우
2)공격속도 옵션을 가진 아이템을 먼저 보유했을경우

3)무난할 경우

 

추천챔피언 : 모든 원거리딜러 챔피언이 가도되지만 굳이 뽑으라면 진,시비르,코르키

 

 

(루난의 허리케인)

 

루난의 허리케인 가격:2600

 

공격 속도 +40%
치명타 확률 +30%
이동 속도 +7%

고유 지속 효과 - 바람의 분노: 기본 공격 시 대상 주변 최대 2명의 적에게 작은 탄환을 발사하여, 각각 공격력의 2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탄환에는 치명타 및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고유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적중 시 추가 1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한때 공속70%효과만 붙어있던 아이템이었는데 시즌6로인해 변화된 아이템. 평타사용시 2명에게 각각 25%데미지를 추가로 주며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므로 적중시 효과를 가지고있는 챔피언이 가는편. 라인푸쉬가 힘들때도 도움이 많이 되는 아이템이다.

 

1)적중시 효과가 강력한 원거리딜러일 경우

2)라인푸쉬가 많이 부족할 경우

3)한타때 여러명을 공격할수 있는 경우

 

추천챔피언 : 칼리스타,트위치,징크스,애쉬,바루스,코그모 등

 

단 베인의 은화살은 여러명에게 적용되지 않으므로 패스

 

 

(스태틱의 단검)

 

스태틱의 단검 가격:2600

 

공격 속도 +35%
치명타 확률 +30%
이동 속도 +5%

고유 지속 효과: 이동하거나 공격하면 충전 상태가 됩니다.

고유 지속 효과 - 쏟아지는 번개: 충전 상태 공격은 적중 시 최대 5명의 적에게 50에서 120의 추가 마법 피해(레벨에 비례)를 입힙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1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공속치명아이템이 유령무희 밖에없던 시절후에 나온 두번째 공속치명아이템. 효과는 고속연사포와 비슷하지만 타워에 추가데미지가 적용되지않으며 최대 5명까지 적중시 효과를 맞출 수 있다. 그리고 적중시 효과에도 치명타가 적용되며, 치명타가 발동되면 데미지는 고속연사포 보다 조금 더 강력하다. 루난에 비해서 적중시 효과의 사거리가 1명을 맞추기만 한다면 꾀 긴편이다. 라인푸쉬도 괜찮은 편이다.

 

1)난전에 강한 원거리 챔피언일경우

2)조금 더 데미지 딜링에 신경 쓰고 싶을 경우

3)라인푸쉬에 힘을 좀더 주고싶을 경우

 

추천 챔피언:베인,시비르,트리스타나,케이틀린 등

 

 

Phantom Dancer(유령 무희)

 

유령무희 가격:2550

 

공격 속도 +45%
치명타 확률 +30%
이동 속도 +5%

고유 지속 효과 - 망령의 왈츠: 550 범위 내에 보이는 적 챔피언이 있을 경우 이동 속도가 7% 증가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 - 슬픔의 노래: 마지막으로 공격한 챔피언에게 받는 피해량이 12% 줄어듭니다. (10초 동안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공속수치가 제일 높은 아이템이며 생존을 겸하여 쓰는 아이템. 암살자가 물러올때 쓰는용도로 카이팅도 편해지며, 받는피해도 감소한다. 단 피해량감소는 1명에게만 적용되며 마지막으로 공격한 챔피언을 기준으로 한다.

 

1)암살자가 자신만 물 경우

2)생존이 우선인경우

3)인파이팅형 원거리 챔피언

 

추천 챔피언:생존이 필요하다 느끼거나 인파이팅형 원거리 딜러 그레이브즈,루시안,시비르 등

 

 

2. 흡혈아이템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피바라기 가격:3700

 

공격력 +75

고유 지속 효과: 생명력 흡수 +20%
고유 지속 효과: 기본 공격을 통한 회복이 최대 체력 이상으로 가능합니다. 초과된 생명력은 보호막으로 전환되어 챔피언 레벨에 따라 50-350의 피해량을 막아줍니다.

이 보호막은 25초간 피해를 입히거나 받지 않으면 서서히 줄어듭니다.

 

생명력 흡수효과가 제일 높은 아이템이며 흡혈이 고유지속효과 이기 때문에 같은아이템을 가도 중첩이 되지않는다. 최대체력을 초과한흡혈은 보호막으로 전환되며 상대가 포킹이 강력할때나 상대 탱커가 부실할때 주로 가는 흡혈아이템이다. 깡ad가 높은편이라서 스킬위주로 가는 챔피언이 가도 좋은 아이템.

 

1)상대 포킹이 강력할경우

2)조금 더 데미지가 필요하다고 생각 하는 경우

3)가시갑옷 반사데미지를 무마시킬 경우

 

추천챔피언 : 몰락한 왕의 검을 잘 올리지 않는 원거리 딜러 챔피언 or 스킬데미지가 강력한 원거리 딜러 그레이브즈,루시안,드레이븐 등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몰락한 왕의 검 가격:3400

 

공격력 +25
공격 속도 +40%
생명력 흡수 +10%

고유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적중 시 대상의 현재 체력의 6%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미니언 대상으로는 최대 60)
고유 사용 효과: 적 챔피언 최대 체력의 10%(최소 10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그만큼 스스로 회복하며, 대상 이동 속도의 25%를 3초 동안 훔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공격속도와 공격력이 같이 붙어있는 아이템으로 자체 능력치는 낮은편이지만 적중시 효과가 현재 체력비례데미지를 입히는 아이템. 생명력흡수는 체력비례데미지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흡혈량 10%는 그렇게 낮은편이 아니다. 주로 공속이 중요한 챔피언들이 첫템으로 가져가는 아이템. 사용 효과도 이동속도를 훔치는 효과가 카이팅과 생존에 큰 도움이 된다.

 

1)공속이 중요한 원거리딜러일 경우

2)상대탱커가 체력탱커(문도,사이온)이거나 탱커가 잘컷을경우

 

추천챔피언 : 베인,칼리스타,트위치,트리스타나 등

 

 

(죽음의 무도)

 

죽음의 무도 가격 : 3500

 

공격력 +75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고유 지속 효과: 물리 피해를 가하면 가한 피해의 15%만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범위 피해에는 33%만 적용됩니다.
고유 지속 효과: 입은 피해의 15%가 3초 동안 지속되는 출혈 효과로 전환됩니다.

 

원거리 딜러가 잘 가는 아이템은 아니지만 스킬형 원거리딜러가 가면 괜찮은 아이템이다. 출혈효과로인해 엄청나게 들어오는 폭딜을 나눠서 받을 수 있으며 그사이에 흡혈을 하면서 생존이 가능하다. 단 스킬흡혈은 물리피해스킬만 적용이 된다. 물리피해는 평타도 적용되므로 흡혈이 안될 경우는 걱정하지 말것.

 

1)폭딜을 조금이나마 상쇄시키고 싶을 경우

2)스킬형 원거리딜러 인경우

3)쿨타임감소가 필요한경우

 

추천챔피언 : 루시안,드레이븐,우르곳 등

 

헤르메스의 시미터는 생존아이템에서 설명함.

 

 

3.생존아이템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스테락의 분노 가격 : 2700

 

체력 +400
기본 공격력 +25%

고유 지속 효과: 5초 안에 400에서 1800를 넘는 피해를 (레벨에 비례) 입으면 8초 동안 스테락의 분노 효과가 부여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스테락의 분노: 몸집과 힘이 커지고, 기본 공격력이 +25% 증가하며, 최대 체력의 30%에 해당하는 보호막이 생겨서 빠르게 사라집니다.

 

가격이 싼편에다 가성비가 괜찮은편에 속하는 생존용 아이템으로 상대가 폭딜이 강한경우 주로 선택하는 아이템이다. 공격력도 기본 20초반대 지속효과 발동시 40이상 올라가는 아이템이므로 상대가 cc가 약하지만 폭딜이 강할때 선택하는 아이템이다. 하지만 효과 발동시 덩치가 커져서 포커싱이 잘된다는 단점이 있다.

 

1)상대 cc기가 약하고 폭딜이 강할 경우

2)생존템은 사고싶지만 돈은 부족할 경우

3)무난하게 체력을 올리고 싶을 경우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맬모셔스의 아귀 가격 : 3250

 

공격력 +55
마법 저항력 +50
방어구 관통력 +10

고유 지속 효과 - 생명선: 마법 피해를 받아 체력이 30% 이하가 될 경우, 5초 동안 추가 마법 저항력당 300 +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고유 지속 효과 - 생명 장악: 생명선 효과가 발동되면 전투에서 벗어날 때까지 공격 속도가 +25%, 주문 흡혈이 +10%, 생명력 흡수가 +10% 증가합니다.

 

위의 스테락과 비슷한 경우에 쓰이지만 그 상대가 ap딜러 일경우 올리는 아이템. 스테락처럼 폭딜이 들어오지 않아도 효과가 발동되며, 효과발동시 공격속도,주문흡혈,흡혈효과가 발동된다. 이 효과는 보호막이 사라져도 전투에 벗어나기 전까지 발동되므로 상대가 ap암살자가 있을경우 큰 도움이 된다. 하위템인 주문 포식자도 예전에 비해서 가성비가 나빠졌다 하지만 괜찮은 편에 속하므로 부담없이 올리는걸 추천한다. 그리고 보호막은 추가 마법 저항력에 비례하므로 헤르메스의 시미터와 같이 올릴경우 효율이 조금 증가한다.

 

1)상대 ap딜러가 강력한 경우

2)상대가 원거리딜러 제외 전부 ap일 경우

3)주문포식자를 가지고 있는 경우

 

 

(헤르메스의 시미터)

 

헤르메스의 시미터 가격 : 3700

 

공격력 +75
마법 저항력 +35
생명력 흡수 +10%

고유 사용 효과 - 수은: 챔피언에 걸린 모든 해로운 효과를 제거하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올려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수은장식띠의 상위아이템므로 cc는 물론 모든 해로운 효과를 1회 제거 할 수 있다. 소환사 스펠인 정화와 비슷한거같지만 정화로 해재가 불가능한 제압,에어본(이동제외 행동가능)을 풀어주며 1초동안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줘 상황을 벗어나기엔 안성맞춤인 아이템이다. 블라디미르의 궁극기나, 트런들의 궁극기 또는 모데카이저의 궁극기도 해재 시켜주므로 궁극기가 지속적으로 안좋은 효과가 있다면 가져가도 좋은 아이템. 단점이 있다면 가격이 조금 비싼편이지만 수은장식띠만 올려놓고 나중에 업그레이드 시켜도 큰 문제가 없다.

 

1)상대 cc가 강력할 경우

2)나만 생존하면 게임이 풀리는 경우

3)상대 궁극기가 해로운 효과가 있는 경우

+4)가시갑옷 반사데미지를 무마시킬경우(가시갑옷 반사데미지가 마법데미지)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수호 천사 가격 : 2700

 

방어력 +60
마법 저항력 +60

고유 지속 효과: 치명적인 피해를 입으면 4초 동안 경직에 걸린 뒤 최대 체력의 30% 또는 700 중 더 큰 양의 체력을 회복하고 최대 마나의 30%를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0초)

 

예전부터 좋은 지속효과로 사랑받고있는 수호천사. 높은 방어력,마법저항력 수치도 가지고 있으며, 유니크 효과인 부활을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이다. 거의 극 후반한타에서 사용되며, 부활시에 4초 경직이 어그로를 끌어 줄수도 있다. 가격도 크게 비싼편은 아니다. 단점이있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분이다.

 

1)극후반 한타일 경우

2)상대가 ap,ad 골고루 일 경우

3)이기는 게임을 굳히고 싶을 경우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얼어붙은 망치 가격 : 3100

 

체력 +650
공격력 +40

고유 지속 효과 - 얼음: 기본 공격 적중 시 대상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감소합니다. (근접 공격 시 40%, 원거리 공격 시 30%)

 

뚜벅이들이 자신이 문다고 생각하면 좋다고 생각되는 아이템. 원거리딜러특성상 강한 cc를 가진 챔피언들이 많이 없는데, 최하급 cc라고 하지만 상대 슬로우하나에 카이팅이 엄청 편해진다. 가격도 많이 비싼편도 아니면서, 높은체력과 적당한 공격력을 올려주는 아이템. 체력 650이란 옵션은 방템에서도 워모그를 제외하고 제일 높다. 가격값도 하는녀석이라 후반엔 스테락의 도전보다 더 좋은 효과를 발휘해 줄 수 있다.

 

1)상대 탱커,딜탱이 뚜벅이일 경우

2)카이팅을 편하게 하고 싶은경우

3)스테락을 후반까지 가져갔을때 팔고 싶지만 체력을 올리고 싶은 경우.

 

 

딜링아이템은 잘 알꺼같아서 생략.

 

+추가)

오타수정

얼어붙은 망치 추가

헤르메스 시미터 설명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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