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전-
사진 출저는 네이버 포스트 롤대학 사진 정리 잘해주셔서 퍼옵니다.
일단 라인 관리는 매우 중요한걸 강조하며 시작하겠습니다.
높은티어와 낮은티어의 차이점중 하나입니다..
이걸 모르고 고티어에 가기는 어려워요...(그러니 지금 같이 배워봅시다.)
잘 알아도 한번 다시 읽으면 복습되고 꿀꿀!!

 

 

지금 시작합니다.!

 

 

 

 



1.라인은 1:15 1:45 2:15 <<-이렇게 30초간격으로 생성 됩니다
(미드라이너는 필수!)미드는 라인까지 22초가 걸립니다.
첫 미니언의 만남 1:37 (미드 기준)두번째 웨이브 부터 시간이 라인이쌓으면 속도는 아주 미세히 주춤됩니다.
대게 첫라인 정리전에 웨이브가 도착하므로 2:08(+23) 라인을 관리 할때 이걸 숙지하시고 하면 도움됩니다.
(모든 라이너 숙지!)라인을 밀거면 30초안에 밀면 두번째웨이브에 선랩은 기본에 덜푸쉬해도 밀리는 라인 형성 + 압박가능

 

 

 


2.라인 푸쉬
라인 푸쉬를 할경우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초반  단계)

※라인푸쉬를 해야 할 경우
1. 라인을 밀면 이득이 되는 챔피언(트페 등..)
2.정글러가 카정 핑or 카정챗 or 카정 방지 챗 찍었을때
3.로밍
4.백업
5.다이브
6.상대가 로밍 챔일때
7.상대 귀환 탐
8.상대 버프 탐
9.더티파밍(더티는 첫버프 먹은 후가 좋고 레이스가 먹기 간편하나 레이스 스마가 중후반에 접을 수록 중요하니 늑대쪽으로 처치하시는거 추천드려요.)


미드 기준 처음 1:37에 라인을 만날때 스킬을 써서 딜교환을 하거나 할때 광역스킬이면 상대 '원거리'라인과 함께 맞춰주면 쉽게 푸쉬됩니다.
그리고 평타 견제를 시전하면 상대 미니언이 나한테 어그로 쏠립니다.(재빠르게 바로 아래로 빼면 어그로 풀림) 바로 풀어도 미니언이 몇 초 주춤하는데 그럼 우리 미니언은 계속 때리고 있으므로 당연히 푸쉬 라인이 형성됩니다.


반대로 상대 원거리 견제를 당하면 우리 미니언이 어그로끌리니 견제를 받지 않아야합니다.
그리고 30초(미드 기준) 전에 재빠르게 밀어도 첫라인이 포탑에 박히기전에 두번째 라인이 옵니다.
 
그러면 상대 포탑에는 사거리가 안닫는 그라인에서 푸쉬해서 대포오기전에 라인을 박아두면 상대가 cs를 먹기힘들거나 견제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옵니다. (그래서 트페가 라인을 밈) 
 
역벞기준 3캠(레드팀 엘리스 렉사이의 작골-레드-레이스)(그러나 보통 정글러들 8할정도는 40초에서 45에서 첫갱이 이루아짐.) 첫 갱시간이 바로와도 챔피언에 따라 다르지만 2:28임(가장빠를때) 
 
그치만 라인을 빨리밀고 견제하고 대포 라인 오는동안 와드를 박으면 갱을 당하지 않습니다.
 
레이스 옆부쉬 그리고 대포가오면 라인이 다시 초반으로 고정당함 이두가지만 숙지해도 (미드라이너는)처음 라인전 매우 이득챙기거나 상대가 갱오는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즉 공략에 트페로 레드카드뽑아 푸쉬하라는걸 한번쯤 본적 있으실겁니다..)
 
그게 다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반대로 상대가 이렇게 플레이 하는걸 숙지하면 당해도 최소화하게 플레이 가능해집니다.

대포라인에서 라인을 푸쉬하고싶으면 상대 대포를 우리 근거리 미니언 어그로끌리게하고 우리 대포는 상대 대포한테 어그로 끌게하면 라인이 푸쉬됩니다.
즉 근거리 부터 잡으시면 됨 원거리 부터 잡아도 푸쉬됨 대포부터 잡아도 푸쉬됩니다.(정석은 대포후 원거리)

 

 

 


3.라인 프리징
라인을 안정된 라인   상대가 견제하기애는 애매하고 갱당하기 좋고 단 cs가 포탑에 박혀서 놓치게 하지않게 만드는것이 프리징입니다.
그리고 유리할때(라인주도권을 잡았을때)프리징하면 상대가 부담스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상대 원거리를 4마리 살려두면 됩니다.
그러면 안정적이게 cs먹을 수 있습니다. 탑(이나 봇) (혹은 2차타워는 짤을 보면 됨)

 

 

 


4.라인 댕김
라인을 댕기는 이유 여러가지가 있지만

1. 프리징 라인 만들기
2. 포탑앞에서 cs먹기 수월함
3. 댕기면 상대가 힘든 챔피언(야스오 피즈등)
4. 상대가 라인전 빡셈 등...
라인 댕기는법은 상대를 절대 평타 견제하면 안되고 막타만 치고(완전히 댕길려면 2개정도 평타도 안치고 버리면 당겨짐) 상대 미니언이 라인에 올때 1자로 되는 타이밍에서 옆에 근처로가서 어그로(맞지말고 재빠르게 푸셈) 1초 끌면 라인이 댕겨집니다.

라인을 댕기면 안전하게 라인전을 챙길 수 있지만 포탑에 박혀서 cs를 잃거나 다이브 포탑 피가 다는점 로밍이나 버프탐 잡기 힘든점등이 있습니다.
포탑이 미니언 어그로 끄는건 가장 가까운거부터 때림 대포있을땐 대포우선 (다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5.집 타이밍
집갈때는 대포라인이 오기전 라인을 다밀고 가는게 기본!
왔다오면 라인이 다시 리셋됨 (대포 라인특성상..) 울 정글이와서 킬을 내거나 상대 귀환을 시키면 라인을 최대한 빨리 밀되 대포라인이면 댕기거나 프리징되게하고 가는게 더이득입니다. (이건 기본중에 기본이라 혹시나해서 써둡니다.)

 

 

 


6.빅웨이브 만들기
두번째 라인이오고 대포가 오기전까지 상대 원거리만 잡고 대포가오면 같이 근거리 처리하도록 만들면 빅웨이브가 형성이 됩니다.
교전에 합류할때 (텔 백업)이러한 라인을 만들면 무조건 이득 볼수 있는 상황이 나옵니다.(상대 합류 속도 늦츰or라인 이득)
이것도 기본이지만 적어둡니다.

이러한 라인관리 이유,방법 라인관리를 통한 얻는 이득 및 손해를 잘 숙지하여 티어올리거나 다시 재복습해서 다들 롤잘알 및 티어 상승 되셨으면 합니다..!
이거 몰랐던 분들 숙지후 참고만 해도 최소 1단계(예) 브->실 저같은 경우 이전에 골드 지박령 벗었났어요 지금은 다야1 서식중) 상승합니다.
장담합니다!!
*말투나 .의 유무 같은거 급해서 잘 못한점 참고 하셨으면 해요. .< 이거 굉장히 빠진듯.. 
-- 16.10.15 11:45AM 4번째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