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밴픽의 문제

LOL에는 100개가 넘는 다양한 챔피언들이 존재합니다.

또 각 챔피언들에게는 상성 이란것이 존재하고 자연스럽게 상성카운터픽으로 이어집니다.

브실골플들은 이걸 이용할줄 모릅니다. 자기가 잘하는 챔프를 하는게 어느정도는 맞지만

카운터픽이라는 픽창부터 라인전을 이기고 들어갈 수 있는 요소를 활용할 줄 모릅니다.


예를 들어보죠.

상대 미드가 픽창에서 카사딘을 픽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이 드십니까?

(1)오 갓사딘~

(2)카사딘은 6랩전에는 갱킹에 취약하지만 6랩후에는 거의 갱킹면역이고 q스킬이 ap안티데미지 였지..

(3) (2)+카사딘의 카운터는 오리아나정도가 될 수 있겠지 오리아나로 쉴드로 q막으면서 평타견제로 딜교환 이득보고

q로 라인밀면서 가끔 qw로 견제해주면 라인전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겠지. 좋아 오리아나로 카운터치자


여러분은 몇번에 해당되십니까? 여러분 스스로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여기서는 한가지 요구되는게 다룰 수 있는 챔피언의 폭 입니다. 카운터를 칠려고 해도

해보지도 않은 챔피언을 하게되면 제대로된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죠.

따라서 자기 라인에 픽되는 챔피언들을 "딜교환 매커니즘" 정도를 알 수 있게 연습해놓으면 됩니다.


그리고 #1을 픽만이 아닌 밴픽의 문제라고 한 이유는 밴할때도 요즘 뜨고있는 op챔피언(무상성,사기,껄끄로운것)을

적극적으로 팀원에게 밴 유도하라는 이유입니다.




#2.스노우볼(운영)의 문제

10~20분 사이에 라인전이 끝났고 최소 2라인(미드,바텀)이 이겼다(미드,바텀 1차를 밀었다)는 

가정하에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챙길 수 있는 오브젝트를 나열해보죠. 

탑 1차타워,드래곤,협곡의 전령(바론),상대 정글  정도가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 오브젝트를 어떤 순서대로 챙기실겁니까?

(1)모르겠다.

(2)일단 드래곤부터 먹고나서.. 모르겠다. 미드모여! 한타하자~

(3)정글러와 미드바텀이 드래곤부터 빨리먹어주고 바텀과 정글이 탑1차를 올라가서 깨준 후 눈치봐서 전령을먹을 수 있으면

먹고 상대 정글 안쪽에 와드해주면서 짤라먹기도 시도해보고 시야확보 후 미드2차 압박 하다가 유리하게 한타를 유도.


여러분은 몇번에 해당되십니까?


또 #2에서는 제가 한가지 주의를 더 드리겠습니다. 라인전이 이겼고 오브젝트를 챙기면서 절대로 하면 안될것들.


●잘컸다고 영웅심리로 혼자 다니다 짤리지마라

-뻔한 말이지만 이게 엄청 큽니다. 혼자미드 2차 압박,혼자 와드없는 깊숙한 상대 정글부쉬 들어가기같은것. 

이렇게 하위티어에서는 라인전을 이겨도 굳히기를 제대로 하지 않고

이런 플레이가 나오면 그 즉시 상대팀 입장에서는 역전의 발판이 될 수 있습니다.



#3.불리할때는 사릴줄도 알아야한다. 어째서 못하는가?

#2에서는 라인전을 이겼고 유리한 경우를 설명했다면 #3에서는 라인전을 졌고 불리한 경우를 설명하겠습니다.

롤을 하다보면 아마추어 프로 불문하고 당연히 라인전을 지는판도 존재합니다.


몇번 딜교환을 해보시면 상대가 나보다 잘한다 혹은 못한다라는게 감이 오실겁니다.

이때 상대가 나보다 잘한다. 딜교환도 잘하고 라인밀면서 갱킹방지 와드도 잘한다. 이때 여러분의 선택은?


(1)내가 라인전을 지다니.. 굴욕스럽다. 차라리 죽더라도 무리하게 딜교환을 시도 해보겠다.

(2)그래.. 상대가 나보다 잘한다는건 인정한다. 정글러님? 여기 라인 엄청 당겨놨는데 갱좀요.

(3)음.. 상대가 딜교환도 나보다 잘하고 와드도 잘박는거같아. 이거 괜히 갱불렀다가는 역갱맞고 

나랑 정글 한번에 터지는 수가 있어. 그냥 최대한 파밍위주로 가면서 로밍루트에 와드 박아주고 

상대가 로밍갔을때 빽핑찍어주고 그 사이에 cs 이득이라도 보는 식으로하자.


여러분은 몇번에 해당 되십니까?




이 외에도 몇가지 팁들을 간단히 나열하고 끝내겠습니다.

1.상대방과 나의 스킬의 상성,쿨타임을 생각하면서 써라. 막쓰지마라.

2.정글러가 갱을왔을때는 모 아니면 도. 아니다 싶으면 바로 퇴각핑을 찍거나 될 것 같으면 바로 호응해라.

3.웨이브가 크면 잠시 팀에게 사려주라고 요청한 후 먹고. 바로 한타가 일어날 것 같으면 버리고 합류해라.

4.마지막으로 끝까지 게임에 진지하게 임해라. 이판을 지더라도 내가 할것을 다 한다는 생각으로




 어떠셨나요? 자신의 문제점이 조금이라도 보이셨다면 축하합니다. 

더 나은 플레이를 할 수 있고, 더 높은 티어로 올라갈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여러분의 시즌7 건승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