ㅎㅇ 인벤에 처음 글쓰는 뉴비입니다. 사실 눈팅은 4~5년전부터 했는데 가입하고 글쓰니까 새로운기분이네요.
전 현재 다2승급전을 8수하고 다3 0포에 서식중입니다. 전형적인 재능없는 판수충이라할수있는데, 내가 플레에서 오래 살다가 다3 100포를 올라프를 기반으로 찍고 또 올라프로 연패하면서 다4빙을 하면서 깨달은 점을 적도록하겠습니다.


1. 올라프에 대한 이해

사실올라프는 굉장히 리스크가 큰 챔피언입니다. 라인전을 찍어누르면 굉장히 좋지만 반대로 망하면 ㅈ구데기챔프가되죠. 다시 말해 브실골플을 탈출하기는 굉장히 좋은 챔프입니다. 라인전을 찍어누르면 대다수는 이기는 게임이 브실골플 게임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올라프 원챔유저가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까요? 저는 이 부분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A. 올라프는 후픽카드입니다.
사실 걱정이 큽니다. 욕 먹을까봐요. ' 올라프원챔으로 마챌 찍은사람도 많은데 다딱이가 후픽카드니 뭐니 훈수두네' 이런생각 하실텐데 맞는말입니다. 정나같 같은 분들은 원챔으로 챌도 찍으셨고요. 하지만 이런분들은 올라프의 모든 것을 깨달은 분들입니다. 이런분들에 대해서 후술하겠습니다.

후픽카드란 소리가 뭐냐하면 사실 올라프가 숙련이되면 어떤 챔프건 라인전찍어누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에 이동기많은 챔프가 많으면 올라프는 정말힘들어요. 상대원딜에게 압박이 되야 하는데 궁있는 카이사, 쿨감루시안, 칼리스타, 특히 베인같은경우 정말 잡기힘들어요. 도끼다맞추지 않는이상 뚜까맞다가 한타끝납니다. 하지만 반대로 말하면 뚜벅이에게 올라프는 화신입니다. 그러므로 선픽보다는 강력한 후픽카드가 될 수 있죠. 저는 그래서 최소한 상대탑이 찍어누를수 있는챔프, 상대미드나 원딜 둘중하나가 뚜벅이일때 픽하기를 추천드립니다.

B. 라인전을 이기는게 아니라 안 망하는게 우선이다.

올라프는 라인전이 망하면 ㅈ구데기가 됩니다. 전 챔프 통틀어서 라인전 망했을 때 젤 쓰레기같아요. 여러 올라프 원챔유저를 보면 라인전에 강박이 있습니다. 저도 그랬고요. 눈앞의 상대를 죽여패야 된다는 강박이 있습니다. 무조건 킬을 따야합니다. 그래서 도끼를 맞추면 뛰어가고 싶은 욕구가 끓어오릅니드. 정글위치도 같은건 이미 까먹은지 오랩니다. 이미 손가락은 궁을 켜고 달려가고 있어요. 정글이 안오면 따겠지만 정글이 있다면 갱맞고 망하게 됩니다. 어떤 챔프건 마찬가지지만 킬각을 잡을때엔 '근거' 가 있어야합니다. 상대정글이 정확히 어딘지 알면 좋겠지만 대략적인 위치는 파악하고 킬각을 잡는게 기본입니다. 그래서 도끼를 맞추었을때 참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들어가면 킬인 걸 알면서 참는게 정말 힘들지만 참아야합니다. 정나같님은 이런 냄새를 맡는것에 정말 발달되어 있으십니다. 상대가 도끼를 맞을때 꼬리를 치는건지 아니면 그냥 킬각을 보인건지 칼같이 구분하십니다. 이런건 경험으로 깨달아야됩니다. 그리고 직접적으로 믈고 말리게 하는 방법은 많습니다. 탑아래부시를 다먹고 미드로밍을 다니든지 (상대탑에게는 라인중간에 나가면 솔킬압박을 받게하고 실제로 미드로밍을 가던지 아니면 가는척만 해서 라인2번째부쉬나 삼거리부쉬에 숨어서 킬각재기 가능) 아니면 도끼견제를 하면서 피를 빼며 슬로우푸시로 라인을 쌓은후에 정글을 불러 다이브로 말리는 방법, 프리징을 습관화하던지 등의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솔킬'에 초점을 두시지 않길 바랍니다.

챔프별 라인전에 대해서도 서술할라 했는데 글이 너무 길어졌네요. 장문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