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시즌 제가 여러 곳을 통하여 일반유저들을 대상으로 관전피드백을 진행하면서 느낀 점과 문제점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지극히 제 개인적인 주관이며 태클은 받지 않으나 의견 및 추가설명은 받아들이겠습니다.
이 문제점들을 고치면 적어도 본인 티어에서 올라가는 건 판수가 해결해줄거라 생각합니다.
문제점은 모두 피드백을 받으신 분들께서 공감하신 내용입니다.

1.브론즈
cs먹기도 버겁다. 그래서 미니맵도 보기 힘들며, 핑은 그냥 소음으로 들린다. 전체적으로 아직 롤에 적응이 덜되있다.

2.실버
수도없이 싸우거나 or 아예 게임끝날때까지 안싸우려 한다. 즉 싸우는데 목적이 없다. 미니맵을 보긴 보는데 정보를 얻지 못한다. 서폿을 제외한 4명이 노랑와드인 상태로 게임이 끝나는 경우가 허다하다.

3.골드
모든게 어설프다. 확실한 근거가 없는 플레이들이 나와서 자주 비벼지고, 근거가 있어도 실수가 나온다. 턴개념이 부족하고 오브젝트에서 합류 및 포지셔닝이 매우 어설프다.

4.플레티넘

내 플레이보다 남이 어떻게 하는지가 더 중요하다. 판단을 감정적으로 해서 결국 실수가 나온다. 라인전만 잘하거나, 라인전만 못하는 경우의 유저가 많다. 라인관리, 인원분배가 어설프다.

5.다이아

팀적인 플레이가 안된다. 라인 상성, 조합, 구도에 따른 운영을 하는 쪽이 이긴다. 이 템포에 못따라가는 인원이 많은 팀이 지는 경우가 많다. 본인이 해야되는 부분은 어느정도 인지하고 있는데 상대를 받아칠 준비가 안되서 뒤집히는 경우가 많다.(대응이 힘들다.)

사실 더 있지만 최대한 포괄적인 느낌으로 간략하게 작성했습니다.
제일 중요한건 멘탈이죠. 우리팀이 이기기 위해선 나부터 잘해야 합니다.
남탓은 남이 못했을 때가 아니라, 내가 잘했을때 남덕에 이겼다고 해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