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란에 올려서 죄송합니다.많은분들과 pc방 업주분들이 알아주셨으면 해서요

삭제요청이  올라오면 지우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은 PC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북미에서 LoL을 시작하였고 지금은 한국섭에서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적는 모든 내용은 실제 일어났던 일들만을 가지고 작성을 하고
실제로 들었던 말들을 그대로 적겠습니다.

 

2월 10일날 lol홈페이지 그리고 네이버 까페에
PC방 프리미엄 혜택과 관련하여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내용인즉 PC방프리미엄 혜택을 3000시간 정도 결제를 하였는데 버그로 인하여
500시간 정도가 날아갔다(이 부분은 못해도 500시간을 오버하면 오버했지 적진 않습니다)

이부분에 있어서 본인은 손오공(현 lol코리아 라이옷게임즈 유통사)고객상담센터에
전화를 하였고(1월초에 한번.1월말에 한번.2월초에 한번) 버그로 인하여 PC방 프리미엄 혜택을
받지 못한 상태로 시간이 소진이 되었다. 라는 문의를 하였고

 

제가 들었던 답변은 논의 중에 있다. 버그가 있는 걸로 안다.어떻게 답해줄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
2,3번의 문의 결과 제가 들었던 답변은 저게 전부 였습니다.3000시간이 끝나가는 시점에
저부분이 어떻게 해결될 수 있는 부분도 아니였고 저 부분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결제를
할마음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마침 2월 10일 그전쯤 해서 3000시간이 다 끝나게 되었고
문자가 오게됩니다.

[리그오브레전드]
담당직원입니다.현재 잔여시간이 0시간 남았습니다. 확인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제가 그 당일날 네이버 까페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에 글을 올리게 됩니다.

글을 올리자 말자 얼마가 되지 않아서 담당직원(여기지역총괄하고있는) 전화가 오게 됩니다.

글을 좀 내려달랍니다. 무슨 무슨 이유로 해서 언제까지 찾아뵐께요.글좀 지워달라고
부탁을 하더군요. 일단 저는 담당직원이라도 와서 얘기를 하면 그나마 좀 나아지지 않을까 해서
수락을 하였고 글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다시 문자가 한통 오더군요
"죄송해요 짤리게 생겨서 부탁드려요"

 

주말이 지나고 2월 14일날 오기로 했었는데 연락도 없고 안오시고 해서 기다리다보니
내일오겠다는 문자가 오더군요.

 

2월 15일도 못오게 될뻔한걸 가게 마감하기 전에 와서 얘기를 해보았습니다.
정말 여기서 느낀점은 실제로 담당직원이 게임에 대한 아무 지식이없었다는거
문제가 있어서 본사에 연락을 받아서 저한테 글을내려달라고 부탁을 하셨을텐데
어떤문제점이 있나 모르고 방문했던거였습니다.그리고 처음부터 하나하나 설명을 하였습니다.


여기서부터는 lol 프리미엄혜택 버그에 대해서입니다.

 

한국섭에선 pc방 프리미엄혜택이라고 하여 올로테이션 챔피언+ip 부스터20%
이렇게 혜택이 있습니다.

pc방에서 발생하는 버그는 이렇습니다.
프리미엄pc방은 게임상에 접속을 하면 오른쪽 상단 아이디 옆에 황금색 주먹진 손모양의
마크가 뜨게 됩니다.

이게 바로 프리미엄 혜택을 받고 있는pc방이라는거죠
이 표시가 되어있는 상태에서 게임을 하게 되면 모든 로테이션 챔피언을 사용할수 있고
게임이 끝나게 되면 ip부스터20%를 더받게 됩니다.

버그는 저렇게 프리미엄혜택 마크가 떠있는 상태에서 챔피언이 골라지지 않는 버그가 있었습니다.
그것도 실제로 상용화 한 첫날부터 말이죠. 그렇게 손님들 게임을 하는 유저들은 그버그가
있음에도 나갈질 못하였습니다. 자기가 가지고 있거나 아니면 1주일동안 돌아가는 프리 로테이션

챔프를 가지고 사용을 하였죠.

 

나가지 못하는 이유는

 

첫번째, 그냥 있는 챔프로 하지머 이판끝나면 괜찮아 지겠지.실제로 이렇게 생각하고 하신분들은
2번째 판에도 못받고 3번째 판에도 못받게 됩니다. 이유인즉 이버그는 게임을 종료시켰다가
재접속을 해야됬기때문이죠 로그인을 새로 해서 들어와야 이버그가 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버그를 확인하는 방법은 없었습니다. 실제로 마크가 떠있고 모든챔피언이 보이지만
선택을 할수 없다는점 그리고 그 버그가 걸리는 시기도 정확하지가 않았습니다. 게임을 잘하고 있

다가 어느순간에 챔프가 골라지지 않는 현상 그러면 어쩔수 없이 게임을 해야되는점.
버그가 걸린 상태로 게임을 하게되면 끝나고ip부스터도 받지 못하였고
게임이 끝나는 시점에 버그가 걸려있다는점을 잊어먹게 되어 재접속도 안한채 다시 2번째 게임 3번

째 게임을 하게 된다는점

 

두번째, 버그가 걸려있는 상태에서 닷지를 하게되면 다시 게임을 할려고 하면
5분이 걸리게 됩니다. 첨에는 5분 두번째 닷지는 15분 3번째닷지는 45분 그럼 이시간동안 채팅이나

하며 멍하게 기다리고 있어야되는부분이 버그가 걸리더라도 쉽게 게임을 나가지 못하게 만들었습니

다. 게임시스템을 잘알고 잇는 사람일수록 더더욱 닷지의 리스크가 큰걸 알고있으니 더나가지 못하

게 만들고 이 상황에서 프리미엄 혜택은 받지 못하지만 프리미엄 시간은 소진이 되어버렸습니다.


요약하자면 버그는

1.프미리엄 혜택 마크는 떠있지만 로테이션 챔프가 골라지지 않는다.

 

2.나가서 다시 접속을해야만 로테이션 버그가 사라진다

 

3.닷지를 하게되면 5분 15분 45분 동안 게임을 하지 못한다

 

4.겜끝나고 재접해서 해야지 하고 닷지를 하지 않고 게임을 하게 된다

 

5.게임이 끝나는 순간 재접에 대한 생각을 잊어먹게 되어 게임을 그냥 시작하게 된다

 

6. 2 3 4 5 순으로 반복 하게 된다

 

챔프가 걸리지 않던 손님들에게

하나하나 설명을 하였습니다. 버그가 발생하여 재접속을 해야된다

그러니까 게임 끝나거든 다시 재접속을 하여서 다시하면된다.
수십번은 얘기한듯하네요.


다시 이현상은 홈페이지 공지에 올라온 날이

PC방 프리미엄 혜택 장아 안내(정상화)라는 부분으로 올라왔던 날이

1월 10일 1월 11일 1월 14일

실제로 공지에 올라왔던 날들만 저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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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라이엇 pc방 홈페이지에 올라왓던 공지

 1월 11일 프리미엄 서비스 과금오류 결과안내 지연 공지
 1/20/2012   1710
안녕하세요, 리그 오브 레전드 프리미엄 PC방 입니다.
일부 PC방에 발생한 시간 소진 오류에 대해 보상 안내가 조금 더 지연되게 되어 안내 말씀 드립니

다.
현재 오류가 발생한 모든 PC방에 적합한 보상을 해드리기 위해, 모든 PC방의 전체 사용 시간 내역

에 대해 전수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빠른시간 내에 조사를 마무리하기 위해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해 검수작업을 하고 있으나 모

든 시간소진 내역을 전수조사를 진행하다 보니, 예상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본인의 PC방에서 오류가 난 것은 아닌지 걱정하시는 사장님들을 위해, 하루라도 빨리 결

과 발표를 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지만, 그보다 더욱 더 중요한 것은 PC방 사장님들이 신뢰할 수

있는, 한치의 오차도 없는 정확한 조사와 적절한 보상이라고 판단되어 모든 데이타를 전수조사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단 한곳의 PC방에서라도 조금의 피해가 없도록 정확한 조사와 적절한 보상을 준비하기 위해, 설날

연휴 기간에도 조사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넓은 아량으로 조금 만 더 기다려 주시길 부탁 드립

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린 점 사과 드리며, 더욱 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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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보상이라며 올라왔던 공지

 프리미엄 PC방 서비스 점검과정 발생한 소진오류 보상안내
 1/26/2012   1154
안녕하세요, 리그 오브 레전드 프리미엄 PC방 입니다.
우선 서비스 오류로 인해 업주분들께 불편을 드리고 보상 안내가 지연된 점 사과 드립니다.
PC방 사장님들의 피해가 없도록 하기 위해 모든 가맹 PC방들의 전체 사용내역에 대해
전수검수를 하다 보니 발표가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많은 이해 부탁 드립니다.
이번 조사는 조금이라도 피해가 누락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1월 11일 발생 시점부터 현재까지의 모

든 사용내역에 대해 전수조사를 진행 하였습니다.
전수조사 결과 일부 PC방에서 과소진이 있었음이 확인 되었으며, 정확한 발생 일시는 다음과 같습

니다.

<과소진 발생 일시>
1차 : 1월 11일 오후 7시 49분 ~ 1월 12일 정오
2차 : 1월 14일 오후 8시 35분 ~ 오후 9시 41분

<보상 방안>
오류 시간의 150% 보상

<보상 일시>
1월 26일 오후 2시까지 일괄 지급

개별 PC 방의 보상 내역은 리그 오브 레전드 PC방 홈페이지 > MY PC방 > 사용현황에서 확인 가능합

니다.
PC방 사장님께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 드리며, 앞으로 보다 높은 퀼리티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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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보상 시간

 

 

 

저는 확인도 안하였던 저의 보상 시간(이부분은 실제로 모르고 있다가 후에 알았음 보상이 들어왔

다고 해서 확인해봄)


나오셨던 담당 직원분이 그러셨습니다. 저희는 아무 권한이 없다 모든건 북미 본사에서 내려와서
건들수 있는부분이 없다 한국에서도 북미에 요청을 하여도 아무런 답변이 없다.

실제로 담당직원분은 이런 버그가 있는지도 몰랐구 제가 30분에서 한시간에 걸쳐서
처음부터 하나하나 설명드렸습니다.


pc방 프리미엄 소진 또하나의 문제점은

실제로 겜을하다가 겜은 끝나지 않았는데 pc방 계산을 하고 나가버릴 경우

pc방에선 계산을 하고 갔지만 겜은 끝나지 않아서 이또한 pc방 프리미엄 시간에서 소진이 되어버리

는문제가 있습니다.

 

이부분들은 업주분들이 꼭한번씩 확인하시구 이부분에 대한 수정 요청을 하셔야될거 같습니다.

별거 아닌거 같아도 실제로 겜하다가 겜이 안풀리거나 약속이 있어가지고 겜도 끝나지 않았지만
pc방 계산하고 나가버리시는 손님들이 계시다는겁니다.

그동안에도 pc방 프리미엄 시간은 소진되고 있구요

 

제가 그랬습니다. 지금 한국lol은 넥슨보다 더한다고
절대 담당직원분은 넥슨보다 더하지 않다 넥슨이 얼마나 심한데
라고 말씀하셨지만

허나 지금의 lol 문제는 넥슨보다는 심하면 심했지 덜하진 않습니다. 넥슨은 작년에 크게 문제가
있은 뒤에는 보상은 확실하게 잘해주니까요.

 

저한테 그러더군요 lol 프리미엄 가맹 안된 pc방은 손님이 없는 pc방이라구...

실제로 삼성같은 큰기업에서도 문제가 있으면 보상을 잘안해준다 하나 보상해주면 나머지도 다보상을 해줘야되서
아마도 문제점은 있지만 보상은 해주기 힘들꺼 같다는 늬앙스로 마지막에 말을 하고 가셨죠.

 

설전후로 해서 버그가 없어졌다고 했습니다.허나 버그가 또 계속 발생하였고 3000시간이 소진될때까지

그 버그가 걸린 자리에 로그 파일을 보내달라고 하여 보내었습니다. 그뒤로도 답변이 없었고
담당직원분께서도 그 파일을 보내달라고 하여 다시 보내드렸습니다.
담당직원이  1주일 안으로 연락을 준다고 하고 가셔 놓구서 10일이 지났습니다. 아무런 연락이 없군요
이제 제가 취할수 있는 방법은 이런 방법 밖에 없는듯 합니다.


행여나 이모든 글을 보고 난뒤에도 본인에게 징징되는거 아니냐

 

어차피 손님들이 겜 많이 하면 본인한테 좋은거 아니냐

 

손해보는건 없는데 왜그러냐 하실분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저도 소비자고 pc방에 와서 게임을 하는 손님분들도 소비자 입니다

 

저는 당연히 소비자의 권리를 찾고자 하는겁니다.